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아시는분들중에 키가 대체로 크신분들은 운전을 잘하시더라구요..
그런데 150 중반 정도 하신 아저씨가 계시는데 그아저씨는 대체로 차체가 낮은 차는
운전을 잘 못하시는거 같더라구요 ..
제가 듣기로는 페라리 f430 360 무르시 같은경우도 키가 작은축에 속하면 운전하기 상당히 불편하겠죠?
참고로 이아저씨는 투스카니 엘리사 , 350z 를 소유하고계십니다..
기분이 나쁘신분이 계시다면 이해해주세요^^
제가 아시는분들중에 키가 대체로 크신분들은 운전을 잘하시더라구요..
그런데 150 중반 정도 하신 아저씨가 계시는데 그아저씨는 대체로 차체가 낮은 차는
운전을 잘 못하시는거 같더라구요 ..
제가 듣기로는 페라리 f430 360 무르시 같은경우도 키가 작은축에 속하면 운전하기 상당히 불편하겠죠?
참고로 이아저씨는 투스카니 엘리사 , 350z 를 소유하고계십니다..
기분이 나쁘신분이 계시다면 이해해주세요^^
달릴때는 큰 문제가 없는데 주차시 좀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시트 높이고 탑니다. 그러면 문제가 없습니다.
단 다리가 짧으면 페달을 밟기 위해 의자를 당겨 앉아야 하는데
그러면 핸들과 가까워져 운전자세가 불안해질 수 도 있습니다.
적응만되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약간 불편할 수 는 있지만 문제가 된다고 볼 수 는 없습니다.
조금 극단적으로 밀어부쳐서 생각해 보면 모터 스포츠에서는 키가 작으면 오히려 유리할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평균적인 체격이라고 기준을 잡았을때 키가 작으면 몸무게도 덜 나갈테니까요.
f1보면 키작고 밤톨마냥 단단하게 생긴 드라이버가 꽤 있지요.
하지만 또 그런게 크게 차이를 내진 않나?싶기도 한게 180이 훌쩍 넘는 드라이버도 있고 하니까요.
올해 바레인 그랑프리에서도 보면 키작고 귀여운?마싸가 1위 그리고 키큰 쿠비짜가3위했죠.
포듐에 올랐던 사진 보면 시상대 높이차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마싸와 쿠비짜 키 높이가 같아요.하하.
그거 보면서 아...키는 상관없을지도..라고 생각했었네요.
(말씀하신 경우와는 다르겠지만~ 저도 키가 큰편은 아닌데 그게 운전에 영향을 미친다고까진 생각해본적 없는거 같네요)
듣다 듣다 별 그지같은 소리를 다 듣네...
키가작아 운전을 잘 못해?
오히려 mmr 님 말씀처럼 그 이외의 부분 그러니까 우리 같은 일반인과 전문 레이서가 가지고 있는 다른 능력의 차이가 관련이 있겠지요.
당연히 키가 작은 드라이버가 몸무게가 적게 나가는건 분명 유리하지만 공기마찰이라...흠.... f1머신의 공기역학 메커니즘에 대해 빠삭하지 못해 뭐라고는 못하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