짤방은 크루즈 WTCC 레이싱카 2011 버젼
(WTCC : 월드 투어링 카 컴피티션)
2009년 크루즈 WTCC
주목할만한 곳에 밑줄 쳐봤습니다.
전륜구동을 후륜구동으로 바꾸고,
경량화를 통해 1150kg으로 체중감량.
2.0L 에코텍 하드코어로 튜닝해서...
자연흡기 285마력.
폭과 휠베이스가 커지고, 높이는 약 7cm정도 낮아졌습니다.
후륜 서스펜션은 트레일링 트위스트 액슬이라고 되어있는데...
원래 크루즈꺼 토션빔 그냥 쓰나봐요. -ㅅ-
여기까지가 2009년 버젼이고...
2010년까지는 별다르지 않게 계속 위 스펙으로 뛰었는 모양입니다.
그런데 2011년에 와서는 FIA에서 규정을 바꿔서...
1.6L 터보로 바뀌었는데요.
1.6L 터보로 최대출력 310마력, 최대토크 34kg.m를 낸다고 하네요.
터보엔진으로 바뀌면서 이런저런게 많이 바뀌었구요.
관련글 :
http://www.worldcarfans.com/111031431070/chevrolet-debuts-2011-wtcc-cruze-with-new-16-turbo
끗~
엔진 블록 빼고는 싹 다 바꿔야 하니...ㅎㅎㅎ
설계초기부터 고압터보를 고려하고 설계한다 하네요...;;;
오죽하면 2세대에코텍엔진 1000마력 내구성보장이란 말까지 나올정도로..;;;
직접 경기를 보고 와서 확실한 것이구요 ㅎㅎㅎ
11년 1,2 전 모두 크루즈 승...뒤로 갈수록 더 빨라지더라는 ㅎㅎㅎ
그리고 9년형 휠은 독일ATS가 아니라 일본 RAYS 사 거 였슴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