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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세월아네월아 19.04.19 15:13 답글 신고
    노면이 굴곡지면 아무래도...
  • 레벨 중위 2 댄디컷 19.04.19 15:16 답글 신고
    그렇다면 구매대상에서 좀 고려해봐야겠네요
  • 레벨 소장 와땅꼴쑤낑 19.04.19 15:16 답글 신고
    그나마 일체식 차축차량들 보다는 토션빔이 비틀림이 있으니 접지력이나 승차감이 좀더 나을듯요
  • 레벨 중위 2 댄디컷 19.04.19 15:16 답글 신고
    일체식 차축 차들은 트럭이니...
  • 레벨 대령 3 멀뚱멀뚱 19.04.19 15:18 답글 신고
    잘털리긴하겠지만

    보통고속도로의 흐름속도로는 큰차이없어요
  • 레벨 중위 2 댄디컷 19.04.19 15:20 답글 신고
    약간 과격한 핸들 조향시에도 큰차이 없을까요?
  • 레벨 훈련병 비상지아 19.04.19 18:03 신고
    @댄디컷 슴식이 터보 타는데 고속주행시 코너+교량 만나면 위험합니다. y영역 가까이 달리다 교량진입시 이음새부분? 높이가 조금 높았던것같은데 차가 뒤에 붕 뜨고 다시 접지하는데까지 0.1~0.2초가량밖에 걸리진않지만.. 뒷바퀴가 좌우 뒤틀?렸다 접지하는데 그뒤로 아는길아니면 속도안냅니다ㅎㅎ 불리한부분이 있는것같아요 교량 이음부분도 차 진행방향과 평행이아니라 사선이면 독립적인 멀티링크가 더 낫겠다싶겠더라구요
  • 레벨 소령 2 금수랑S2 19.04.19 15:22 답글 신고
    털리는거 느낄정도는 없습니다. 완전 일체형도 아니고 어느정도 위아래 간극 움직이게 되어있는데 그렇게 쉽게 안털립니다. 조금만 굴곡지면 한쪽이 붕 뜨는줄 아시던데 그렇지 않습니다. 전뭄 레이서라면 느낄테지맘 일반인의 경우는 느낄새도 없겠네여. 전 차들이 다 토션빔인데 모닝 - sm6 - 중간에 QM6 얘는 멀티니 제외 현재 QM3 재밌게 잘타고있습미다. 형식도 중요하지맘 세팅이 더 중요합니다. 이건 메이커들 노하우에 따라 천차만별. 멀티링크 소나타보다 토션빔 클리오가 차량이 코너를 잘 도는거져
  • 레벨 중위 2 댄디컷 19.04.19 15:27 답글 신고
    혹시 동급의 멀티링크 차량도 타보셨나요?
  • 레벨 소령 2 금수랑S2 19.04.19 15:29 신고
    @댄디컷 어느급정도요? 운전해본 경험으로 서술가능합미다
  • 레벨 중위 2 댄디컷 19.04.19 15:30 답글 신고
    @댄디컷 중형급이요 lf쏘나타나 신형 k5 근데 코너링과 뒤가 털리는건 별개 아닐까요
  • 레벨 소령 2 금수랑S2 19.04.19 15:50 신고
    @댄디컷 회사차 LF K5 HG IG 있는데 직진시 뒤털리는 경우는 거의없구요 요즘차는 직진성에서 뒤털리는건 없다보셔도 무방... sm6 1.6 탈때도 직진성은 중형중에서도 좋았어여. 토션빔인데도 뒤가 털리거나 하는건 전혀 느끼지 못하구요. 현가장치의 형식차이와 세팅력에 따라 코너링시 접지력과 선회력에서 차이가 나는데 회사차 4차종중 IG 빼고는 3차종은 코너링에서 롤링이 심해서 머리가 좌우로 요동치고 뒤가 미끄러져서 탁탁 튑니다 후미가...서스가 물컹해서 돌것같은 느낌 아시죠?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9.04.19 15:37 답글 신고
    어지간히 운전 지랄맞게 하는거 아니고서야 '접지력' 을 느낄 정도의 차이는 없다고 보는게 맞죠.

    타이어 바꾸는 차이가 훨씬 크면 크지...

    LF-AD까지 갈 필요도 없이 티볼리 2륜-4륜 번갈아 타보면 됩니다.

    일상주행에서는 기껏해야 승차감 차이나 좀 나지 접지력 차이는 느끼기도 어려워요.

    그냥 그 차이가 확연하게 나는건 이제 개구리주차같은거 할 때 눈에 보이는거 정도일려나요?
  • 레벨 중위 2 댄디컷 19.04.19 15:49 답글 신고
    뒤가 털리는 한계점이 비슷할까요?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9.04.19 15:50 신고
    @댄디컷 한계점 차이가 나더라도 그게 막 100키로 / 160키로 정도라면 모를까

    160키로 / 180키로 정도면 실질적으로 와닿게 느끼긴 어렵죠.

    그 속도에서 뒤 털릴지 안 털릴지 걱정할정도로 돌리면서 운전할 사람이 드무니....
  • 레벨 하사 1 암뉠오우 19.04.19 16:14 답글 신고
    동감. 서스형식보다는 타이어 차이가 훨씬 더 크지예.
  • 레벨 중장 꿈행복희망 19.04.19 16:09 답글 신고
    솔직히 요즘 나오는 차량들 결함이 아니구서야 뒤가 털리는걸 느낄 정도로 운전한다면 목숨 내놓고 다른 사람 목숨도 위협하는 무모한 행동 아닐까요??어떤차든 고속에서 핸들조작 과하면 문제는 생길듯요
  • 레벨 대위 3 빨방스 19.04.19 16:28 답글 신고
    아반떼 노말이랑 스포츠 둘다 끌어봤는데
    쇼바도 달라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노말이 좀더 뛰뚱거리는 느낌이긴 한거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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