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M5 은옥 LE 오너입니다
우연찮게 근 3개월사이에 친구 셋이서 각 차종 한대씩 구매했습니다.
서로 자기차 자랑에 여념이 없는대여 매그너스 산 친구는 나온지 좀 된차량이라 실내는 좀 딸리지만
6기통의 잔잔함과 파워에는 4기통 두 차량이 따라올수 없다. 디자인(맥 이글) 도 날렵하고 국산 중형중
가장 월등하다라고 자랑을 늘어놓는군요.
반면 소나타 오너는 가장 최신형 디자인이고 차 내부가 가장 넓고 옵션이 풀부하며 역시나 국내차는 현
다이 아니겄냐 라고 말을 하네여.
저는 에셈은 이미 검증이 되었고 내구성이 가장 튼튼하며 스마트키가 있다! 또한 실내인테리어가 가장
세련됐다 라고 말을 하였습니다
도저히 결론이 안나서 차를 돌려 타보기로했습니다. 다행히 술자리는 아니어서여
처음에 매그너스를 타보았습니다.(참고로 처음)
실내는 듣던대로 우드로 떡칠을 해놓았더군요 계기판이 3분할된게 특이합니다
역시 데뷔한지 좀 된차라 세련된 실내는 아니지만 무난합니다.
키를 꽂고 돌립니다 '우웅" 하는 소리가 한번 나고 잠시후 잠잠해 집니다.
오~ 기대 이상으로 조용합니다.
이것이 6기통인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슬슬 출발을 합니다. 초반은 에셈이상으로 굼뜹니다
변속이 되고 80을 넘기자 강한 힘을 내며 가속을 합니다. 신기한건 3단 이나 4단에서나 엔진음의
변화가 없습니다. 대우가 개발한 엔진이라고는 믿기지 않을정도로 좋은 엔진인듯 합니다
120키로 정도돼자 하체 소음과 풍절음이 들립니다. 항간에는 엔진소리가 너무 조용해서 들리는거라 하
지만 그건 아닌거같습니다.
대략 10키로정도 주행했는대 매그너스도 좋은차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세친구가 같이 출발했는대 제차를 타고온 소나타 오너는 실내가 좀 좁은감이 드나 코너시 안정적이고
스마트키가 탐난다고 하더군요. 실내 인테리어도 괜찮고.. 소나타보다 조용한 거 같다고 합니다.
소나타를 탄 맥 오너는 생각보다 좀 시끄럽다. 허나 고속으로 갈수록 소음이 줄어들고 예전 현다이 같
지 않게 서스펜션이 무르지않아 좋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맥 문을 열때는 좀 가벼운 느낌이 드는대
소나타는 문짝이 묵직해서 안전할거같다고합니당.
이제 차를 바꿔 탑니다 제가 소나타 소나타 오너가 맥을 맥 오너가 제ㅏ\차를 타고 출발합니다.
실내는 확실히 세 차종중 가장 넓은듯 합니다. 인테리어도 나름대로 세련됐습니다.
키를 꽂고 시동을 겁니다. 웅~ 소리를 내고 맥과는 달리 잠잠해지지않고 진동이 느껴집니다.
이거 왜이러지.. 현다이가 개발한 엔진에 문제가 많다고 하드만.. 사실인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출발을 합니다. 현대차답게 스타트는 역시나 빠릅니다. 80을 넘기고 가속을 합니다. 역시나 가속성은
두 차종 못지않게 좋습니다. 120에 이르고 차체도 안정감이 있습니다.
주행능력은 매그너스나 에셈만 못한듯 하지만 그리 크게 차이를 보이진 않습니다.
풍절음은 맥보다 덜하고 하체소음은 세 차종중 가장 낫다고 보여집니다.
목적지에 다다랐습니다.
담배 한대씩 피고 얘기를 합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는거같다.
내구성이 검증되진 않았지만 엔진은 매그너스, 인테리어는 에셈
차 크기는 소나타 등등 세 차종다 좋은거 같다 우리 가끔 바꿔타자라고 합의를 하였습니다 셋다 아직
학생이고 미혼이라 ㅋㅋ
우리나라 중형차들 절말 좋네여 SM 매그너스 소나타 세차종 다 괜찮은 차 같습니다
이상 시승기 끝`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