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배치지만 옆라인 오버행을 보면 그냥 제대로 후륜구동의 자세네요.
볼보는 안전을 위해서 엔진도 가로배치만 합니다. 크럼플존의 확보와 사고시 엔진이 캐빈으로 밀려들어오지 않고
밑으로 떨어지게끔요. 예전 S80에서도 굳이 기다란 직렬6기통을 가로로 넣느라 유턴시 반경이 엄청났습니다.
앞바퀴가 움직일 공간이 없어서요.
@6500rpm 볼보가 안전을 위해서 세로배치 후륜에서 가로배치 전륜으로 바꾼건 자명한 사실입니다. 세로배치 레이아웃이 충돌테스트에서 승객석으로 단단한 엔진이 더 많이 밀고 들어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로배치가 충격을 흡수하는 크럼플 존의 확보에 더 유리합니다. 볼보의 가로배치 엔진은 직렬엔진이 약간 기울어져 있는데 그것조차 사고시 엔진이 승객석으로 밀려들어오지 않고 구조물을 따라 밑으로 타고 내려가기 위한 방법입니다. M3, M4의 세로배치 직렬엔진이 무게 중심을 낮추기 위해 옆으로 누워있는 것과는 다른 이유죠.
엔진은 4기통부터~
저 또한 이쁘다 생각했었고...
근데 기대가 큰만큼 실망이
크다라는 의견이 많아서 아쉽네요
아파트에 있어서 자주보는데...
확실히 디자인이 장난아니예요ㅋㅋㅋ
특히 흰색 검정 포스가...
볼보는 안전을 위해서 엔진도 가로배치만 합니다. 크럼플존의 확보와 사고시 엔진이 캐빈으로 밀려들어오지 않고
밑으로 떨어지게끔요. 예전 S80에서도 굳이 기다란 직렬6기통을 가로로 넣느라 유턴시 반경이 엄청났습니다.
앞바퀴가 움직일 공간이 없어서요.
근거가 궁금하네요 +_+
가로배치 엔진 및 변속기가 실내로 밀고들어오기
더 쉽지 않나요? +_+;;
전체가 4기통 뿐임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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