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속 150km/h로 달리다가........
후진등이 들어오는 차가 있다?? 없다????.......
정답은 분명 있읍니다......^^
임의로 개조도 안했음.....
후진등 들어온상태로 차는 계속달립니다.....
차는 아무이상도 없이 유유히 갑니다.....
정답은 추후발표하겠읍니다....
시속 150km/h로 달리다가........
후진등이 들어오는 차가 있다?? 없다????.......
정답은 분명 있읍니다......^^
임의로 개조도 안했음.....
후진등 들어온상태로 차는 계속달립니다.....
차는 아무이상도 없이 유유히 갑니다.....
정답은 추후발표하겠읍니다....
작성자님의 퀴즈...해석하실수있는분..???ㅜㅠ
정답은: 아이써티 수동~~~~~~
(약간 위험한 방송인가? 거기서)
주행중에 후진기어나 파킹에 기어를 넣으면 어떻게 되는지 보여주는 사례였는데...
(실험차종 쏘나타2 오토) 60 인가 80 으로 실험했는데
주행중에 R or P 기어에 넣으면 94년어느여름날 님말씀처럼...
기어는 R or P 기어에 들어가나 차가 완전히 서야 작동한다더군요...
그 뭐더라.. 차 제어장친가 (기억이 안나네요..;;) 그 장치가 제어를 한다더군용...
전에 D -> N -> R -> P 로 바꿨더니 드드드드득~ 하는 소리와 함께 차가 멈추더군용//
(1년전에 본거라 자세히 모르겠습니다.;;)
파킹폴에서 드드드 소리나가는 것은 차속이 빠르기 때문에 브레이킹을 위한 위치로 들어가지 못하고 계속 팅겨 나가는 소리에요.
수동이라면 어찌 어찌하면 가능하긴 하죠.
일단 R은 중립 위치로 이동하면 가이드가 해제되죠. 그렇기 때문에 일단 넣을 수는 있는데
수동변속기의 꽃이라는 싱크로링의 속도를 절묘하게 맞추면 후진에 넣을 수 있을 겁니다.
(고속에서 1단 기어 넣는 것과 거의 유사... 억지로 넣으면 기어나가니 그렇게 하진 않았을 것이고)
근데 이때 클러치에서 발 때면 운 좋은면 변속기나 구동축 나가고 클러치 마모될 꺼고, 운 나쁘면 클러치 들러 붙어서 엔진이 내려 앉고 차 뒤짚히겠죠.
ㅋㅋㅋ
달리는 중에 기어 레버 올려서 후진쪽 중립으로 옮기기만 해도 후진등 들어옵니다....
가끔가다가 뒤에서 똥침 놓는 차 있으면 그렇게 쫑크 주기도 합니다.. 브레이크 불 들어올 정도만 밟다가 갑자기 후진등...
뒤에서 끼~~~~~~~~~익~~~~~~~~~ 소리나져...
주행중 후진넣으면 젖대는 차도있어요...
드르륵~~~소리나면서 ㅠㅠ
예전에 제차도 그런적 있었고 거리에서 백등켜고
달리는 차 보면 열에 열 다 현대차더군요...
백등 스위치란 부품이 고장나서 그런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