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중국에서 외노자 생활중인 shuri 라고 합니다.
요즘 전기차에 꽂혀서 한대 구매하려고 하는데....
중국 2번째 명절인 국경절이 다가옵니다.
저는 장인어른을 뵈러 950km 정도 운전을 해야하는데
솔직히 현재 제 푸조 207cc 로는 저번에 갔다가 삼도천 건널뻔 해서
기를 쓰고 장기 시승을 알아봤습니다. 주행보조 시스템이 잘되있으니까요.
ㅅㅂ 주행보조 없으니깐 정말 6시간 넘어가니깐 눈앞에 별 보이더라구요.
1타로 베이징기차 산하 전기차 프리미엄 브랜드 Arcfox사에서 장기시승 1주차를 지원해 주었습니다.
ㅅㅂ 진짜 겁나 감사합니다. Arcfox님.
일단 내일 운전하면서 동영상하고 사진 찍어서 올리겠습니다.
일단 홈페이지에 공시된 내용으로 한번 설명드리죠.
차외관 색은 총 12가지 선택이 가능하네요.
제가 알기로 2톤일경우 3천위안(55만원)~5천위안(80만원) 추가되는것으로 기억합니다.
특이하게 빨간색은 중국홍 이라고 불리며 단색인데도 추가금을 받는다고 합니다.
국가 로열티라고 들었는데 아직 확인은 못해봤습니다.
중국어가 이제 HSK 5급이라 시간이 많이 필요합니다.
항속거리별로 2단계,(숫자표기)
옵션별로 2단계입니다.(S와 S+)
옵션은 시스템관련으로 L2급과 L2.5급, 주차보조의 차이로 알고 있습니다.
H는 4륜이라고 하고, HI(화웨이 인사이드)도 적용될것이라고 합니다.
HI버전은 21년 12월~22년 2월중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중국 대부분의 전기차는 비슷한 보증을 보입니다.
순서대로
1. 종신 배터리팩 보증
2. 시스템 승급(업그레이드) 무료
3. 차량 5년 or 20km 보증(먼저 되는거대로)
4. 개인용 충전기 설치 무료
5. 차량 사용 Data 무료
-. arcfox는 최초1년 8기가, 이후 5기가 입니다. 보통은 4G data를 의미하여, HI는 5G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먼저 말씀드리지만, 현대 기아차는 제게 16년도에 멈춰있습니다.
그때 친구차 얻어탄 k5가 마지막이라...
그때의 주행보조랑 비교하면 5년동안 엄청난 발전이 있을텐데...
여튼간 제가 느낀점은
1. 기술적으로 생각보다 수준이 높음
2. 가솔린차에 각종 버튼들을 최소화 하면서도 남겨두어, 기존 오너들이 쉽게 적응 가능할 것같음
(Xpeng은 컨트롤 패널에서만 되더라구요. 방향등과 기어변속기 빼고는 다...)
3. L2.5급 주행보조는 제 예상보다 엄청난 기능이었습니다. 고가도로에서 브레이크는 빠져나올때 빼고는 밟은적이 없네요.
4. 어제 외근, 퇴근, 오늘 출근 합쳐서 네비 거리상 약 42km 갔는데 잔여 가능거리가 630km에서 현재 575km이네요.
각종 사진과 동영상은 내일 운전할때 한번 찍어서 2차로 올려보겠습니다.
1주일이나 장기시승 지원해준 arcfox사에 감사드리며
제 구매 비교표에서 서비스에 최고점을 줘야겠습니다.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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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펌은 환영합니다. 어차피 1주일 무료시승에 대한 보답으로 써주는거고... 자발적인거니... ㅎ
중국 전기차는 기존 브랜드보다는 신규가 낫겟네요
아무리 그래도 기존 약점들 해결했곘죠....
안전등급 높은거로 해야겠네요. 바디가 문제면....
현기는 중국에서 평가는 더 안좋던데...
링크앤코는 중국에서도 평가 별로더라구요....
시승 다해보고.. 여러가지로 보고 결정해야겠네요.
다른 독3사 차도 되면 시승해봐야겠네요.
사실 신규 전기차업체꺼로 할까 하는데 이ㅓ러면 모르곘네요.
중국에 한국분들 커뮤니티가 잘 없어서 정보공유가 어렵네요 ㅠ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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