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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령 3 고추커버스커 18.06.20 09:29 답글 신고
    제기준엔 년 3만 이상이면 디젤이 답일듯합니다
    물론 유류비 걱정없음 휘발유구요
    답글 3
  • 레벨 원사 3 사생결단 18.06.20 09:19 답글 신고
    그냥 디젤이 나은듯한디요. 2.0T 엔진하고 2.2디젤정도 비교해야지 2.4가솔린은 2.2디젤에 아예 상대가 안될듯. 토크는 2배차이에 심지어 마력까지도 2.2디젤이 10마력이상 더 높은디. 저정도 가격차이면 솔직히 닥 디젤일듯. 다만 소음에 민감하면 다른문제겠지만
    답글 4
  • 레벨 준장 후배위로하던선배 18.06.20 09:18 답글 신고
    1년에 2만키로보다 더타는 사람들은 3.5년이 아닐텐데요..그리고 대부분 풀체인지때까지 타니까 5년에서 6년잡습니다..디젤부품고장날시기면 가솔린부품도 고장날시기입니다만.. 가솔린차는 영원불멸이아닙니다
    답글 11
  • 레벨 준장 후배위로하던선배 18.06.20 09:18 답글 신고
    1년에 2만키로보다 더타는 사람들은 3.5년이 아닐텐데요..그리고 대부분 풀체인지때까지 타니까 5년에서 6년잡습니다..디젤부품고장날시기면 가솔린부품도 고장날시기입니다만.. 가솔린차는 영원불멸이아닙니다
  • 레벨 소장 풀옵션임 18.06.20 09:27 답글 신고
    1년에 2만 평균이에요 더 타는 사람도 있고 못 타는 사람도 있기에 .. 중간점 잡은거에요

    가솔린은 디젤대비 없어도 되는 부품이 있고 .부품이 더 많다는건 고장날 부위가 넓은거고
    가솔린도 고장이 나지만 디젤대비 수리비가 저렴하다는건 사실이니깐요
  • 레벨 준장 후배위로하던선배 18.06.20 09:29 신고
    @풀옵션임 더타는사람은 왜 제외시키시지.. 1년에 2만더타는사람 수두룩한데 ..
  • 레벨 소장 풀옵션임 18.06.20 09:32 신고
    아저씨 ㅋㅋㅋ

    제외 시키는게 아니라 .. 그냥 값을 중간에서 잡은거에요 .
    더타시면 저기서 절감비용이 더 늘어나겠죠 .. ㅎㅎ
  • 레벨 원사 3 블릿츠 18.06.20 09:32 신고
    @풀옵션임 디젤도 가솔대비 없어도 되는부품 있습니다. 그리고 디젤차가 내구성이 더 좋은듯
  • 레벨 준장 후배위로하던선배 18.06.20 09:33 신고
    @풀옵션임 중간값인걸 님이 어찌아시고 2만을 평균으로내시오..ㅋㅋㅋ 통계청이오?ㅋㅋㅋㅋㅋㅋㅋㅋ디젤부품은 무슨 프라스틱으로만든줄아시네 가솔린에서 디젤에 없어도되는부품 많아요 점화플러그라든지
  • 레벨 원사 3 프엘프 18.06.20 09:44 답글 신고
    1년 2만이 평균수치인건 약간 상식같은거 아닌가..??? 그리고 더타고 덜타는 사람은 초등학교 수준 사칙연산만 되면 저기에 비율갖고 곱하기 나누기만 하면 되는데 괜히 트집잡으려는걸로밖에 안보임.
  • 레벨 대령 1 알라온 18.06.20 10:11 답글 신고
    니는 3만 타면 3만으로 계산하면 되지... 쩝
    먼 트집을 이래 초딩같이 잡노 ㅡㅡ;
  • 레벨 소위 1 지금어디야 18.06.20 18:54 답글 신고
    보험사에서도 1년 2만,
    기아 사업소 에서도 1년 2만을 평균으로 놓고 부품 내구성 설명할 때 평균 주행거리 보다 플러스 마이너스 합니다
  • 레벨 대령 1 달보 18.06.21 01:22 답글 신고
    다들 1년 2만 탄다 이게 아니라
    '평균적으로' 1년 2만 탄다 인데
    진짜 이해력 딸리시네
  • 레벨 병장 권퓨터 18.06.21 13:57 답글 신고
    @후배위로하던선배 일상생활 가능하나? '평균' 이라는 단어 모르나? ㅋㅋㅋ 무식한거 티내고 있네 ㅋㅋㅋ
    평균적으로 1년에 2만km 잡는게 통상적인데 ㅋㅋㅋㅋ
  • 레벨 병장 PaulHa 18.06.23 19:44 답글 신고
    그냥 참고하라고 올려놓은 글을 어떻게해서든 물어뜯겠다고하는 인성하고는 ㅉㅉ
  • 레벨 원사 3 사생결단 18.06.20 09:19 답글 신고
    그냥 디젤이 나은듯한디요. 2.0T 엔진하고 2.2디젤정도 비교해야지 2.4가솔린은 2.2디젤에 아예 상대가 안될듯. 토크는 2배차이에 심지어 마력까지도 2.2디젤이 10마력이상 더 높은디. 저정도 가격차이면 솔직히 닥 디젤일듯. 다만 소음에 민감하면 다른문제겠지만
  • 레벨 소령 3 7303sr 18.06.20 09:22 답글 신고
    어차피 달려보면 큰 차이 안나요. 디젤 특성상 초반만 빨라서
  • 레벨 병장 생갈치일호 18.06.20 19:53 답글 신고
    디젤은 토크가 가솔린보다 2배는 되어야 비슷하게 달려요..
  • 레벨 소위 3 6GT 18.06.20 21:15 신고
    @생갈치일호 /> 그러게요 그랜져휘발유 3천찌찌 31토크
    6지티디젤 3천찌찌 62토크
    270마력 265마력
    둘다 타는데 비슷한거 같기도 하고
    근데 토크 무시못하네요 180킬로까진
    더빨리 올라가요 hg보다 6지티 디젤이
  • 레벨 소령 1 R마루 18.06.20 09:25 답글 신고
    걍 휘발유
  • 레벨 소령 3 7303sr 18.06.20 09:26 답글 신고
    주행거리가 일년에 4만정도 되면 디젤이 답이겠지만..그 미만으론 그냥 가솔린 타는게 나을거같은데..
  • 레벨 소장 풀옵션임 18.06.20 09:34 답글 신고
    굿...

    합리적인 선택임
  • 레벨 중령 1 TesterKIM 18.06.20 18:29 신고
    @풀옵션임 원하는 대답 나오셨어요?
  • 레벨 중령 2 철학의신 18.06.20 09:29 답글 신고
    싼데 이유있고.

    비싼데 이유있고.
  • 레벨 중령 3 고추커버스커 18.06.20 09:29 답글 신고
    제기준엔 년 3만 이상이면 디젤이 답일듯합니다
    물론 유류비 걱정없음 휘발유구요
  • 레벨 소장 풀옵션임 18.06.20 09:33 답글 신고
    맞습니다 .
    연 3만이면 차 엄청 많이 굴리시는 편인대...

    주유소 들락달락 하는거 생각하고 하면 연비 좋은 디젤이 답이지요
  • 레벨 소령 2 뜨거운좋은맛 18.06.20 19:51 답글 신고
    저도 1년에 1만키로에서
    1만5천정도타는데 화물운송업을
    하고있기에 경유부가세환급 때문에 연말신차구매에 갈등이 좀 생기네요.
    근데 2.4와2.2는 자동차세금이
    다르지 안나요?
  • 레벨 원사 3 블릿츠 18.06.20 09:33 답글 신고
    저건 공인연비고 실연비는 디젤이 더 잘 나옴
  • 레벨 소장 풀옵션임 18.06.20 09:33 답글 신고
    ㄴㄴㄴㄴㄴ
    고속도로만 달리면 2.4 가솔린 18KM 나옵니다
  • 레벨 준장 후배위로하던선배 18.06.20 09:35 신고
    @풀옵션임 고속도로는 모든차가 잘나오는디요?
  • 레벨 소장 풀옵션임 18.06.20 09:58 신고
    아이고 아저씨

    위에 보면 디젤이 가솔린 대비 실연비 잘나온다 하자나요
    그래서 가솔린도 공인연비보다 잘 나온다구요

    님말이 맞아요 고속도로 타면 디젤이던 가솔린이던 잘 나와요 ..
    인정하시네요
  • 레벨 원사 1 폭도바겐탑니다 18.06.21 11:21 신고
    @풀옵션임 고속도로만 달려서 가솔린 18나오는 조건이면 2.0 디젤은 25~30나와요 이사람아 ㅋㅋ

    장거리 출퇴근, 여행 많이 다니면 디젤 차값뽑는거 1~2년이면됨.

    공식스펙가지고 저런 계산하는건 아무짝에 쓸모없어요. 오너 주행환경에 맞춰 사는게 좋음.

    출퇴근 짧고, 어디 안싸돌아댕기는 인간이 연비따지면서 디젤사는건 병1신짓 맞긴함
  • 레벨 중사 1 RJK9 18.06.20 09:36 답글 신고
    하브가 있는데 조용하고 연비좋은.. 승용 딸딸이는 싫다
  • 레벨 상사 1 크아아 18.06.20 09:45 답글 신고
    기본 차값과 중고값에서 단점이 있죠
  • 레벨 상사 1 크아아 18.06.20 09:37 답글 신고
    둘다 13년 4월식 산타페dm 5만키로(신차3100만원 이하) k5 4만키로(신차2900만원정도?) 차 1년 반정도 전에 둘중 하나 중고차 처분했었는데 싼타페 2000만원 k5 1400만원 부르더군요 당연히 싼타페 팔았습니다
    유류비 연비 당연 디젤이 좋고 총 유지비 따져도 일반적인 경우 디젤이 유리합니다
    경제적인부분만 본다면 길게타도 디젤이 유리하고 몇년 안타고 팔아도 디젤이 유리합니다 경제적 측면에선 차값이 좀 나가더라도 중고값땜에 무조건 디젤이라 생각합니다 휘발유는 승차감과 조용함 고급감? 감성?으로 타는거죠
    이렇게 생각해도 전 다음차도 휘발유 생각하고있습니다 디젤의 위 장점보다 단점(ㄷㄷㄷ와 소음)이 더 크다고 생각해서
  • 레벨 소장 풀옵션임 18.06.20 12:31 답글 신고
    그것은 suv 와 승용의 경우죠
    Suv 가 인기 많다보니 중고방어가 좋구요

    전 동일모델 디젤 가솔린 말한거규요

    Suv 디젤은 세단 디젤보다 연비 더 안나와요 그리고 k5 는 이런건 구매할때 제값 주고 사는것보다 할인이 많이 되어서 감가도 많이 됩니다
  • 레벨 상사 3 너와100번째사정 18.06.20 09:40 답글 신고
    왕복 출퇴근 40키로 쏘렌토 탈땐 3번 주유 7만*3 =21만원
    현재 ig3.0 4번 주유 9만*4 =36만원 들어갑니다

    한달 평균 1천키로 주행시 월 주유비만 15만원 더나가네요 쏘렌토 평균연비 8키로 ig는 9~10 나오네요
    쏘렌토 4년반 타고 팔면서 엔진오일 교체한거 뿐이네요
    오일교체 비용이 2~3만원 비싼거 말고는 가솔린보다 수리비 적게 듭니다
  • 레벨 소장 풀옵션임 18.06.20 09:49 답글 신고
    그것은 3.0과 2.0 의 비교이군요
    동급이 아닌 차량 ㄷㄷㄷ

    쏘렌토 4년반 타면서 오일만 교체 하셧죠?
    가솔린 은 타면서 고장나면서 돈 들어간곳 있나요?

    수리비용 적은게 어떻게 아시는지 .
    그리고 그랜저,쏘렌토는 동급이 아니라 .. 그랜저가 좀더 고급차라 수리비 더 많이 나옵니다. ㄷㄷㄷ
  • 레벨 대위 1 크레용팜 18.06.20 09:41 답글 신고
    아 난 휘발유 사는게 맞네ㅋㅋ
    디젤인데 1년에 8천 타요
  • 레벨 상사 1 크아아 18.06.20 09:48 답글 신고
    경제적인 부분만 생각하면 길게타든 짧게 타든 오래타든 금방팔든 디젤이 유리합니다
  • 레벨 상사 3 너와100번째사정 18.06.20 09:43 답글 신고
    디젤이 휘발유 대비 유류비 60프로 정도 잡으면 맟을겁니다
  • 레벨 중사 3 창원니발이 18.06.20 09:46 답글 신고
    제가 카니발 가솔린 3.3 산이유가 이겁니다. 차값은 디젤보다 200 저렴한데 전 차사고 2년반동안 18000키로 탓거든요.
    차를 많이 안타는 사람은 가솔린 사는게 이득이죠.
  • 레벨 일병 세체아 18.06.20 09:52 답글 신고
    소모품은 차뽑기랑 운전자에 따라 다른거니까 오래타면은 주행거리와 상관없이 디젤이 좋은건가요?
  • 레벨 대위 2 甲돌이 18.06.20 09:55 답글 신고
    어차피 평생탈거아니고 5년이나 7년이면 대부분 중고로 처분할건데 디젤이 감가가 덜하죠 대부분 7년안쪽 15만키로 안쪽으로는 디젤이건 가솔린이건
    큰돈들어가는 수리는 없다고봐도 무방한게 요즘차들이고 신차값이 300비싸도 감가나 연료비 소모품 정비비까지 감안한다면 500이상은 세이브하죠
  • 레벨 소장 풀옵션임 18.06.20 10:01 답글 신고
    중고로 디젤 살때
    디젤차가 300만원 더 비싸든가요 ?
    차값이 더 비싸니깐... 중고 가격이 더 쳐주는겁니다.
    기껏해야 100만원 더 비싸요 오래된차 I40 같은 경우에는 디젤이건 가솔린이건 중고가격 크게
    차이 안납니다.

    디젤차 할부로 산다 치면 할부 비용까지 계산하시면 그렇게 세이브되는건 아닙니다.
  • 레벨 원사 1 휘도털보 18.06.20 10:07 신고
    @풀옵션임
    휘발유차는 할부로 안사고 무조건 현금으로 삽니까?
  • 레벨 소장 풀옵션임 18.06.20 10:08 신고
    휘발유 대비 비싼 금액... 300만원 ~~~

    그것에 대한 할부 이자를 말하는겁니다. ㄷㄷㄷㄷㄷ
  • 레벨 원사 1 휘도털보 18.06.20 10:05 답글 신고
    이게 연비비교 입니까? 디딸보다 휘발유가 더 나은데 왜 디딸 사는지 이해가 안된다는 글쓴이 맘이 느껴지는건 저뿐인가요?
    그냥본인 상황에 맞게끔 타는겁니다.
    차값이 더 비싸니 수리비가 많이 드니...그냥 본인이 알아서 선택했음 만족하면서 타는거지 굳이 이런걸 왜 올리시는지
  • 레벨 소장 풀옵션임 18.06.20 10:07 답글 신고
    적어 났자나요

    본인이 선택해서 타면 된다고
    1년 2만키로 기준 90만원 정도의 유류 이익이 발생되니 맞춰서 타면 된다구요 ..

    그게 끝입니다 .
    다른 딴지글이 있어서 답글 달은거에요
    저도 키로수 많으면 디젤 탈겁니다.
  • 레벨 대령 1 알라온 18.06.20 10:13 답글 신고
    전 1년 1만키로라 디젤은 쳐다도 안봅니다~ ㅎㅎ
  • 레벨 중위 3 응가중이상무 18.06.20 10:45 답글 신고
    쩜육 가솔린 타고 한달기름값 70만원 적게는 60만원
    쩜영 디젤타고 기름값25ㅡ30만원입니다
  • 레벨 중장 뽀로로와친구분들 18.06.20 10:52 답글 신고
    주유비와 연비를 포기하고 안락함과 정숙성을 원한다면 가솔린/ 주유비와 연비 얻고 진동과 소음도 괜찮다면 디젤이 답이죠. 연 km를 비슷하게 타면서 디젤에서 가솔린으로 넘어온지 1년됐는데...확실히 기름값으로 가솔린이 더 쓰긴하네요. 올카 3.3이라 연비가 매우 안좋거든요 ㅋㅋㅋ
  • 레벨 원사 3 심플이야 18.06.20 11:14 답글 신고
    디젤차 운행중인데 서울시내발이하면 연비생각 안할수가 없고 연비가 좋으면 아무래도 차량운행을 더 많이할수가 있습니다. 차를 운행할려고 샀는데 기름값이 걱정이면 운행을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죠...ㅠㅠ

    저는 아무래도 다음차로 또 연비좋은 디젤이나 전기, 수소차량같은것을 고를것같아요 뭐든지 샀으면 많이 쓰는게 장땡입니다.
  • 레벨 상사 3 너와100번째사정 18.06.20 11:23 답글 신고
    소렌토 3000주고 사서 4년반 타고 1750받고 팔았고
    ig 4000주고 사서 지금 1년 7개월 됬는대 중고가 2천 초반이네요
    rv승
  • 레벨 병장 날라리얄라숑 18.06.20 11:59 답글 신고
    2천 초반대 ig도 있나요?? 반파카인가요?
  • 레벨 원사 3 은실이다 18.06.22 20:31 답글 신고
    제가 살게요. 사고차아님
    내고없이 삼.
  • 레벨 상병 뉴코c발 18.06.20 13:08 답글 신고
    전 그냥lpg타겠습니다 ㅋ 만땅5마넌
  • 레벨 원사 3 터프용 18.06.20 18:35 답글 신고
    글쓴님 같은분은 언제든 왕 추천
  • 레벨 소장 미스치 18.06.20 18:53 답글 신고
    1년 1만키로 사는데 하이브리드 샀습니다. 차값이 훨씬 비싸긴 한데, 어디 놀러갈때 기름값 걱정 안하고 다니는건 마음에 듬

    근데 자주 놀러다녀서 결과적으로 기름도 더쓰고 돈도 더쓰는 ㅋㅋ;;
  • 레벨 소위 1 지금어디야 18.06.20 19:13 답글 신고
    포터 탑차에 뒷쪽으로 약 400kg정도 짐 싣고 다니면 거짓말 조금 더해서 승차감,소음이 그랜져hg+넥센 cp시리즈 타이어조합 이랑 거의 비슷 하거든요

    디젤차가 딱 이 느낌 입니다
    승용,suv이고 나발이고 디젤은
    포터 뒷쪽으로 400키로 정도 짐 싣고 7~80으로 항속할 때 그 소음,승차감 딱 이 느낌임
  • 레벨 소위 2 황금털 18.06.20 19:19 답글 신고
    왠만하면 미세먼지 생각해서 개솔린 탑시다. 디젤은 경운기로 로타리 칠때나 넣구여
  • 레벨 병장 생갈치일호 18.06.20 19:56 답글 신고
    살때 비싸게 산 차는 팔때도 비싸게 팔아요. 짧게 탄다해서 크게 손해 아님.
    물론 같은 값이면 가솔린이 좋은건 당연.
  • 레벨 소위 2 산타페당 18.06.20 20:08 답글 신고
    전 유류비 걱정없어서 3.3타유~
  • 레벨 소장 풀옵션임 18.06.20 21:24 답글 신고
    아이고 베스트 갔네..ㄷㄷㄷ
    디젤 차주분들 죄송합니다..


    디젤 안좋다 라고 쓴게 아닙니다.
    동일차종 그랜저 ig
    디젤 가솔린의 유류비만 본것인대
    유류비 계산이 1년에 90 만원 차이난다는걸 그냥 적은것인대..

    Suv 와 세단 승용 비교로 와전이 되서
    디젤좀 깟네요...

    돈 있으니 비싼 디젤 사는거지요..
  • 레벨 소위 1 한땀한땀 18.06.20 22:03 답글 신고
    그냥 가솔린 3.0 사는게 답임. 물론 할배운전으로 연비운전

    어짜피 연비운전 생각이라면 욕먹을거 각오해야됨
  • 레벨 중령 1 라이노M 18.06.20 22:24 답글 신고
    F10 530d 와f10 m5 타고있는데요, 업무상 서울부산 자주 오가는데.. 가끔 m5 타고 가면 530d 대비 2.5배 정도 더 듭니다. 왕복기준.
    경유10만원vs고급유25만원. 530d는 월 3~4,000km
    주행거리인데 확실히 긴 누적 거리엔 가솔린과 비교자체가 아니지요.
    주행거리 얼마 안되면 굳이 디젤 필요 없죠.
    일반적으로 타려면 3.0 가솔린이 딱입니다.
  • 레벨 대위 3 나라구한아이들 18.06.20 23:12 답글 신고
    승용은ㅡ가솔린
    Suv ㅡ디젤
  • 레벨 상사 3 post 18.06.20 23:51 답글 신고
    시내바리뛰어도 디젤은 isg작동하고 해서 공인연비 비스무리하게 나오지만 휘발류는 반절로 떨어져요...
  • 레벨 하사 1 MONTBLANC1906 18.06.21 09:56 답글 신고
    년 3만 5천타는데...가솔입니다
    기름값만 40정도네요
  • 레벨 일병 비타민사탕 18.06.21 12:24 답글 신고
    가솔린은 공인연비보다 체감상 더 차이나게 됩니다 왜냐하면 디젤은 토크가 좋아 저RPM 가속을 하기때문에 엑셀을 별로 밟지 않는대신 가솔이나LPG는 고알피엠을 써야 시원한 가속이 되기때문에 일정한 패턴으로만 운햄한다면 모를까 승차인원많아지고 언덕같은길나오면 운행패턴에 따라야 하기때문에 더 밟게되고 연비가 더 떨어지죠 디젤이 정차시 ISG가 작동안하면 소음진동은 단점이지만 요즘 방음수준이 뛰어나기때문에 30킬로 정도만 넘어가도 엔진소리 거의 안들리고 가속시 훨씬 조용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디젤은 SUV라는 편견은 버리시길.. 승용디젤은 차체가 SUV보다 가볍고 공기저항이 적어서 SUV대비 연비가 많이좋고 수소나전기차가 아닌이상 내연기관에서는 그만큼 적은 연료로 많은 거리를 갈수있기때문에 역설적으로 친환경적이다?라고 할수도 있지않을까 싶네요 2년전 아반떼AD디젤 시승차 당첨으로 3일 출퇴근하고 주말 여행하고 총35리터 넣고 700킬로 탔었는데 주유비보다 고속도로 톨비가 더나오더라구요
  • 레벨 대위 3 일산어른이 18.06.21 13:30 답글 신고
    크기,가격대비 출력을 만족시키기위해 크루즈 디젤을 샀습니다.
    (거리같은거 신경안쓰고 무조건 위조건만 보고 샀었는데..ㅋㅋ 출퇴근 왕복 11kmㅋㅋ)

    2년동안은 열심히 돌아다녔내요. 차사고나서 좋다고..ㅋㅋㅋ

    일이 점점 바빠지면서 출퇴근만 타다보니 dpf, 배기온 신경쓰느라 스트레스 심합니다....ㅠㅠ

    장거리 자주 뛰시는거 아니면 가솔린들 타세요.

    (가끔씩 시골갈때 연비운전안하고 가도 13~16은 나오내요. 크루즈걸고가면 20이상은 나오구요.)
  • 레벨 중사 2 행복을주세요 18.06.21 21:12 답글 신고
    닥3?
    일반인들은 dpf가 터지는지 안터지는지도 모르고 신경도 안씁니다ㅡㅡ
  • 레벨 대위 3 일산어른이 18.06.22 09:28 신고
    @행복을주세요 다그3는 달려있습니다ㅎㅎ dpf돌면 종특 미션충격이 더심해집니다.....
    부스트차기전까지 차가 허당치는것도 심하구요.
    배기가 되어있다면 우렁찬 배기가 됩니다.(부스트 차는시점 한정..)
    연료소모량 괴랄해지는건 덤이구요....
  • 레벨 중사 2 혀니둥이아빠 18.06.21 17:56 답글 신고
    제차는 가솔린인데요 시내연비 4~5키로 고속연비 10~12나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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