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치업했습니다. 차는 i30 1.6vvt
인커스 다운스프링 한 상태였고요..
휠은 볼크 17인치 se-28 중고입니다. 7.5j +43
허브링은 안했구요,
타야는 잔존률 거의 없는 거.. 휠에 덤으로 껴서 왔죠(215 45 17)
인치업후 출발하니 경량휠(6.8kg)이라 그런지 가속감은 16인치 순정때랑 별반 차이가 없더군요
승차감은 정말 딱! 입니다. 노면 굴곡을 딱 딱 가려 잡아주는 느낌이였어요.
코너링은 가벼워진것 같고, 고속에서 안정감도 증가한 것 같구요..
그러나 딱 한 가지!! 나를 미치게 하는게 있었습니다.
시속 50부터 들려오는 이상한 타이어 마찰음..(우우우우웅ㅇ우우웅~~) 이른바 인치업후 노면소음이 올라오는가 했는데
이건 좀 정도가 심하다 싶더군요.. 어느 정도 소리가 커지는건 감수하겠는데, 너무 심하더군요;;
시속 80까진 엔진음 소리도 듣기 힘든 정도니;
타야 탓인가 해서 n5000 215 45 17 으로 네 짝 갈아줬습니다. 얼라이두 보구요..
그래도 비슷한 소리가 계속 나네요..; xq로 갈껄.. 후회 막심했습니다 ㅠ
딱 타이어 마찰음 소리구요. 소리가 웅~~웅~~ 하는 바다 울리는 소리가 굉장히 커집니다.
16인치 순정 쓸 때 딱 120정도에 나올정도의 타야마찰음 소리가 50~60부터 들립니다;
아무리 인치업이라고는 하지만, 정도가 너무 커서 문의 드립니다.
딱 걸리는 부분이 있는데, 혹시 허브링 때문일수도 잇나요?
(허브 베아링 문제를 많이 봤는데, 허브링과 허브베아링이 같은건가요?)
처음 휠 장착할 때,. 허브링을 안했는데요.
안해도 상관 없다고 고속에 핸들떨림있으면 허브링하라는데;;
혹시 허브링 체결부분 사이즈가 안 맞으면 타이어 노면소음이 더 올라올 수 있는건가요?
인치업하신분들 노면소음에 대해 의견 부탁 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