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갠적으로나 다른 대세적인 의견을 보면
경차-14 소형-15 준중형-16 중형-17 준대형-18,19 인데
요즘 차들보면 준중형도 17인치휠 많이 달고다니고 중형도 18인치이상 많이 다네요
단순 외관의 멋과 뭐 약간의 고속안정성이 좋아지지만 연비,가속력,승차감 다 나빠지고 타이어값도 비싸지는걸로 아는데
요즘사람들은 휠 디자인이 가장 중요한거같네요 ㅋㅋ
제 갠적으로나 다른 대세적인 의견을 보면
경차-14 소형-15 준중형-16 중형-17 준대형-18,19 인데
요즘 차들보면 준중형도 17인치휠 많이 달고다니고 중형도 18인치이상 많이 다네요
단순 외관의 멋과 뭐 약간의 고속안정성이 좋아지지만 연비,가속력,승차감 다 나빠지고 타이어값도 비싸지는걸로 아는데
요즘사람들은 휠 디자인이 가장 중요한거같네요 ㅋㅋ
준중형에 16은 너무작아요
아직 전 준중형에 17은 약간오버사이즈라고 생각되는데..
준중형 17 중형 18 대형 19
해보겟습니디
준중형을 예로들면 순정휠이 17인치도 나오는데 16은 아니죠.
10년전 아반떼hd의 경우 제일 상위옵션휠이 16인치였는데 이건 나름 이뻐서 차에 어울리긴했습니다.
중형의 경우 nf 이전세대까지만해도 타이어편평비를 지금의 준중형싸이즈를 썼었는데
현재는 18인치 휠에 45 타이어가 들어가고 차도 커져서 18인치도 커보이질않습니다. (적당한느낌정도)
적당하냐 어울리냐의 기준이 어디에 중점을 뒀는지에 따라 각각 의견은 다르겠지요.
근데 아직까진 준중형에 17인치는 최고사양에서 선택하는게 아닌가요?
15인치와 16인치 휠이나 타이어값이나 연비 등등 차이 크게 안나고 17인치부터 확 체감이 느껴질정도로 많이 비싸지고 연비가 떨어지는걸로 아는데 디자인이 멋져서 많이들 선택하는거 같아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