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디젤연비 좋다고 꽤 올라 오던대요 ..
제가 팩트 체크를 해봤습니다 .
절대 신빙성 있는건 아니고 .. 홈페이지 나와 있는거 계산기 두들겨 본겁니다.
일단 그랜저 IG 으로 비교해보았습니다.
같은 4기통인 2.4가솔린과 2.2 디젤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일단
가솔린 장점;조용하고 승차감 좋음
디젤 장점: 연비
그랜저 IG | 2.4 가솔린 | 2.2 디젤 | 차액 |
배기량 (cc) | 2,359 | 2,199 | |
최고출력 (PS/rpm) | 190 / 6,000 | 202 / 3,800 | |
최대토크 (kg.m/rpm) | 24.6 / 4,000 | 45.0 / 1,750 ~ 2,750 | |
연비 | 11.0km | 14.3km | |
가격차이 | 31,050,000 | 34,050,000 | -3,000,000 |
1년유류비 | 2,909,090
원 | 1,958,042
원 | 951,048 |
엔진오일 | 10만원 | 18만원 | -80,000 |
기타 부품 | 모름 | 모름 | -2,128,952 |
표와 같이 1년에 약 95만원의 유류비가 발생이 됩니다. 거기다 기본적인 엔진오일 교체 비용이 더 비싼거 감안하면
디젤차의 약 87만원의 유류비용 이득이 발생이 됩니다 . 여기서 1년 세금 감안하면
약 92만원의 디젤차의 유지비용 절감이 발생이 됩니다
이것을 차값 3백만원 본전으르 뽑을려면 3.3 년을 차를 유지를 시키면 차값 비용 본전을 뽑습니다.
디젤차 타면 진동 소음의 불편함이 있지요..
가솔린은 디젤대비 조용하고 승차감도 더 좋구요 ..
대신 디젤은 가솔린 대비 힘이 좋습니다 . (체감상)
약 3.5 년 운행을 해야 본전을 뽑을수 있는대 . 문제는 부상 보증이 끝난뒤에 .
디젤 부품이 고장이 난다고 하면 유지비용에서 더더욱.불리 하겠지요 ...
물론 진동 소음도 더욱더 심해질것이구요 .. ㄷㄷㄷㄷ
300백만원을 미리주고 기름값을 아끼는 셈인대 ... 이부분은 본인에 맞게금 잘 판단하셔서 구매 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차를 운행하는 업이 아니라서 차가 주말에만 필요하거든요
그래서 굳이 디젤차는 필요 없겠더라고요
아 제가 말하는 디젤은 같은 승용입니다.
SUV 는 디젤이 맞다고 봅니다 . 큰 덩치를 운영 할려면 가솔린 보다는 디젤이 맞는거 같아요 .
차체 개발 세팅도 디젤 위주로 나왔을거구요
혼자 사는대 카니발 끌수는 있지만.. 그닥 효율적이지 않는것처럼
차를 선택하는건 본인 마음이지만. 자기한테 맞는 차량을 선택해서 유지 하는것이 좋을것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유류비 걱정없음 휘발유구요
가솔린은 디젤대비 없어도 되는 부품이 있고 .부품이 더 많다는건 고장날 부위가 넓은거고
가솔린도 고장이 나지만 디젤대비 수리비가 저렴하다는건 사실이니깐요
제외 시키는게 아니라 .. 그냥 값을 중간에서 잡은거에요 .
더타시면 저기서 절감비용이 더 늘어나겠죠 .. ㅎㅎ
먼 트집을 이래 초딩같이 잡노 ㅡㅡ;
기아 사업소 에서도 1년 2만을 평균으로 놓고 부품 내구성 설명할 때 평균 주행거리 보다 플러스 마이너스 합니다
'평균적으로' 1년 2만 탄다 인데
진짜 이해력 딸리시네
평균적으로 1년에 2만km 잡는게 통상적인데 ㅋㅋㅋㅋ
/> 그러게요 그랜져휘발유 3천찌찌 31토크
6지티디젤 3천찌찌 62토크
270마력 265마력
둘다 타는데 비슷한거 같기도 하고
근데 토크 무시못하네요 180킬로까진
더빨리 올라가요 hg보다 6지티 디젤이
합리적인 선택임
비싼데 이유있고.
물론 유류비 걱정없음 휘발유구요
연 3만이면 차 엄청 많이 굴리시는 편인대...
주유소 들락달락 하는거 생각하고 하면 연비 좋은 디젤이 답이지요
1만5천정도타는데 화물운송업을
하고있기에 경유부가세환급 때문에 연말신차구매에 갈등이 좀 생기네요.
근데 2.4와2.2는 자동차세금이
다르지 안나요?
고속도로만 달리면 2.4 가솔린 18KM 나옵니다
위에 보면 디젤이 가솔린 대비 실연비 잘나온다 하자나요
그래서 가솔린도 공인연비보다 잘 나온다구요
님말이 맞아요 고속도로 타면 디젤이던 가솔린이던 잘 나와요 ..
인정하시네요
장거리 출퇴근, 여행 많이 다니면 디젤 차값뽑는거 1~2년이면됨.
공식스펙가지고 저런 계산하는건 아무짝에 쓸모없어요. 오너 주행환경에 맞춰 사는게 좋음.
출퇴근 짧고, 어디 안싸돌아댕기는 인간이 연비따지면서 디젤사는건 병1신짓 맞긴함
유류비 연비 당연 디젤이 좋고 총 유지비 따져도 일반적인 경우 디젤이 유리합니다
경제적인부분만 본다면 길게타도 디젤이 유리하고 몇년 안타고 팔아도 디젤이 유리합니다 경제적 측면에선 차값이 좀 나가더라도 중고값땜에 무조건 디젤이라 생각합니다 휘발유는 승차감과 조용함 고급감? 감성?으로 타는거죠
이렇게 생각해도 전 다음차도 휘발유 생각하고있습니다 디젤의 위 장점보다 단점(ㄷㄷㄷ와 소음)이 더 크다고 생각해서
Suv 가 인기 많다보니 중고방어가 좋구요
전 동일모델 디젤 가솔린 말한거규요
Suv 디젤은 세단 디젤보다 연비 더 안나와요 그리고 k5 는 이런건 구매할때 제값 주고 사는것보다 할인이 많이 되어서 감가도 많이 됩니다
현재 ig3.0 4번 주유 9만*4 =36만원 들어갑니다
한달 평균 1천키로 주행시 월 주유비만 15만원 더나가네요 쏘렌토 평균연비 8키로 ig는 9~10 나오네요
쏘렌토 4년반 타고 팔면서 엔진오일 교체한거 뿐이네요
오일교체 비용이 2~3만원 비싼거 말고는 가솔린보다 수리비 적게 듭니다
동급이 아닌 차량 ㄷㄷㄷ
쏘렌토 4년반 타면서 오일만 교체 하셧죠?
가솔린 은 타면서 고장나면서 돈 들어간곳 있나요?
수리비용 적은게 어떻게 아시는지 .
그리고 그랜저,쏘렌토는 동급이 아니라 .. 그랜저가 좀더 고급차라 수리비 더 많이 나옵니다. ㄷㄷㄷ
디젤인데 1년에 8천 타요
차를 많이 안타는 사람은 가솔린 사는게 이득이죠.
큰돈들어가는 수리는 없다고봐도 무방한게 요즘차들이고 신차값이 300비싸도 감가나 연료비 소모품 정비비까지 감안한다면 500이상은 세이브하죠
디젤차가 300만원 더 비싸든가요 ?
차값이 더 비싸니깐... 중고 가격이 더 쳐주는겁니다.
기껏해야 100만원 더 비싸요 오래된차 I40 같은 경우에는 디젤이건 가솔린이건 중고가격 크게
차이 안납니다.
디젤차 할부로 산다 치면 할부 비용까지 계산하시면 그렇게 세이브되는건 아닙니다.
휘발유차는 할부로 안사고 무조건 현금으로 삽니까?
그것에 대한 할부 이자를 말하는겁니다. ㄷㄷㄷㄷㄷ
그냥본인 상황에 맞게끔 타는겁니다.
차값이 더 비싸니 수리비가 많이 드니...그냥 본인이 알아서 선택했음 만족하면서 타는거지 굳이 이런걸 왜 올리시는지
본인이 선택해서 타면 된다고
1년 2만키로 기준 90만원 정도의 유류 이익이 발생되니 맞춰서 타면 된다구요 ..
그게 끝입니다 .
다른 딴지글이 있어서 답글 달은거에요
저도 키로수 많으면 디젤 탈겁니다.
쩜영 디젤타고 기름값25ㅡ30만원입니다
저는 아무래도 다음차로 또 연비좋은 디젤이나 전기, 수소차량같은것을 고를것같아요 뭐든지 샀으면 많이 쓰는게 장땡입니다.
ig 4000주고 사서 지금 1년 7개월 됬는대 중고가 2천 초반이네요
rv승
내고없이 삼.
근데 자주 놀러다녀서 결과적으로 기름도 더쓰고 돈도 더쓰는 ㅋㅋ;;
디젤차가 딱 이 느낌 입니다
승용,suv이고 나발이고 디젤은
포터 뒷쪽으로 400키로 정도 짐 싣고 7~80으로 항속할 때 그 소음,승차감 딱 이 느낌임
물론 같은 값이면 가솔린이 좋은건 당연.
디젤 차주분들 죄송합니다..
디젤 안좋다 라고 쓴게 아닙니다.
동일차종 그랜저 ig
디젤 가솔린의 유류비만 본것인대
유류비 계산이 1년에 90 만원 차이난다는걸 그냥 적은것인대..
Suv 와 세단 승용 비교로 와전이 되서
디젤좀 깟네요...
돈 있으니 비싼 디젤 사는거지요..
어짜피 연비운전 생각이라면 욕먹을거 각오해야됨
경유10만원vs고급유25만원. 530d는 월 3~4,000km
주행거리인데 확실히 긴 누적 거리엔 가솔린과 비교자체가 아니지요.
주행거리 얼마 안되면 굳이 디젤 필요 없죠.
일반적으로 타려면 3.0 가솔린이 딱입니다.
Suv ㅡ디젤
기름값만 40정도네요
(거리같은거 신경안쓰고 무조건 위조건만 보고 샀었는데..ㅋㅋ 출퇴근 왕복 11kmㅋㅋ)
2년동안은 열심히 돌아다녔내요. 차사고나서 좋다고..ㅋㅋㅋ
일이 점점 바빠지면서 출퇴근만 타다보니 dpf, 배기온 신경쓰느라 스트레스 심합니다....ㅠㅠ
장거리 자주 뛰시는거 아니면 가솔린들 타세요.
(가끔씩 시골갈때 연비운전안하고 가도 13~16은 나오내요. 크루즈걸고가면 20이상은 나오구요.)
일반인들은 dpf가 터지는지 안터지는지도 모르고 신경도 안씁니다ㅡㅡ
부스트차기전까지 차가 허당치는것도 심하구요.
배기가 되어있다면 우렁찬 배기가 됩니다.(부스트 차는시점 한정..)
연료소모량 괴랄해지는건 덤이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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