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왕 GS다 +_+!!)
연말에 차를 바꿀 예정입니다.
만날 쓸단데없는 곳에 시간 버리는 주차쟁이 짓은 관두고 이젠 좀 얌전하게 운전해야죠 +_+!!
(요즘 아파트에도 무개념들 많이 보이긴 한데 영 귀찮아서 포기...)
초등학교때부터 타고다니믄서 이제 17살이 된 아반떼XD도 보내줄 때가 된 것 같네요...
(중통 터진지 1년도 넘었는데 귀찮기도 하고 붕붕이 소리 나서 안고치고 있는데..... 정기검사때문에 고쳐야되네요 으앙)
돈 달라고 하는 구석은 별로 없고 차도 1.5L 엔진 주제에 잘 나가고, 나름 17년된 달구지치곤 쫀득쫀득하긴 한데,
(작정하고 밟으믄 아직도 x80 ~ x85까진 나가더군요. 물론 x50 이후로는 의미없는 가속..)
오래되다보니 아무래도 안전 측면에서 염려되는 부분이 없지않아 있네요.
연말에 차를 바꿔야 할 것 같은데,
국산으로는 보니까 LF 페리 LPi 수동에 모비스튠하믄 좋겠고... (LKAS 이거 꼭 애프터마켓으로 넣어볼껍니다)
아니면 K7 YG LPi 1~2년 된 중고에 올해 LKAS 들어오면 넣는건데...
LF + 300~400 해서 보니까 또 수입차 중고들이 막 눈에 들어오기 시작하네요.
폭바 CC, 푸조 2008, 혼다 시빅, etc....
게중에 눈에 들어온 것이 있으니 바로 3~4년쯤 된 렉서스 GS 350
IS이랑 중고가격 차이도 크게 안나는 것이 (가격방어 지못미...ㅠㅠ)
ES는 보자하니 중고가격 방어가 너무 잘되는 것 같아서 포기.
6기통에 연비도 무난해보이고 (지금 타는 붕붕이 고속 80% 시내 20% 12km/l 나옵디다 ㅠㅠ)
렉서스는 뭐 수입차중에서는 꽤 수리비 저렴한 편이라는데 사실인지는 잘 모르겠고....
렉서스 GS 좀 아시는 분 계십니까!? 도대체 유지비가 얼마나 들어가요!?
아니면 이 뽐뿌 좀 말려주실 분!? ㅠㅠㅠㅠ
지금 나이는 20대 중반에 대학원생, 연말에 저 멀리 지방으로 박사과정 진학할 예정이구...,
(박사과정 진학 안하면 서울에서 병특하면서 지금 타는 달구지 쭉 타야죠. ^^)
수입은 이것저것 합해서 150정도고 올 봄부터는 월 300정도는 벌 것 같은데,
내년 수입이 어떻게 될 지는 모르겠네요... ^^ㅠ
하앍하앍 GS칼텍스 3.5L +_+
벤츠나. 비엠 기함급이나..amg도
돈 많이 안들어가요.신차로 보증기간안에는 멀해도 무상임
뭐 비엠도 BSI 플러스 넣고 하면 신차로는 부담 안가죠...ㅠㅠ
타보니 K7이나 그랜져 정도의 유지관리 비용은 부담되지 않았고, 대략 그 1.5배 정도까지도 부담스럽진 않을 것 같더군요. 운전스타일은 사실 조금 밟는 편이긴 합니다만, '진짜 격하게'달리는 정도는 아니라 적당한 운동성능만 나오면 될 것 같고, 고급진 것 역시 되게 좋아라 하는지라 유지비용만 무리가 안되면 좋지 싶었습니다.
소모품들 싼 건 그나마 다행인데, 수리비가 그렇게 비싼가요? 전반적인 비용으로 평균때리면 그랜져의 1.5배정도로 보고 있었는데, 갑자기 또 망설여지네요. ㅠㅠ 혹시 보험료는 어느정도 나오시는지..?
렉서스 고장 없지만 부품류 많이비쌉니다 전차가 구gs350이었네요 일본차에 만족해서 m56으로 갈아타보고 지금은 520d 타는데 m37 익스나 페리된 q70 프리미엄 급으로 한번 고민해보세요
부품가격..... 제네시스 리테이너 150원
동일 부위 리테이너 3천원.
패드? 앞뒤 세트로 부품가만 20만원 남짓.
잔 고장은 별로 없지만 소모품 가격은 웃음만 나옵니다.
아..., 순정 흡기필터는 5만원 정도네요.
국산차 유지비 정도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그냥 어디 가서 달구지나 하나 사다가 타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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