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구석 판 스프링으로 만드는 경우도 있겠으나 대부분 따로 작재함용으로 만들어 나오는 것들이에요~~ 적재함 벌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장착을 하는데, 보통 적재함 고정용은 용접을 해서 더 내려 가지 않게 고정 하는거죠.
판스프링 사고 차량들은 진짜 판 스프링이 부러져 나온 사례들이 대부분이죠.부러져 나온 절단면 확실한 어느 용접자리도 없는 진짜 판 스프링이요~~
노면이 거지같으니까 충격에 판스프링이 부러져나가는거죠 25톤,15톤같은 대형차들은 축이 여러개라서 충격이 분산되서 손상될 확률이 적지만 1톤,2.5톤 5톤급 정도 되는 차종은 차축 개수가 적다보니 포트홀이나 요철 넘으면 스프링이 그 충격을 다 받아서 피로파괴가 일어나고 부러지게되고 한번 더 요철을 지나면서 응력이 해제될때 쑥 빠져버리는겁니다..
일부 안전운전 하시는 극소수 분들은 제외 입니다.
판스프링 밟아서 타이어 찢기고 휠까지 뚫어버리는걸 많이 보다보니까
저까지 트라우마가 생길거같았음
사망자도 발생하고...
일부 안전운전 하시는 극소수 분들은 제외 입니다.
곤충인가요 ㅋㅋㅋㅋㅋ
일부? 그러면 화물충이한 단어는 안써야죠
님 직업이 화사원이라 치고
회사충 이럴까요? ㅋㅋㅋㅋㅋ
방지턱이나 요철 쿵 찍으면 과적상태에선 바로 댕강입니다
마이티껀 겁나 얇아서 쉽게 부러지네요
또한 부러지면 앗세이로 교체해야 좀더 튼튼한데 수리비용때문에 낱장교환이 많죠
대형 1년차인데 작년말부터 일거리가 확줄어서 스프링교체건이 거의없고 작년봄여름엔 일주일에 1번씩은 작업한거 같네요
과적으로 인해서 스프링이 파손되어 뒹구는 경우 또한 적지 않습니다
저런 위험한걸 모른채하고 법적으로 어떠한 제도가 만든어지지않은한
요번생애는 억울하게 죽어나가는사람들 많겟습니다
가면갈수록 차량에대해 억울하게 죽어나가는사람들이 많아지는거같아요
솜방망이 음주악법, 판스프링, 과적, 교통법규 강해져야 법을 잘지킬텐데말이죠
벌금 쌔게올렸다고 처음엔 아우성이겠지만 그것도 잠깐일뿐 하루빨리 법적제도가 개선됫으면 하네요
정말 일안하는거같습니다
이거 널리 퍼트려야 ㅘㅂ니다.우리의 생명과 직결된 문제니깐요.
물류회사.. 그바닥 새차만 있음.. 좋으련만..
여러 이유로 인하여 노후차들 지입이든 회사차든.. 관리가 쉽지 않습니다.
업무 구조부터 관리 어려운점이 많아유.. (시간적 제한 그리고 차량 및 구성 인원관리 면에서)
그러다 보니.. 판스프링 탈락 부러지는 건들 종종 볼수 있어요.
그리고 몇개 부러져도.. 운행상 전혀 지장 없어요!!!!!!
심하게 많이 부러진 차량은 약간 기울기가 있어도.
굴러가유.. (알고봄 무섭지요.. ㄷㄷㄷ)
이게 항상 문제가 되는거지요...
차량회사에 직접 판스프링 관련 규제 법을 만들어 시행하던지(고양이에게 생선맡긴 격이지만. ㅎㅎ)
강력한 단속 외에은...
피할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이게 문제라는..
글쓴이님... 저게 판 스프링이에요???
모두 튀어 나어는게 차량 구동축에ㅠ붙어있는 진짜 판 스프링이에요..
판스프링 사고 차량들은 진짜 판 스프링이 부러져 나온 사례들이 대부분이죠.부러져 나온 절단면 확실한 어느 용접자리도 없는 진짜 판 스프링이요~~
https://youtu.be/reqZ8jj-3eg
공차 상태 에서는 빼고 다녀요
적재함이 벌어진 상태 에서는 빼고 싶어도 절대 안 빠지는데 공차에 꼽고 다니는 사람은 정말 흉기를 일부러 꼳고 다니는 거에요
일일이 댓글 남기기도 귀찮고.
브라켓에 끼우는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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