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후배한테 메시지가 왔습니다.
"오빠~이번에 차살라고 하는데 레이 어때??"
"힘없어 사지마~오르막이랑 에어컨 킬때 짜증날꺼다.."
잘 아는 기아대리점에서 레이를 시승한적이 있었습니다...딱....;; 800cc경차 시절의 파워더군요....;;
오르막 힘 힘겹게 올라가는데...여름에 에어컨까지 ON한다면???;;;;
그러나 이칭구의 맘은 이미 레이쪽으로 기울었더군요....
이유는 장거리는 아빠차가 있고 시내만 살살 돌아다닐꺼랍니다....머 그렇다면 큰 상관는 없죠.....
또 하나는 동력 성능은 저만 집착한다??죠...ㅋㅋㅋ 사실 여자들은 별 신경안쓰나 봅니다...ㅋㅋ
그런면에서 레이는 진짜 성공한차 같습니다....지나가는 옅은 하늘색 레이를 보면.....제 카니발 팔고 언능 사고싶다는 욕구가...;;;
그래서 말인데 레이처럼 쫌 디자인적으로...성능 적으로...즐거운차...운전자에게 새로운 만족을 주는 차가 나왔으면 좋겠네요.....사실 경차....일본보다 훨 널널한 규정을 가진 우리한테....세컨드카 시장으로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보여 줄꺼 같습니다..
소형일수록..쫌 더 잼있는차를 나오길 바라며..갠적인 희망 차종입니다...ㅋㅋ
파제로 미니, 그리고 추억의 K111입니다...일명 1/4톤!!! 둘다 오프로드 성능 대단하죠!! 집에 세단이 있다면, 주말 취미용으로 오프로드 뛰시는 분들을 위한 이런차가 나왔으면 좋겠네요....이런차 끌고 수풀이 우거진 시골을 도시락 싸서 달리시는건??ㅋㅋ
파제로 미니 : 전장3395 / 전폭1475 / 전고1665 , 휠베이스 = 2280mm , 중량 = 990kg
K111 : 전장3350 / 전폭1475 / 전고1705 , 중량 = 1180kg
한국 경차 제원이 전장3600 / 전폭1600 / 전고2000 이니........훨씬 차다운 차가 나올꺼 같네요....
사실 일본의 660cc경차......;;터보모델 정도 되야..겨우 탈만 하더군요...660cc는 진짜 아닌듯 합니다...근데 우린 1000cc니 직분사 터보로 조합하면...출력문제 훌훌 털어버릴꺼 같네요...^^
혼다 바모스입니다....일본 경차 규격을 클리어하고요!! 우리로 따지면 다마스 같은 놈입니다...1.5박스고요!!
생긴게 쫌 투박합니다...근데 이놈 제가 대학에 입학했을때 출시된 차니..10년??정도 생산되는 놈이네요...
일본도 이런 차종은 내수밖에 수요가 없으니 수출은 못하는가 봅니다(당연히 우려먹기)....실내는 상당히 넓고요..
특이하게 엔진이 뒷죄석 밑에 있습니다...그리고 안전도가 꽤 뛰어나다고 합니다...^^한국에도 이런게 출시되면 상용버전과 디자인 이쁘게 다듬은 미니밴 버젼이 나왔으면 좋겠네요...갠적으로 이런 장르 좋아합니다....역시 쏠로들의 켐핑용??
말이 필요없는 놈들이죠^^ 피아트500, BMW미니!! , 알토라팡!!! 패션카로 딱인거 같네요..이런 스탈의 경차가 한국에 출시한다면..........^^왠지 도시가 아름다워 질꺼 같습니다...
그리고 일본 경차의 교과서 스즈키 웨건R입니다...저처럼 등치큰 사람도 무난하게 탑니다.....디자인도 무난하고요!!
아줌마 장보거 가기용!! 아이들 학원 데려다 주기용!!
그리고 무엇보다......
경스포츠카좀..................이건...진짜 남자들의 장남감 같습니다......^^원츄~~
요즘 김여사님 덕분에 말이 많지만...요즘 1가구 2차량으로 가고...1가구 3차량까지 간다고 하더군요...
사실 거의 대부분의 선진국들이 가구당 차량보유가 우리의 거의 2배가 되더군요....
일본도 세단한대 미니밴 한대 경차 한대....이렇게 가진 집이 많다 하더군요......쫌 차를 좋아하는 사람은 올드카 한대씩 가지고 있고........암튼 가족용차로는 부족하겠지만...세컨으로는 재미있는차를 구입하느게 좋을꺼 같네요...^^
+경차는 아니지만...
소형차가 잘 안팔리는데.....이런놈이 나오면 좋겠다 생각해봤습니다.....엑센트나 프라이드가 웨건으로 나온다면...^^
신혼부부가 타기에 딱일꺼 같네요....여행다니기도!! 딱이고요~
힘이 부족하긴 해도 악셀을 좀 더 많이 밟으면 해결되는 문제이고,
작은 차 큰 기쁨 컨셉에 충실한 모델이어서 인기가 좋을 수밖에요. +_+;;
현재 800씨씨 경차 수동보유중인데.. 사실 너무 힘 없습니다. 그정도라면 오토면 ㅠ.ㅠ
레이 수동나오면 생각해 볼텐데.. 정말 한심하네요.. 오토만 나오다니..
마티즈가 아토즈보단...연비나 출력이 확실히 좋아요...딱 느껴지실껍니다..희안하게 아토즈나 비스토는 같은 배기량인데 딸리더군요...;;근데 당시 마티즈CVT는 5만에서 대부분 문제를 일으켰습니다......그래서 요즘 도로에 보기힘들죠....팔리긴 훨 많이 팔렸는데..;;
물론 직장다니면서 어머니랑 현수님이 물려타셨지만.....그래도 어디 갈때 그놈 많이 끌고 나갔습니다...고속에서 3만원에 360KM타고요...시내에서도 280KM는 타요~~
진짜 돈아껴 줍니다.....
쌍용이 기사 회생하는 차원에서...경 SUV좀 만들어주지....1000cc디젤에...4륜.....프레임 바디에 옵션은 최소화.....
전방부대에 중국산 버기카를 쓴다는데...ㅡㅡ;;;그거 내구성도 약한데 이런거나 만들어 보급해줬으면 좋겠네요..ㅋㅋ
인도에서 1.0디젤 장착한 프레임 사륜을 쌍용이 주도로 개발한다니...우리도 우리실정에 맞게 출시를....ㅋㅋㅋㅋㅋ
인도에서 공부한 형님 말씀에...인도에서는 경차아니면 진짜 다니기 힘들다 하더군요..좁은 도로에 사람과 소, 차가 마구 엃혀있어서....작은 차가 대세라네요..ㅋㅋ
경차 수요가 정말 많다는..;
지금 구슴5 타는데 이것도 잘 안나간다고~
그거타면 답답해 죽을것 같다고 더타다가 딴걸로 바꾼다네요ㅋ
코너링만 하면 쓰러지는 다마스 생각도 들고..
색상도 참 이쁘죠.. 여성들이 완전 좋아하는.. 세컨카로 근교놀러갈때나 장보기 용으론 좋겠지만 고속이나 장거리용은 아닌듯 합니다.
힘이 좀 딸린다면 답답해서 못탈것 같은,,,,,
힘딸리면 기름도 더 먹더라구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