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렌져 IG 3.3 풀옵션 뽑아서 타고 있습니다. 메인카로는 토요타 3.5 차량을 타고 있고요.
토요타 3.5 엔진을 워낙 좋아하기에 렉서스 ES 350 을 뽑으려 했는데 너무 구가다 같고 옵션이 구려서
이번엔 현대차를 한 번 믿어보자 하고 그렌져 3.3을 뽑았죠.
옵션으로야 토요타를 사정없이 강간해 버리는데 차량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엔진 미션이 토요타보다 후지다는
인상을 지울수가 없군요.
가장 마음에 안 드는 것이 가속시 엔진음이 토요타 엔진처럼 카랑카랑한 순수한 기계음이 나는 것이 아니라 마치
보일러 처음 켜질 때 나는 소리처럼 부우웅~하고 둔탁한 소리가 나는 것이네요.
엔진에서 정직한 기계음이 나야 하는데 보일러 켜질 때 처럼 부하걸리는 소리가 마치 무슨 전자음처럼 들리는 데
부드럽고 묵직하게 깔리면서도 카랑카랑한 토요타 V6의 정직한 기계음과 달리 무슨 전자효과음처럼 엔진소리가
나는 것이 감성적인 부분을 충족시키지 못 하네요.
살짝만 엑셀을 밟아도 토크와 마력이 높아서인지 금방 의도한 속도에 다다르기는 하는데 그래서인지
엑셀을 얼마 밟지도 못 하고 그냥 탄력주행만 하게 되는 - 그러니까 운전재미를 별로 느끼지 못 하는 상황입니다.
풀악셀 했을 때 맹렬한 엔진회전음으로 (비록 비엠이나 포르쉐같은 배기음은 아닐지라도) 운전자에게 가속쾌감을 전해주는
토요타의 엔진과 달리 현대차의 3.3엔진은 그냥 속도만 빨리 다다르게 하는 가전제품을 타고 있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현까 아니고 현대에 상당히 호감을 가지고 있던 사람이며 실제 IG 3.3 오너임을 밝혀 둡니다.
현대차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역시 자동차의 본질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토요타보다 못 하다는 걸 느꼈습니다.
다만 편의장비가 휘황찬란해서 운전편의성과 만족도는 상당히 높여주는 효과가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가성비에서 렉서스를 압살한다고 생각해서 구매했지만 자동차의 본질적인 만족도 면에서는 한 수 아래라는 것을
인정할 수 밖에 없군요. 토요타와 현대가 서로의 장점을 보완해서 차를 만들면 기똥찬 명차가 나올 것 같군요.
제가 엔진회전질감을 상당히 중시하는 사람이란 걸 이번에 그렌져 사면서 느꼈습니다.
엔진음과 회전질감이 좋은 메이커로는 어떤 브랜드가 있을까요? 페라리 포르쉐 이런 명차들 말고 대중차 중에
이 쪽으로 전문인 메이커 좀 알려주세요. 다음 차 구매때 참고하고 싶습니다.
아, 가솔린 V6만 좋아합니다.
렉서스나 도요타는 조용하고 부드러움을 추구하지 카랑카랑과는 거리가 멀지요.
저는 닛산 혼다쪽이 훨씬 좋은것 같고 스바루 H6도 독특한게 매력있다고 생각하는데 도요타쪽은 예전 직렬6기통 시절엔 몰라도 요즘은 그닥.....
엔진음도 좋아야하고 어쩌란말인지ㅋ
그런 류의 왜엥~소리가 부웅~ 보일러 소리보다는 훨씬 더 자동차틱 한 것 같아요.
포드 에코부스트3.5엔진이 소리 아주그냥 기똥차던데양
차종이 픽업트럭인데다 덩치가 어마무시해서 부담시러서 글치양
F150엔진음 아주걍 질질싸양
당장 제일 유명한 F150이 3.5 에코부스트고 익스페디션도 같은 엔진 써양
머스탱만 해도 원래 2.3/3.6/5.0 있는거 국내수입을 2.3이랑 5.0만 하는거에양
에코부스트는 아니어도 익스플로러가 3.6도 정식수입 하고있을걸양?
울나라 정식 수입되고 있습니다
뭘 더 선호하시나여?
리프트에 올리고 두차의 하부를 보세요 ㅡes 90년대 리어서스방식에다가 ㅡ
베스트랩에서의 개쓰레기차로 판명난게 쪽빠리차 es인데 뭔 본질타령입니까????
엔진음은 느낀게 맞음 ㅡ 현대엔진들이 회전질감쪽으로는 좋은 평가가 드뭄
오히려 디젤4기통 창문열고타시는게 소리로감성느끼시는데는..훌륭할듯
K7이 3.3 이구요...
마세라티,amg,ftype등등 배기음 좋지만
너무 과해서 쎄단엔 좀 그렇고...
이건 칭찬인데요? 고도의 현빠인가.....
6기통 오너가 6기통으로 가면 별 감흥 없지요
8기통 가세요
엔진질감과 거리가 멀어요~♥/
인피g37s 제 차 더뉴 아방이랑 보면
뭔말인줄알것같아요
아방이가 차급은 딸려도 밟으면 엔진음이 응그래 달려볼까?하는 절도있는 모습이라면
인피는 밟으면 그냥 캬아아아아앙 비명지르면서 날라가더라는
전 갠적으로 현대스탈이 더 좋던데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