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델리=연합뉴스) 김상훈 특파원 = 200만원대 승용차로 인도 자동차 시장에 초저가차 경쟁을 불러 일으켰던 http://kr.search.yahoo.com/search?fr=kr-popup_lev_news&cs=bz&p=%C5%B8%C5%B8%B8%F0%C5%CD%BD%BA" target=_blank>타타모터스가 같은 가격대의 디젤 차량도 개발하고 중이라고 현지 경제일간지 이코노믹타임스가 4일 보도했다.
신문은 업계 관계자의 말을 인용, 내년 10만루피(약 230만원) 짜리 가솔린 승용차 출시를 계획중인 타타모터스가 동일 모델에 디젤 엔진을 장착한 차량 개발도 진행중이라고 전했다.
2009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중인 이 디젤 엔진 차량은 사상 처음으로 800㏄ CRDi(http://kr.search.yahoo.com/search?fr=kr-popup_lev_news&cs=bz&p=%C4%BF%B8%D5%B7%B9%C0%CF" target=_blank>커먼레일엔진) 터보 엔진이 장착되며 보쉬가 엔진 시스템, 허니웰 터보 인디아가 터보 차저(turbor charger)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타타모터스가 개발중인 800㏄ CRDi 터보 디젤엔진은 동급의 일반 가솔린 엔진 차량에 비해 연비가 30% 가량 좋을 것이라는 게 업계 전문가들의 평가다.
현재 인도에서 가장 작은 디젤 엔진은 스즈키가 최근 출시한 스위프트(Swift)에 장착한 멀티제트CRDi 엔진이다.
이에 대해 타타모터스 대변인은 "현 상태에서는 이미 알려진 것 이외에 어떤 정보도 공개할 수 없다"고 말했다.
meolakim@yna.co.kr
커먼레일 시스템 비싸다고 현대가 디젤차값 비싸게 팔아 먹고 있는데
도대체 이건 또 뭘까..현대가 마진이 많나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