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4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B5BAE 11.04.13 19:31 답글 신고
    부황부황
  • 레벨 상사 2 peacepeace 11.04.13 19:32 답글 신고
    조작 조작~
  • 레벨 중장 뉴ef소나타 11.04.13 19:38 답글 신고
    1년 뒤에 보자..
  • 레벨 준장 콩코드GLX 11.04.13 19:49 답글 신고
    흐음;
  • 레벨 중장 운영자말새끼 11.04.13 19:50 답글 신고
    우와~
  • 레벨 소령 1 남자는독일차 11.04.13 19:56 답글 신고
    음~
  • 레벨 이등병 사탕빠는ⓘ 11.04.13 20:09 답글 신고
    코c도 2륜으로 측정 했음 결과가 다를지도~~
  • 레벨 원사 3 후구하구아 11.04.13 20:16 답글 신고
    헐 스알 휠마력이 저렇게 높게나온다구요????
    스알 휠마력이 제원 마력보다 40마력정도 떨어지는걸로 아는데....
  • 레벨 원사 3 씁세 11.04.13 20:24 답글 신고
    스포티지r 손실률이 6.5% 이게 말이 되나? 실제라면 완전 사기인데
  • 레벨 이등병 혼찌리 11.04.13 21:14 답글 신고
    사기라뇨.. 오토조인스에서 공식으로 한건데요..^^
  • 레벨 원사 3 씁세 11.04.14 12:27 답글 신고
    그럼 보고 자지고 없이 바로 스포티지r이 진리네요
  • 레벨 소령 1 벤츠오너 11.04.13 20:30 답글 신고
    코란도
  • 레벨 소령 3 cronous 11.04.13 20:33 답글 신고
    제로60은 더빠른데 ㅋㅋㅋ
  • 레벨 중사 3 악동슈퍼카 11.04.14 13:37 답글 신고
    4륜이니까요..
  • 레벨 소위 2 보배남아 11.04.13 21:36 답글 신고
    왜 코란도는 4륜 ?
  • 레벨 일병 소닉팀 11.04.13 22:31 답글 신고
    코란도는 AWD라 실제 휠마력 측정이 좀낮게 나왔고, 공차 무게(1756kg)도 200kg 더 무겁습니다. 파워트레인 성능은 비슷할꺼라 보여짐니다만.. 스포알(1566.5kg)에 성인남자 3명 더태운고 제로백하면 10.1초 근방에서 비슷하게 나올거 같네요..
  • 레벨 소령 1 똥꼬에끼인콩나물 11.04.14 11:24 답글 신고
    제차투싼은 3명태워도 그래도 10초이하인데...
  • 레벨 중장 구라드림 11.04.15 11:03 답글 신고
    엔진 출력은 큰 차이가 없지만 미션이 병맛인듯합니다.
    최근에 나온 국산 디젤 차량중에서는 오토조인스 기준으로 현기차의 경우 동력 손실율 15%넘어가는 차는 한종류도 없더군요..
    대부분 5~10%사이의 동력 손실율...
    그에 반해서 쉐보레, 르노,쌍용의 동력손실율은 상당하더군요..
    많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 레벨 소장 JX290 11.04.13 22:55 답글 신고
    쏘렌토는 좀 의외군요..스포랑 같은 엔진에 같은 미션일텐데..셋팅 차인가..
  • 레벨 일병 소닉팀 11.04.13 23:03 답글 신고
    쏘렌토와 스포알 엔진 같은엔진 아님니다. 투싼 스포알에는 BSM(크랭크축 회전벨런스 잡아주는역할, 원가만 15만원정도 합니다) 모듈이 빠져있습니다. 그래서 엔진 회전 3000rpm이 넘어가면 소리와 떨림이 급격하게 커짐니다. 아마 BSM없는 유일한 3세대 디젤엔진이지 말입니다. 있고없고 체감해보면 차이가 상당합니다. 저도 스포알 계약했다가 이러한 원가절감이 맘에 않들어서 다른차 샀습니다. 다른것도 아니고 제일 중요한 핵심에 원가절감이라.. 말이 안되죠....
  • 레벨 소령 1 똥꼬에끼인콩나물 11.04.14 11:27 답글 신고
    아직도...bsm가지고 얘기하시네...투싼이나 스r이 실내진동은
    싼타/쏘r보다 적은거 아시나요?
    타보시고 말하세요...
  • 레벨 일병 소닉팀 11.04.14 19:18 답글 신고
    스포알 계약하고 시승 많이했습니다. 그건 어디까지나 2000rpm 전후에서나 그렇고 3000rpm이상 사용시 확실히 차이남니다. 특히 4000rpm 전후에서는 엔진음이 정말 듣기 불편하고 진동이 스티어링휠까지 전해지는데 아니더군요.. 맥스나 큐엠 코씨 타보세요. 세상은 넓고 좋은차는 많습니다. 객관적인 관점으로 차량을 비교 하셔야죠..
  • 레벨 일병 소닉팀 11.04.13 23:30 답글 신고
    아마 BSM이 없어서 다이노테스트에서 저렇게 잘나오는거 같습니다. 실제 로트테스트처럼 엔진부하가 걸릴시 오히려 소렌토가 앞섭니다. 250kg나 무거운 소렌토가 제로백 8.9초 입니다.
  • 레벨 병장 시크릿터빈 11.04.14 00:18 답글 신고
    스포R은 2륜 수동? 동력 손실 6.5프로??
  • 레벨 대장 태하루 11.04.14 03:33 답글 신고
    으음~
  • 레벨 원사 3 K5터보 11.04.14 07:49 답글 신고
    와...
  • 레벨 원사 3 주연서연아빠 11.04.14 10:00 답글 신고
    체감 가속력대인 0->60은
    코란도C가 4.2
    스포가 4.3
    뭔가 상당히 언밸런스 한데요? ㅎ
  • 레벨 중령 2 프리랜더2 11.04.14 11:44 답글 신고
    기어비 차이 일듯..

    저도 R엔진이 파워면에서 좋은엔진이라는 생각은 하지만...내구성이 의심가는건 사실임... 좀더 두고봐야할듯... 쏘렌토R도 나온지 3년째는되는거 같으니..
  • 레벨 중사 3 악동슈퍼카 11.04.14 13:39 답글 신고
    4륜과 2륜의 특성입니다....60k까진..4륜트락션이..유리하고..그 이후..4륜은 무게와 전체적인..손실율이...부각됩니다. 같은 2륜으로 비교했다면.. 60k까진..스알이 빠를것이고..100k 까지의 차이는 조금 줄어 들거라 생각되어지네요..
  • 레벨 중장 블루소다 11.04.14 13:39 답글 신고
    2륜이 확실히 출력손실이 적네~
  • 레벨 소장 싼타13년차 11.04.14 23:40 답글 신고
    R 엔진이 좋긴하군요 ㅎㅎ
  • 레벨 소위 2 Subaru STi 11.04.15 01:18 답글 신고
    ㅋㅋㅋ
  • 레벨 중위 3 태조탑건 11.04.15 02:53 답글 신고
    사기다
  • 레벨 하사 3 낭만배짱이 11.04.15 04:04 답글 신고
    사기닷
  • 레벨 상사 1 쉬리탱크 11.04.15 10:53 답글 신고
    사기다
  • 레벨 상사 1 쉬리탱크 11.04.15 10:53 답글 신고
    사긴가~
  • 레벨 상사 1 쉬리탱크 11.04.15 10:53 답글 신고
  • 레벨 대령 3 홀릭s 11.04.22 15:50 답글 신고
    벨런스 쉬프트 모듈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큰대말이져

    달려보믄.

    그냥 단다치면 15만원이겠지만 엔진을 들어내고 달아야하기때문에

    따로 설치할라믄 100만원가량 든다는

    망할 현,기
  • 레벨 훈련병 basica2000 11.09.05 19:09 답글 신고
    음......난 코C에 한표^^
  • 레벨 이등병 똥얌쿵 11.09.22 09:02 답글 신고
    이거 결국 동일 스펙옵션으로 비교 안해서 망한 실험인가..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