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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명란젓비빔밥 18.09.20 16:54 답글 신고
    브레이크를 안밟는게 우선 중요한데 대부분 무의식중에 브레이크부터 밟아버리니 사단나는거죠.

    평소 이미지트레이닝도 중요.
  • 레벨 중장 피자먹고얼굴피자 18.09.20 17:04 답글 신고
    원인부터 차단해야죠.
    원인의 대부분은 과속입니다.
    빗길 눈길에 감속 안하는것도....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18.09.20 17:05 답글 신고
    ^^
  • 레벨 중령 3 럭키펀치 18.09.20 17:08 답글 신고
    마음가짐이 정말 중요하군요
    그래서
    옛 선조들이 호랭이한테 물려가도
    정신만 바짝 차리면 산다고
    하신듯
  • 레벨 대위 2 개나소나너나타라 18.09.20 17:13 답글 신고
    쇽 물렁한차로 어설프게 카운터스티어 넣게되면.. 리버스 스티어납니다..
    한번 일어나면 제어가 더더욱 힘들어지기때문에..
    리어가 흐른다고 생각하면 핸들꽉잡고 보타 살짝 넣어보다 리버스가 난다 싶으면 핸들 이리저리 흔들지말고 풀브레이크 쓰세요..
    말이 쉽지 카운터넣자 마자 그립을 느끼고 풀어야하는데.. 대부분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오버스티어가 나기때문에
    거의다 반응이 늦습니다.. 어설프게 하다간 전복되서 더 위험하니까 그냥 VDS옵션 거의다 들어갔을텐데 핸들꽉잡고 브레이킹하는게 나아요
  • 레벨 중사 1 연유바 18.09.20 17:31 답글 신고
    자신없으면 하지말라고 분명이 써놨습니다. 그리고 물렁한차라도 카운터의 속도가 빠르면 다 잡힙니다. 대부분 카운터를 세월아네월아 돌리고 있으니 잘못잡는 겁니다. 또 카운터넣자마자 그립을 느끼고 푸는게아니고 차가 미끄러져 돌아가는 속도가 늦춰지는 걸 확인하면서 푸는겁니다. 미끄러진 상태라 핸들을 돌린다한들 그립은 느껴지지 않아요.
  • 레벨 소장 ㅜㅜ 18.09.20 17:30 답글 신고
    그냥 헨들 순간 놔버리고
    중심 잡음 다시 잡는거 아닌가요??
  • 레벨 중사 1 연유바 18.09.20 17:35 답글 신고
    숙력되지 않았다면 핸들노는건 그냥 운에 맡기는겁니다. 핸들놨을경우 자동으로 카운터가 들어가긴하지만 리버스가 빠르고 크게날 가능성이높음. 핸들은 무조건 잡고 있는게 좋습니다.
  • 레벨 이등병 물파쑤 18.09.20 18:53 답글 신고
    브레이크 밟으면 안된다는건 맞는데... 직접 경험해 보셨나요?
    핸들을 팍팍 돌리면 바로 전복 필이 오던데요..ㅋ 제가 SUV 탈때(자세제어장치X)
    한번 경험해 봤는데 좌우로 휘청이며 쏠리는게 엄청 나고 그상태에 브레이크 발만 올려도 더욱 심하게 쏠림

    차체자세 바로 잡으려 핸들 조향시 아주 미세하게 살짝만 반대로 틀어도 쏠리던 반대 방향으로 확 돌아감
    그런대 핸들을 팍꺽는다구요? 그럼 100프로 차 뒤집힘

    제가 편도 4차선 도로에서 1~3차로를 S자로 휘청거리며 거진 2키로 거리를 지나서 자세 잡았음
    대각선 끼어들기 차량때문에 급브레이크에 핸들까지 살짝 틀었는데 ;;

    내 앞,옆으로 차량이 있었다면 100프로 사고였음...자세 잡고 끼어들기 차량 잡아서 욕도 못해줬음
  • 레벨 소장 ㅜㅜ 18.09.20 18:59 답글 신고
    순간 팍팍 카운터 두번때려야 하는데
    그럼 전국민 래이싱수쿨 다녀야 합니다
    이게 말이쉽지 선수들도 뒤집어 지는겅우 많아요
  • 레벨 중사 1 연유바 18.09.20 19:37 답글 신고
    미세하게 살짝만 반대로 틀어도 반대방향으로 갈정도로 잔잔하게 미끄러지는 상황에선 위에 써놧듯이 그냥 직진으로 가도록 핸들만 잡고 조금씩보정해주면됩니다.
    1~3차로를 넘나들면 휘청거릴정도일 경우 카운터를 빠르게 쳐야됩니다. 카운터가 느리기떄문에 2키로를 지나서 잡은것이지요.
    차가 미끄러지는 것보다 카운터를 느리게(스무스하게) 할경우
    카운터로 잡으면 다시 반대로 차가 미끄러지고 또 잡으면 반대로..그러면서 점점 폭이 커지고요. 그러다가 가드레일 박거나 전복됩니다.
    여기서 카운터를 빠르게 치라는 의미는 핸들을 돌리는 속도를 말합니다. 차가 돌아가는것을 보면서 핸들을 그것에맞게 돌리면 늦습니다. 차가돌아가는 속도보다 핸들을 더빨리 반대방향으로 돌려야됩니다. 그렇게 2연타하면 잡힙니다. 정확하게 돌린다면 한방으로도 잡히지만 숙련이 안되었다면 그럴 확률은 현저히 낮습니다.

    미끄러짐을 빨리 인식해서 빨리 회복하는게 젤 이상적이고 회복이 늦어서 차가 미끄러지는 반경이 커졌어도 카운터속도를 빠르게 하면 회복할 수 있습니다.
  • 레벨 소령 3 의자왕체어맨 18.09.21 07:40 답글 신고
    도로 침하현상 일어난데서 한번 날랐는데
    핸들 부여잡고 있으니 제어 들어오면서 간발에 차로 살았습니다 이게 정말 중요힌 시스템이다 느꼈네요
  • 레벨 원사 1 한박자느림의미학 18.09.21 08:49 답글 신고
    따라하면 100% 전복된다에 한표.ㅎㅎ

    피쉬테일 예방하는 운전을 하면됨

    1. 핸들을 양손으로 잡는다.
    2. 핸들의 급조작을 하지 않는다.
    3. 과속을 하지 않는다.
    4. 급가속 급제동을 하지 않는다.
    5. 운전중 딴(?) 생각을 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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