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름 뽑기도 있겠지만 5년간 8만 타면서 아직 큰 비용 들어간건 없어요. 작은 사고들로 둘어간 돈이 있구요. 국산차도 마찬가지이겠죠. 기름값이 반정도 밖에 안들어 이걸로 세이브한거 수리비로 나간다던데... 계속 교환해야 하는 부품값은 국산보다는 체감상 1.5-2배정도.. 아직 교체한 부품이라 해봤자 엔진오일/연료필터/브레이크패드/와이퍼 정도밖에.. 이제 교환할 부품들이 나오겠죠. 근데 이런 부품들은 괜찮은데.. 중요부품(메카트로닉스,플라이휠등.. 제가 자동차는 잘몰라요)이 고장나면 수리비가 몇백도 나온다던데.. 아직 경험을 못해봐서.. 사설에서는 좀 싸고.. 이런 일이 안일어나길 바래야죠.
Tsi 3년반 9.5만 타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잔고장은 없어요. 제차는 초반에 미션업데이트 때 센터에서 실수, 보증 끝날때쯤에 와이퍼센서 간헐절 오류 대처 등
지인은 디젤 4년 6만 탔는데 스피커고장났을때 수리시 센터 정비 직원들 대처가 정말 어이가 없었어요. 엉뚱한 스피커 교환만 해대서 뭐라했더니 직원이 승질내면서 내팽개치고 사라짐 ㅋㅋㅋ
지인은 디젤 4년 6만 탔는데 스피커고장났을때 수리시 센터 정비 직원들 대처가 정말 어이가 없었어요. 엉뚱한 스피커 교환만 해대서 뭐라했더니 직원이 승질내면서 내팽개치고 사라짐 ㅋㅋㅋ
실력도 -100점 서비스도 -100점 이라서 좀 많이 불안하긴 하네요.
그래도 아테온 나오면 가서 한번 볼려구여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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