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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우디 신형 A7
【카미디어】 김민겸 기자 = 아우디가 19일(현지 시간), 독일 잉골슈타트 본사에서 신형 A7을 공개했다. A7은 아우디의 쿠페형 세단으로 1세대를 지나 7년 만에 완전히 새로운 2세대 옷을 입고 돌아왔다. 기존 A7이 갖는 쿠페형 세단의 특징을 살리면서, 최근 아우디 신형 A8에서 선보인 신기술이 대거 적용됐다. 이번 아우디 신형 A7을 접한 해외 매체와 누리꾼들의 반응을 살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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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의 진보, 이거 아주 칭찬해
영국 <오토카> 온라인판은 아우디 신형 A7을 보도하는 기사에 "기술과 세련미에서 큼직한 발전을 이뤘다(New Audi A7 revealed with major tech and refinement upgrades)"라는 제목을 달았다. 미국의 <모터트렌드> 온라인판은 "앞선 기술 얹은 4도어 패스트백(FOUR-DOOR FASTBACK GETS TECHIER)"이란 제목으로 아우디의 신형 A7을 소개했다. 미국 <모터1>은 "2019 아우디 A7이 더 많은 아름다움과 기술과 함께 데뷔하다(2019 Audi A7 Debuts With Even More Beauty, Technology)"라는 제목을 지어보였다. 세 매체 모두 신형 A7이 기술에서는 큰 도약을 이뤘다는 평가를 내린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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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같은 평가엔 자율주행 기술과 48V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한몫한다. 신형 A7에는 레이더 5개, 카메라 5개, 초음파 센서 12개, 여기에 레이저 스캐너까지 들어 간다. 이는 자율주행 기술은 물론 어댑티브 크루즈 콘트롤, 차선 유지 보조 기능, 원격 주차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A7에는 '48볼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들어간다. 이는 원래 엔진이 해야 할 일(냉각수 순환 펌프, 냉각팬, 에어컨 압축기)을 전기 모터가 대신 하도록 돕는다. 여기에 터보차저의 터빈도 전기 모터가 돌리면서 터보 랙도 없애고, 엔진 출력을 애먼데 쓰지 않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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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도 아주 아름다워
위에서 알 수 있듯, <오토카>와 <모터1>은 아우디 신형 A7이 더욱 아름다워졌다고 말한다. 누리꾼들 역시 매체에서 다룬 기술 측면보다는, 디자인에 더 많은 관심을 보였다. 디자인을 칭찬하는 반응들이 보였다. <오토카>의 누리꾼 Marc는 "간단히 말해 굉장히 아름다운 자동차 디자인이다(Simply a stunning piece of car design)"라며 디자인이 굉장히 만족스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자신의 디자인 취향을 저격했다는 얘기다. <모터1> 온라인판의 독자 Matthew Klingsberg 역시 위와 의견을 같이 했다. '굉장히 아름답군(STUNNING)'이라는 한마디만 남김으로써 긴 말이 필요 없는 디자인이란 생각을 짧게 담아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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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그렇게 잘 뽑은 건 아닌데
지금까지의 분위기와는 대조적으로 디자인이 실망스럽다는 반응도 볼 수 있었다. 우리나라 인터넷 포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설전(舌戰)도 오갔다. <오토카> 독자 AddyT는 앞서 신형 A7이 굉장히 아름답다는 댓글을 남긴 누리꾼 Marc에 "이 디자인을 굉장히 멋지다고 생각한다면 지난 몇 년간 선보인 아주 아름다운 슈퍼카들은 어떻게 묘사할 수 있을지 모르겠군!(If you think that's stunning I shudder to think how you would describe some of the most beautiful supercars over the last few years!)이라며 동의할 수 없다는 댓글을 달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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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아우디가 신형 A7의 배기구를 그릴 형태로 처리한 데 대한 불만이 많았다. <모터트렌드> 누리꾼 ralf_k123는 "아우디는 대체 가짜 배기 그릴을 왜 단 거야?(Fake exhaust fake grill god audi why?)"라며 의문을 제기했다. 누리꾼 justincalandra 역시 "맙소사, 배기구는 왜 없는거며 왜 하필 닷지의 가로형 라이트를 베낀건데(Oh God no, why no exhaust tips, and why copy Dodge’s end to end light bar)"라며 뒷모습에서의 총체적인 아쉬움을 토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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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부터 포르쉐 911, 현대 그랜저, 링컨 컨티넨탈
가만 있어 보자...이거 '스팅어'냐?
아우디 신형 A7은 요즘 포르쉐, 링컨은 물론 현대차에서도 사용 중인 가로형 테일램프를 채택했다. 이에 많은 누리꾼들은 신형 A7을 다른 차와 비교하기 시작했다. <모터1>의 독자 hf7188은 "확실히 A5스포트백을 늘여놓은 것처럼 보여. 그리고 뒷부분은 내게 BMW 3시리즈 GT를 떠올리게 해(it looks exactly like a strechted A5 Sportback.... and the rear reminds of the BMW 3-Series GT)라며 신형 A7의 전체적인 인상에서 떠오르는 모델들을 열거했다. <모터트렌드> 누리꾼 james_rath는 "하하하, 이거 기아 스팅어냐?(Hahaha, is that a Kia Stinger?)"라고 댓글을 달며 좌우로 이어진 테일램프가 스팅어를 떠올린다는 의견을 내놨다.
이같이 디자인에 혹평이 난무하자 <모터트렌드> 누리꾼 tobias.brand는 "어떻게 다들 이게 못 생겼다고 할 수 있지? 난 못생긴 지금 버전(1세대 후기형)보다 이게 더 나은데(How can everyone call this ugly but like the current gen? It’s a less ugly version of the current one to me)"라는 의견을 남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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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아 스팅어
한편, 아우디 신형 A7은 기존 세대보다 라디에이터 그릴을 키우고, 테일 램프는 과감하게 좌우를 이은 디자인을 선보였다. 최근 아우디가 선보인 신형 A8에서 드러나는 디자인 기조를 이어간 것이다. 신형 A7은 다음달 미국 라스베가스 모터쇼에서 일반에 공개 후, 내년 2월부터 독일을 시작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독일 내 판매 가격은 67,800유로, 우리 돈 약 9,075만원부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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