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정확히 말하면 기기에 결함이 있는게 아니라 옵션자체에 결함이 있습니다
2월 3일경 동호회 한분에 의해 한가지 사실이 수면위로 떠오르게 됩니다
일반내비와 유보내비가 다른 기종 이라는것
기아 2017년형 올뉴 K7 가격표입니다
기본네비는 스마트내비로 표기합니다
유보는 스마트내비게이션 + 하고 추가되는 옵션이 생기지요
누가봐도 기본내비게이션에 유보기능이 추가되는것으로 표기가 됩니다
유보 기능과 메모리 용량외에는 차이가 없는것으로 보이죠.
115만원에 KRELL오디오를 선택하면 유보내비게이션이 장착되고 유보 5년무료가 가능합니다.
때문에 오디오가 필요없어도 유보를 위해서 많이들 선택하시죠.
이런 스마트 서비스는 현대기아차의 장점이기도 하니까요.
준대형급 세단에서 풀옵 안하기도 힘들죠.
그런데 이 둘의 내비게이션이 다른모델이라는걸 누가 알았겠습니까
그것도 아주 현저한 성능차이를 가지면서 말이죠
즉 현재 기아 올뉴K7에는 두종류의 내비게이션인 혼입되어 판매중입니다.
보급형모델 (4세대 내비게이션, 모비스생산, 유보가능)
프리미엄모델 (5세대 내비게이션, LG 생산, 유보 가능)
하이브리드를 제외한 가솔린,디젤,LPI 모델은 유보장착시 보급형 모비스 내비가 들어갑니다.
하이브리드를 제외한 가솔린,디젤,LPI 모델은 유보없는 기본형 장착시 프리미엄 LG 내비가 들어갑니다
하이브리드는 유보유무 상관없이 모두 프리미엄 LG 내비가 들어갑니다.
프리미엄과 보급내비의 성능차는 매우 확연한것이여서
터치성능, 내비성능, 음성인식, 메모리용량등 보급형인 모비스내비가 압도적으로 구립니다.
올뉴K7의 경우엔
모비스내비(16GB)
LG내비(32GB) 로 구분이됩니다
시승시에 느꼈던 터치감 존재하질 않습니다. 느려 터졌습니다
1세대 전 고물이니까 당연한것입니다.
*추가 제보에 의하면 2016년형 까지는 유보와 유보아닌 네비가 용량이 16GB로 동일하다합니다
(올뉴K7 하이브리드 옵션. 유보탑재/미탑재 둘다 32GB로 동일한것을 알수있습니다. 실제로도 동일합니다)
옵션을 추가할경우 올뉴K7 하브제외 모델은 티맵 미러링도 지원하질 않습니다.
스포티지, K5도 지원하는걸 프리미엄 준대형세단에서 사용할수 없는것입니다.
심지어 보급형 모비스내비는 최근 이슈가된 카카오i 조차 지원하지 않습니다.
3.3 가솔린 노블레스 스페셜 풀옵션에서도 말입니다.
왜냐하면 AVN 자체 성능이 쓰레기라 카카오i가 감당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풀옵션이 풀옵션이 아닌겁니다.
또한 모비스에서는 이 모든사실을 이미 알고있으면서
문의를 하면 같은 성능이라고 오리발을 내밀고 있다는겁니다
같은성능이면 왜 하드웨어 스펙을 공개 하질 않습니까?
공개하여 증명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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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회원분이 올리신글 - K7오너스클럽 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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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마디로 K7에 KRELL 옵션 장착 하는것은
115만원을 들여서 별거아닌 오디오 하나 얻고
자신의 내비게이션을 개똥으로 다운그레이드 하는것입니다.
K7일반차량을 구매할 예정이신 분들은 유보를 달면 안됩니다
돈주고 구형을 설치하는것입니다. 유보없는게 더 고성능의 신형인겁니다.
아니면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매하시는게 현명합니다.
가솔린,디젤,LPi는 유보 옵션 추가시 빅엿먹는겁니다
아랫급인 신형 K5는 전트림 둘다 LG내비게이션이 들어갑니다.
그런데 그랜저IG와 같이 E라인(K9, 스팅어)를 제외하면 실질적 기함이라고 볼수있는 K7인데
현대에게서 떠넘겨받은(것으로 추정됨) 구형 모비스내비 재고를 K7을 통해 처분하고 있는것입니다.
또 그걸 115만원짜리 옵션에 쳐박아놓고 팔아재낀거라니 놀라워서 공중제비 할정도입니다
돈주고 다운그레이드 하는 차량 보셨습니까? 저도 처음봅니다.
돈주고 구린걸 원하는 정신나간 오너가 있을까요?
이사실을 알았다면 쓸모없는 KRELL옵션 추가 했겠냐 말입니다.
어떤 새x가 기획했는지 사기꾼들에게 주는 노벨상이 있다면 당당히 수상자 명단에 올려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기아자동차는
옵션값을 100만원이나 더 받았음에도
제품을 기본보다 다운그레이드 한 이유에 대하여
해명을 해야합니다
또한
이에 맞는 후속조치를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문제를 제기 하시는분을 비롯하여
동호회 분들이 공정위 및 기아자동차에 문제제기를 하고있습니다.
기아자동차는 반드시 조치를 취해줘야 할것입니다.
그랜저보다 싸고 이뻐서 K7을 샀는데
기아차 사지 않는다는 이유를 조금은 알아갑니다.
차는 죄가 없지요 그걸 팔아먹은 X끼들이 문제일뿐
사제보단 하드웨어 성능 자체가 엄청 구형이죠.......
CPU프로세서, 램, 터치스크린 패널 등 모든게 사제에 비해 떨어집니다..........
원가절감 해야하니 고성능 적용을 안하죠.......
어찌 돈더 많이 들어간 네비가 성능이 떨어질수가 ;;
흉기차에 뭘 바라시나요?
옵션 안한 사람은 신형 네비 주고
ㅋㅋㅋ 네비가 스피커보다 더 중요한데
그때도 16G메모리였음
가격을 120만원이나 내렸는데 간까지 내놔라니 헐
하위 트림에 더 싼가격에 들어갑니다. JBL때 가격 모르는거아닙니다 사람들이 그것도 검색안해보고
글 써재끼겠습니까 ㅋㅋㅋ
왜 일반차량은 100만원을 더주고서도 구형내비를 써야되는데요?
돈때문에 차이 있는거라면 이해합니다. 근데 돈주고 더 쓰레기를 사는건데요?
이게 간쓸개 다 내놓으라는겁니까?
아예 옵션안다는게 신형내비를 장착해주는데요? 차별도 납득이 가는 차별을 해야죠
옵션 더넣고 구리게 생겼네요 ㅎㅎ
2018 니로 7인치가 더 고사양..
기아차 빠른 조치 안취하면 대우처럼 될것이다
대변과장,ZK5,다까보까 이런놈들....
심지어 풀옵이라.. 백퍼 유보 구형 내비 낙찰 될뻔.
TM 풀옵 계약했는데 걱정스럽네ㅡㅡ
아 대박이네 진짜
5세대 네비게이션이랑 4세대 네비게이션이랑 별차이 없습니다. 카카오i밖에 더됩니까...
4세대라고 해서 단점만있는것도 아닙니다. 4세대는 성우목소리로 부드럽게 안내가되며
반면 5세대는 TTS기계음으로 안내가되어 딱딱하고 이상한느낌이 듭니다.
저는 솔직히 4세대를 선호하는편입니다. 4세대가 간혹 느리다는분 계시는데 그부분은 아무래도 개선이 필요할듯합니다.
그렇다해도 k7 크렐 사셔서 손해보신분들에대한 배상도 필요한듯하네요
가장 좋은 해결책은...
1. k7오너 손해보신분에대한 배상
2. 5세대 네비게이션에 성우 목소리 탑재(현대기아차측에서는 못해준다고 하는데 못한다는게 말이안됩니다 ㅋㅋ 같은 사운드파일...)
3. 4세대 성능개선
이럴듯하네요.
4세대 5세대는 숫자차이일뿐 별차이없습니다.
속도?? 잡소리하지마세요~~ 속도차이 없고 4세대 빠르기만한데 ㅋㅋ
제차는 한 40분 걸리는 네비 업데이트가 스팅어는 꼽고 담배하나 피고 얼마안지나서 업데이트 됐다고 뜰 정도로 짧게 느껴졌습니다. 이것도, 세대차이인가요???
제차는 상하스크롤, 직원분차는 좌우스크롤....속도면에서나 반응면에서나 차이가 나는건 느꼈습니다.
울화통이 터지네요~쩝
돈은 더받아 쳐묵고 제품은 다운시키고....대박이네요....
이런거 그냥 넘어가면 계속 그지랄 할것 같네요...
기아측에서 막은건가.ㅠㅠㅠ
16년12월에 차 받었는데..
3.3 리미티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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