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건 모양과 서스펜션, 중량뿐입니다.
아방이 2.0을 사는 사람들은 대부분 스포츠주행을 위한 목적일 겁니다.
보통사람들은 아방2.0사느니 소나타같은 중형을 택하죠.
그렇기 때문에 일반 세단모델보다는 좀 더 폼나는 레이싱을 사게되는것이기도 하구요.
분명 직진가속에서는 가벼운 무게때문에 세단이 약간 더 잘 나갈겁니다.
하지만 용인서킷에서 파워트레인은 그대로인데 서스만 바꿔도 기록차이가 나는것처럼
코너링이 섞인 도로에서는 레이싱이 우세합니다.(아방세단의 서스를 일명 물침대라고 하더군요.)
-----------------------------------------------------------------------------
브라이언오코너 님이 쓴글 [2005-08-06]
-----------------------------------------------------------------------------
레이싱 진짜 잘나간다는 얘기가 많이 돌고 있잖아요?
투카도 잡고 아카400도 잡고 .. 동급최강이라고..
그런데 이상한 생각이 들어서요.
일단 4도어2.0
5도어2.0
같은 엔진에 출력 똑같고..굳이 다르다면 써스가 좀 레이싱이 단단하다는거?
무게는 오히려 4도어가 가볍잖아요...
그런데 왜 세단이 잘나간다는 말은 하나도 없을까요..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세단과 레이싱... 스펙상으론 세단도 레이싱과 같은 성능을 지녀야 하는건 아닌지...답변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