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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령 1 뭘더원해 18.11.10 22:47 답글 신고
    센터에서 중고구입후 한달만에 냉각계통하고 클러치가 고장난거면

    구입한 센터에서 무상수리 받을수 있습니다
  • 레벨 일병 이상한그지 18.11.10 22:53 답글 신고
    댓을 남겨주어서 감사합니다
    수리센터 사장님은 클러치판은 소모품으로
    앗세이등 고장은 사용자 미숙으로 판단하여
    무상이 어렵다고 하더군요...
    처음에는 하루만에 이렇게 나갈수 있냐고 물어 보니 새오토바이도 반클러치로 계속 달리면 10분만에
    망가뜨릴수 있다고 하더군요.. 제가 미숙으로
    반클러치를 많이 썻기에 그럴수 있다고 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일병 이상한그지 18.11.10 23:47 답글 신고
    이렇게 늦은 시간 답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환불은 상황을 추스려보며 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에서 잠시 빼먹은 것이
    키로수가 1만하고 좀넘었는데요
    키로수도 보증에 있다고 글을 본적이 있습니다
    혹시 1만키로 하고 조금 넘어서 그런건 아닌가요
    아니면 정말로 저같은 사람한태 팔이를 한건가요
  • 레벨 일병 이상한그지 18.11.11 08:17 답글 신고
    @이상한그지 제가 잘못 말했네요
    네 1만1천 키로 탄걸 샀죠
    제가 인수후 탄건 4~50키로 정도 탔을 겁니다
  • 레벨 대위 1 뤼베로 18.11.11 04:21 답글 신고
    코멧650은 2년이상 흐른 중고차 사는거 아니래요ㅡㅡ
    클러치는 운전자의 과실로 충분히 마모될수
    있습니다
    그 시간은 10분이면 족합니다
    클러치는 A/S가 안되는게 맞다고 판단됩니다
    A/S를 받으려면 구매후 빠른시일 내에
    초기증상을 이야기 하셨는데
    센터 사장이 괜찮다고 했거나
    또는 센터에서 문제가 있음을 알고 팔았다는걸
    입증해야 하는데 방법이 없죠
    흔히 저배기량 타는 고삐리들이 아무생각없이
    안나가니 더 땡기고 하면서 클러치를 많이
    태워 먹습니다.
    하지만 코멧650 정도면 그렇게 땡기기가
    쉽지 않았을것으로 판단 됩니다
    힘이 좋으니 RPM은 분명히 높게 사용하지
    않았을 겁니다
    하지만 반대로 초보이니 분명히 반클러치를
    많이 사용하셨을것으로 판단됩니다
    누구의 잘못인가를 명확하게 판가름하긴
    어려우나 클러치를 탈거했을때
    디스크와 플레이트가 까맣게 타버렸다면
    소비자의 과실이 유력해 집니다.
    이것은 소모되어 교체를하는 상황이 아니라
    소모와는 상관없이 클러치가 장시간 미끄러지며
    열에의해 타 버린거니까요
    만약 클러치가 이미 소모되었던 차량이라면
    구매당시에 RPM은 막 치솟는데 차량은 안나가거나
    여러가지 증상을 보였겠지만 초보라 알기
    어려웠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판매자가 클러치의 마모 차량을 판매했을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 보여집니다
    판매후 단기간에 입고될것을 뻔히알면서 초짜가
    구입할지 중수가 구입할지도 모르는 상황에
    그냥 팔지는 않죠
    소비자의 차량이라면 센터에서 클러치 유격조정으로
    빨리 망가지게 장난칠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당한 고삐리들 몇명봤고 바이크로
    따지면 3대를 본건데 3대 모두 같은샵에서
    장난 치더라구요
    하지만 센터의 매물을 판매후 단기간에
    입고되면 뻔히 머리아플거 알면서 장난치는
    샵이 있을까요?
    현재의 클러치 상태가 어느 수준인지 궁금하네요
    유격조정으로 어느정도 운행을 할수도 있는
    상황인지 전혀 불가능한 상황인지
    궁금한거 있으면 댓글이나 쪽지 남기세요
    그리고 나머지 댓글들은 그냥 님 걱정에
    약간 오버하신거라 생각하세요
    님이 바보되는 수가 있습니다ㅡㅡ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1 뤼베로 18.11.11 12:09 신고
    @토루크막토하고이지랄 이륜차문화 발전을 저해하는 세력이 있지요
    좆밥이면서 마치 고수인양 초짜들 보이면
    엉뚱한 정보를 마치 테크닉,정설,과학적인
    방법인냥 인터넷에서 주워들은 얘기를
    전파하여 초짜들 개고생 시키고 사고예방이
    아닌 사고유발하는 테크닉이더라도 아는체하기
    바빠서 선생질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초짜에게 바른길이 아닌 잘못된 길을 가르쳐
    초짜가 바이크를 접거나
    인생을 접게하는 병신들이 있지요
    인터넷에는 그런 쓰레기가 아주 많지요
  • 레벨 대위 3 망구뛰뛰 18.11.11 04:38 답글 신고
    눈탱이 제대로 맞으셧네요.그리고 현대해상 보험비가 217만원요? 나이가 어떻게 되시길래..넘 높은데요.KB가 젤 저렴할건데요. 217만원이면 무슨 자동차보험 값이네요.말도안되. 보배 라이더 카톡방따로 있습니다. 오셔서 조언얻으시면 눈탱이 피하고 수리 관련얘기잘 받아보실수 있으실듯 하네요.
  • 레벨 일병 이상한그지 18.11.11 08:20 답글 신고
    답 잘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나이는 올해 20입니다
  • 레벨 원사 2호봉 킹오브킹코나링 18.11.11 05:21 답글 신고
    눈탱이 !! 이불킥!!
  • 레벨 중장 블키 18.11.11 09:29 답글 신고
    유지 못하면 처분해야죠 보험은 계약기간까지 유지하시며 타시고 다음을 봐야죠 백수면 밀봉하고 폐지처리하고 기다리시던지. 오일팬 교환이 서비스가 아니고 그게 as같내요 은근슬적 서비스다라고 넘긴거 같고 그리고 클러치 판교환이 60만원이나 하나요? 클러치 통째교환? 이런건 들어본적이 없는데.. 클러치 판이 코맷은 한 20장 들어가나?

    자가 정비하는입장에서 이해가 안가내요

    정비에서 눈탱이를 쳐도 양심것쳐야지

    아무래도 그 팬가격까지 합쳐 청구 한거 같내요
  • 레벨 일병 이상한그지 18.11.11 11:06 답글 신고
    답을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단 유지는 그럭저럭 살짝 해볼생각이나
    조금 빠른 시일내에처리 해볼생각도 있겠습니다 몇몇분들께 질문을 하고 이러저러한
    말을 하니 문제만 없으면 유지는 가능하나
    문제가 있을 경우 힘들거라는 말씀들을 하셨습니다
    당연한얘기지요 문제가 있으면 곧 돈이 라는것이니까요 일단 센터 사장님께 다시한번 얘기를 나누며
    진행을 할계획입니다 일단 답을 달아주셔서 매우 감사하며 치후 일은 근근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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