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에 일본 초유명 자동차 잡지 베스트 모터링에서
BMW랑 렉서스 차체자세제어장치 비교테스트한 적이 있었는데,
일본 드라이버들이 꿀먹은 벙어리가 되었습니다.
왜냐면 BMW는 2연속 급차선 변경하는데 DSC(현기차로 치면 VDC) 켜나 안 켜나 차량 거동이 거의 똑같이 안정적이었기 때문이죠. 이거에 일본 드라이버들도 크게 감탄했구요.
반면 렉서스는 켜고 끄고 확실한 차이가(!!!) ........... 끄니깐 2연속 차선변경 테스트에서 휘청휘청~
BMW 비싼 건 단순 뱃지값이 아님을 입증!
그만큼 차체랑 서스팬션 세팅을 잘 한다는 거죠
독일차 메이커들이 DTM에 재미삼아 그냥 출전하는 게 아닌 겁니다.
BMW, 아우디, 벤츠가 수십년 간 DTM에서 피터지게 자존심 경쟁하면서 쌓아올린 노하우는 절대 무시 못 합니다
(물론 모터스포츠 후진국인 한국에서 DTM이 뭔지 아는 사람이 몇 명이나 되겠냐만은...ㅎ)
이게 진짜 기술력이란 거죠.
BMW 뭐 실내공간이 좁고 통풍시트 없고 옵션이 구리고 차량 내장재가 어쩌고 하는데
당장 눈에 보이는 그런 거만 볼 수 있거나 그런 거만 중요시 하는 사람은 그런 얘기할 수 있죠.
당장에 뭐 아반떼랑 BMW 3시리즈랑 크기가 비슷하니 동급인데
3시리즈 뭐 이리 비싸냐?
뒷좌석 공간도 좁고 옵션도 구리고 뭐 이런 소리 할 수 있죠. 허허허
근데 잘 세팅된 차체나 서스가 운전자 목숨을 살리기도 합니다.
급브레이크 밟으면서 회피기동해야 하는 극한의 상황에서
차체나 서스펜션 셋팅이 안 좋아 조향성이 떨어지면?
화물차 뒤를 추돌해 목이 참수 당하면서 즉사할 수 있지만,
조향성이 좋아 극한의 상황에서 차를 1미터 더 오른쪽으로 꺾을 수 있다면
화물차 뒤가 아닌 철제펜스와 충돌해서 살아 남을 수도 있습니다.
진짜 돈 많이 드는 건 공간확보나, 고급 내장재, HID나 통풍시트 류의 옵션 같은 게 아닙니다.
(후방 벤트? ㅋㅋㅋ 이게 진짜 돈 많이 들까요? 그냥 웃습니다)
진짜 돈 많이 드는 건 세팅입니다!
이거 제대로 하려면 정말 테스트 무지하게 해야 합니다.
각종 상황을 가정해서 말이죠.
조금 거리가 멀지만, 한 예로 이런 거 대충 하니 뒤로가닉 같은 현상도 나오는 겁니다.
올해 아이오닉 미국에 출시하는데 국내에 선 출시해서 뒤로가닉 수정했기 망정이지
미국에 먼저 수출해서 뒤로가닉 증상 땜에 사고라도 났으면 대박이었겠죠?
서스펜션 셋팅만 해도 그렇죠.
승차감도 좋으면서 버텨야 할 때는 버텨주는 이 두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 게 쉽겠어요? ㅋ
어느 선까지를 한계를 정해야 최적인지 알아내기 위해 무수한 테스트를 다양한 환경에서 해야하는 겁니다.
실내의 화려함?
BMW야말로 안 해서 그렇지 맘만 먹으면 얼마든지 화려하게 꾸미죠.
BMW가 뭐 기술력이 없어서 현기차도 하는 걸 못 하겠어요?
국내에서 돈 엄청나게 벌어처먹은 현기차도 안 하는
서킷 건설을 BMW가 영종도에 하는 거 보면
자동차와 소비자를 대하는 제조사의 마음가짐이 느껴지죠.
당장에 영종도 BMW 서킷이 BMW에 무슨 떼돈을 벌어다 준다고 그걸 짓나요.
현기차가 10조대의 사옥을 살 때 BMW는 뭐를 지었다구요???
이 모터스포츠 후진국 한국에서 레이싱 서킷을 건설하는데 돈을 퍼붓다니요? ㅋ
BMW 바보 병신 아닙니까? ㅎ 돈벌이도 안 되는 짓을 왜 하나요?
장기적 안목으로 고객을 대하는 기업과
그렇지 않은 약은 장사치와의 차이가 이런 데서 나오는 겁니다.
이런 소리하니깐 제차가 막 BMW 같죠? 허허
저 현기차 탑니다................................
(제차 두 대중에 나머지 한 대는 쉐보레지만요.)
드라이빙 테크닉과 차에 관심 많지만 가난하고 돈 없어서 현기차 샀어요.
돈 많았으면 현기차를 왜 사겠어요? ㅋ 현기차가 드림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드림카란 말과 현기차는 정말 서로 안 어울리네요)
'보증기간 2년이상 넉넉히 남아 있는 2천만원 초반대 중고 후륜구동 쿠페' 찾다보니
뭐 이거 밖에 없더군요. 어쩌겠어요. 돈이 없는데 ㅎ 가난한데 ㅋ
제가 공도에서는 쫄보 할배 연비 운전을 하니 이거라도 그냥저냥 타고 다닙니다.
근데 사업소 열심히 들락날락 거리고 있네요. 참 만듦새하고는....
수리 맡기고 대여차만 타본 게 벌써 5종류 (소하, 투산TL, 아슬란, 그랜저, 싼타페)
산지 1년 됐는데 입고 기간이 총 2달쯤 되는 거 같네요.
BMW는 옵션도 구린데 차가 비싸!!!
이렇게 얘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얘기하면 본인은 옵션 너머의 것을 보지 못 하는 사람이라는 인증을
하는 것이죠 ㅎ
그렇게 옵션 밖에 못 보고 그 너머의 세계는 필요없다는 식이면
진짜 이런 리뷰는 뭐하러 봅니까? ㅎ
보지 마세요. 시간낭비니까.
카탈로그들고 영업점 가서 영맨이랑 옵션에 대해 한참 얘기하고
시승도 안 하고 차 사면 되겠네요.
주행 성능은 안 중요한 옵션쟁이들한테 대체 시승이 필요하기나 한가요? 시간낭비죠.
이런 인간들한테는 더 나은 무게배분을 위해 굳이 배터리를 뒷트렁크로 옮기는 짓을 하는 건 불가해한 뻘짓이겠죠? ㅎ
현기차의 후륜 쿠페도 배터리를 뒷 트렁크로 옮기진 않았는데,
전 이번에 신형 크루즈가 이걸 한 거 보고 상당히 놀랐습니다.
물론 어떤 사람에겐 뒷좌석 에어벤트가 없어서 쓰레기인 차량이지만 말이죠
물론 옵션도 많고 주행성능도 좋으면 정말 좋죠.
하지만 옵션 말그대로 옵션일뿐 본질은 아닙니다.
안전과 직결되는 주행성능은 후석 벤트나 열선 등에 의해 폄하될 만한 성질의 것이 아닙니다.
http://www.autoview.co.kr/bbs/board**?news_section=episode&page=1&pageshow=2&idx=20231&mode=view
근데 각자 존중해주셨으면합니다. 니차는똥차! 그걸그돈주고왜삼? 이런 비아냥적인 말보다 니차도좋네~~나도내차에 만족해~~이런식으로...
저도 예민하고 공간보단 셋팅이나 재미를 중시해서 B사의 개까이는 개나소나다타는 320D스포츠탑니다...5시리즈요? 물론 돈없어서 530이나535 못샀지만 520보단 훨씬 재미집니다ㅎ
다들 아끼고 사랑하는 애마...존중해줍시다
현기는....... 뭐 서킷이네 이런거 돈 들여 만들어서
테스트 하는거보다
국민들한테 돈 받고 팔아서 테스트 하고 데이터 모아서
결함같은거 문제점 고쳐다가
외국에 파는거 아닌가?....
어차피 우리나라에선 다 소비자 과실이니까.....
소름돋네....
현실 아방이 md중고 ㅋㅋ캐피탈
근데 29살 동갑이니까 난 취업준비중인 백수지만 나이가같으니까 친구래 친구라니까 친구일수는있어..근데 인생에 레벨이 다르고 끼리끼리어울리는거다 이 병x아
2000cc안에선국내도로여건상 B사든M사든A사든 앤트리급에선 도찐개찐인듯하기에 국산차오너가 B사3시리즈 아방이하고 비교하는듯하며 솔직히 수입차에 넥센타이어끼고 깡통옵션에 가오잡으려는 사람들도좀있는것같더라구요!!
여자들이나 차에대해서잘모르는사람들은 수입차마크면다비싸고 좋은건줄알잔아요..
요즘은 많이 바뀌었지만
몰라서 그런것도있고 착각하는이도 있더라고요ㅋ
제가아는형님 페이톤을 대리기사가 운전을하면서 파사트가 이렇게 실내가 큰줄몰랐다고 했다잔아요..^*
차주랑 베터리 이야기 하면서 앞 본넷 열어보니 베터리 실종....헐.....한참후 쌍용 기사분 도착...
트렁크 열더니 베터리 체크....다시 헐.....
나이드신분들이 벤츠,벤츠 하는게 그거 우연은 아닙니다. 그만큼 그 사람들한테는 편하고 또 성공했다는 그런거를 과시하고 싶은 욕망에서 나온거죠. 비엠같은거는 저도 인정하지 못했습니다. 타보기 전엔 말이죠, 세컨카로 일본차를 고르다가 비엠매장에 들러서 시승한번 해보고 바로 구매해버렸습니다. 완전 뽕 갔습니다. 운전자를 즐겁게하는 차입니다.
그냥 난 이렇게 말해 주고 싶음..
에르메스 가방 왜 삼? 그냥 싸고 튼튼하고 많이 적재할 수 있는 동대문 가방 사지.
아이폰 왜 삼? 그냥 싸고 튼튼하고 스펙 더 좋은 중국제 샤오미 사지.
롤렉스 왜 삼? 그냥 싸고 튼튼하고 시간도 더 정확한 지샥 사지.
호텔서 밥은 왜 먹음? 그냥 싸고 든든하게 배 채울 수 있는 한솥 도시락 가서 먹지.
발전 > 독일차 왜 삼? 그냥 싸고 옵션 많고 AS 잘 되는 한국차 사지.
그런 사람들은 그냥 동대문 가방 매고 다니고 지샥 샌드맨 차고 한솥 도시락 먹으면서 아반떼 타고 다니세요..
무슨 말씀을 하시려는건지는 잘 알겠지만 조금은 비유가 어긋난거 같네요
포니, 프라이드, 스텔라, 엑셀, 쏘나타, 겔로퍼, 마티즈, 테라칸, 모닝, 싼타페cm, k-5, 체어맨.
그러다 첫 외제차로 bmw 520d 구입해 타보니 신세계더군요.
승차감, 정숙성, 고속주행, 연비 등등 만족.
같은 급으로 따지면 자동차 원가도 국산보다 외제가 비싸죠.
한마디로 편의사항은 제하더라도 국산차가 품질면에서 외제차와 게임이 안됨.
HUD 달려있는데, 현기꺼 좌우 각도 조절 문제는 둘째치고 화면갱신률이 떨어져서 자세히 보면 깜빡임
모니터 화면, 이건 뭐 압도적인 차이 BMW쪽이 더 크고, 더 큰 해상도, 밝은 빛에 반사 더 적고, 듀얼 스크린 기능, 화면 속도(더 비싼 비디오 프로세서).. 이건 이상한게 미국 BMW보다 더 좋은걸 한국에 먼저 넣어줌
현기에도 후방 카메라 달려있는데, BMW쪽과 비교하면 3년 전 해상도, 화질
더 심한 주행보조,안전 장치들이야 기술 세팅 경력 순일 테니
...
별차이가 없음.
1시리즈, 차없는 공도 급커브길 스포츠+ 모드(자세제어장치 최소한 개입 셋팅)x60 질주중 앞차 급브레이크. 연이어 나도 코너도느라 핸들이 돌아간 상태로 풀브레이킹. 뒤털리면서 차가 이대로 옆으로 도는구나라는걸 느낄 정도로 순간 급쏠림. 그리고 그순간 자세 잡으려 반대쪽으로 최대한 핸들 꺾음. 뒤털림 극복 안되어 다시 반대로 크게 핸들 꺾음. 양손으로 핸들 쥔 상태에서 크게 꺽을 수 있는 정도로 끝까지 이렇게 총 두번을 꺾음. 이렇게 와리가리 두번후 원상태로 복귀.. 상황 해제 되자마자 교통사고 난것처럼 허리에 극심한 통증 느껴지고 손발이 덜덜 떨려서 운전을 못할 지경됨. 풀브레이킹 하면서 느낌으로 이대로 죽었다 싶었고. 자세가 다시 잡혀졌다는 것 자체가 믿기지 않을 정도로 그만큼 극한의 상황이었음. 비슷한 경우로 5시리즈 이슬비 내린 아침 스포츠 모드로 쏘렌토랑 같이 x40정도 밟다가 코너에서 뒤털린거 잡아준 경험도 있었지만 1시리즈로 겪은 상황은 정말 사망각이었음. 이날 이후로 무서워서 스포츠 플러스 모드 키고 밟지도 못함. 차 앞에 딸아이 사진 2장 올려놓고 정말 안전운전 하려고 노력함.. 자랑은 아니지만 사례로 올려보려고 오늘 그때 영상 찾아봤는데 설날에 생긴일이라 블박 자동포멧됨.. 그날 이후 1시리즈 볼때마다 애착이 생기고 내 생명 지켜준 은인같은 느낌이듬. 그냥 가족같음. 평소에도 bmw 좋아했고 bm만 탓지만 이 사건 뒤로 bm이 더 좋아짐.
왜 외제차 외제차 하는지....프리우스 20만인데 고장 안납니다. x3...싼테페 타는 후배가 한번 타보더니 말이 없습니다.
2년에 4만킬로 보장이 아니라 5년에 10만킬로 보장되는 차로 사세요. 고객을 배신하는 회사는 쓰레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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