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아래 글을 보니 2P에서 4P로 개조 문의 글이 있군요...
국가에서 인증한 스톨츠 4P아니면 불법으로 간주 한다는 말은 잘못된 내용이네요
브레이크 튜닝은 검사시에 해당사항이 아님
355미리 4P는 휠이 18인치 이상은 되어야 함
아래가 스톨츠 제품 2피스 제품
업체 설명으로는 유럽에 수술한다고 함
아래가 초기형 만도4P 국민4P로 불렸지요
2P나 1P에서 많이들 4P로 넘어 갔는데
답력이 일정하지 않은 점과 무게가 상당했지요
4P로 개조를 하면 당연히 하이드로백도 커야 답력이 잘 나오기에
에쿠스나 모하비 하이드로백 으로 개조를 하는데
상대적으로큰 모하비나 에쿠스 하이드로백으로 인해서
공간이 나오지 않아서 개조가 되지 않는 차량이 대부분
일정한 답력이 나오도록 개선된 슬림형 만도4P
기존 만도4P대비 상당히 가벼워진 무게
순정휠도 장착 가능
한라공조에서 생산하는 제품
캘리퍼 안의 피스톤 사이즈를 다르게 해서
이경 구조라고 하지요
하이드로백 개조 없이 일정한 답력을 준다고 함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CTS-V 브렘보 4P 가 상당히 좋다고들 하는 군요...
제동거리. 답력. 내구성
브레이크는 브렘보
고성능 패드는 전부 로터 공격성를 띠는건 어쩔수 없는데
프릭사 S1이 하드론 대비 분진도 적고 공격성도 조금 덜하고
가성비가 좋지요
2P에서 4P로 넘어갈시에는 제품의 브레이크 답력과
제동거리도 잘나오는가 알아보고
같은 차량의 2P에서 4P로 업글되어 있는 차량을 타보는게
제일 좋은 방법이지요
브릭사 S1 써유 완전 만족 ㅋㅋ
cts-v 4p가 답력, 패드, 재품가격 전반적으로 젤 괜찬더라구욧.
무엇보다 크루즈도 답력이 잘나온다는게 ㅋ__ㅋ
만도4p가 젤 저렴하긴 한데 답력도 안나오고 17인치 사용중인 저에게는....
제동 굿..
아무리 디스크 좋은거 쓰고, 캘리퍼 좋은거 써도.. 패드 소프트 타입이면 결국 안섬..;;;
그리고 브램보와 만도등 순정품들은 인증이 되어 있다고하나
차량 출고시 장착 된것이 아니면 브라켓을 이용 캘리퍼를 개조 가공하기 때문에 불법 입니다.
튜닝 부품 인증 받은 제품이거나 순정품 개조업이 장착하거나 해야만 법적으로 문제 없어요.
제대로 확인해야 나중에 손해 안봅니다.
인증 부품확인은 아래 사이트 확인하시면 됩니다.
http://cartuning.kr/?menuno=2083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