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가즈아 당연히 차체를 늘렸으면 그에 맞게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설계를했겠죠. 동일 플랫폼 기반으로 사이즈 다른 차 제작하는건 세계적인 트랜드인데 그럼 그런 차들도 다 안전성 확보가 안될까요? 오히려 세그먼트별로 표준화 된 플랫폼에서 여러 기종에 맞게 설계변경하는게 지금의 추세입니다.
현대기아차는 북미가 가장 큰 시장입니다 스몰오바랩 대응해서 판매합니다 내수는 다르다? 동일합니다 차체를 굳이 따로 만들려고 할까요 돈 시간 더필요한데 동일하게 찍어냅니다 테스트 영상은 아직없지만 자체 테스트 거치고 북미시장에 자신잇게 팔아도 되겟다 싶어서 출시 된겁니다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되겟습니다
즉 상반기에 나온차는 하반기에 테스트하고
하반기에 나온차는 다음해 상반기에 테스트함
iihs는 미국시장에 출시를 먼저해야 나오는거고 팰리는 수출전.
내부 테스트 자료로는 찾아보면 있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현대-기아차만이 미국 스몰오버랩테스트 가능한 시설을 보유하고 있음
즉 상반기에 나온차는 하반기에 테스트하고
하반기에 나온차는 다음해 상반기에 테스트함
iihs는 미국시장에 출시를 먼저해야 나오는거고 팰리는 수출전.
내부 테스트 자료로는 찾아보면 있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현대-기아차만이 미국 스몰오버랩테스트 가능한 시설을 보유하고 있음
자체 테스트 G등급임
여튼 이거라도 보시라고 전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시된지 얼마 안된 차인데, 충돌테스트 데이터가 많이 없는 건 당연하죠. 아직 북미에는 출시도 안됐구요.
유투브에서 카더라의 끝판왕인 영상들이 몇개 있던데, 그냥 기다리면 다 확인할 수 있는 문제라고 봅니다. 비판하더라도 그 때 하면 되겠죠.
어찌됐든 제가 추천해준차니 어떻게든 뭐라도 답변은 해주고 싶어서 여쭈어본겁니다
현행 쏘렌토 카니발과 설계를 공유 하다보니
크게 다른부분은 없지 않을까 싶네요
과거 XD와 LD(세라토)가 IIHS 테스트 결과가 같았었죠..
폭스바겐은 MQB플랫폼 하나로 모든 차를 다 만듭니다.
참고로 티볼리 플랫폼으로 만든게 신형코란도임
사양이 달라졌으니 그만큼 안전도 결과도 다를 가능성을 배제 할수 없죠
일단 뚜껑은 까봐야 알 수 있는것이니...올해 중순 IIHS 결과를 기다리는 수밖에는..ㅎㅎ
안전성 낮은 인도 중소기업차 잘탈테니 관심 꺼주시기 바랍니다
이런 문제에 자국민 이런 이야기를 할 필요가 있나 싶네요.
제가 싼타페 결과를 말씀드린 건, 미국 테스트 결과입니다. 뭔가 오해를 하셨나보네요. 국내테스트 결과를 가지고 미국에 홍보해봤자 아무도 참고 안하는데, 국내테스트 결과를 가지고 미국에 홍보할 일은 전혀 없구요.
제 댓글을 보고 뭔가 오해하셨나보네요. 보통 충돌테스트 결과는 미국 결과가 가장 빡세기 때문에 미국 테스트 이야기를 많이 해서 특별히 미국테스트 결과라고 명시하지는 않았습니다.
지인이 대형 SUV사신다해서 팰리 사시라고 햇는데 충돌테스트 영상이 없고 어디서 보냐고 물어봐서 보배님들에게 여쭈어본겁니다
제목에도 영상이라고...여쭈어봣습니다
안 나와서 확인할 방법은 없지만, 북미 시장 충돌 테스트 기준을 맞추려고 하다보니 아마 안전도는
잘 나올거 같습니다.
근데 지프였나 그건 ㅋㅋㅋㅋㅋ
미국 수출 차량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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