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4) |
  • 내 댓글 보기 |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9.06.05 16:02 답글 신고
    그거 못 느끼는 사람도 있긴 한데

    솔직히 이래저래 굴리면서 감각 집중하고 때려밟아보면 느낌 옴 ㅇㅇ
  • 레벨 중장 spe02 19.06.05 16:00 답글 신고
    후륜세단들은 보통 고급차들이라 ..
    승차감이 딱딱하든 물렁하든 그나름의 고급스런 승차감이 있죠...ㅋ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9.06.05 16:03 답글 신고
    그쵸

    보통 우리나라 사람이 이야기하는 승차감은

    방지턱이나 요철 주행시에 충격흡수되는 정도를 보고 이야기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

    서스펜션 세팅값으로 꽤나 많이 변하는 부분이기도 하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9.06.05 16:04 답글 신고
    사실상 무게밸런스 차이는 대다수 사람들은 모릅니다. 느끼지도 못하고요.
  • 레벨 하사 1 약간재수없는녀석 19.06.05 16:01 답글 신고
    후륜구동이 승차감이 좋은게 아니라, 승차감 좋은차들이 후륜구동을 채택하기때문에 그런말들이 생겨난것같습니다
    승차감에서 제일 중요한건 서스펜션과 타이어죠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9.06.05 16:04 답글 신고
    그렇죠. 후륜차가 승차감이 좋다는건 인과관계 순서가 바뀐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후륜차량이 승차감에서 이득을 보기 쉽긴 하지만요.
  • 레벨 중위 3 lA45amgl 19.06.05 16:04 답글 신고
    구동차이보단 하체 구성 차이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9.06.05 16:06 답글 신고
    =세팅차이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19.06.05 16:04 답글 신고
    글쓴분 말이 맞죠.

    일례로 각쿠스는 전륜구동인데

    당시 체어맨과 비교했을때 전륜이라 승차감이 떨어진다.

    이런말 하는 사람은 본적이 없네요.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9.06.05 16:08 답글 신고
    각쿠스하고 차이같은거는 잘 모르겠지만 후륜이라서 승차감이 좋다! 는 말은 앞뒤가 바뀌었따고 생각해서
    말입니다 +_+
  • 레벨 대령 1 조선의마칸스포티지 19.06.05 16:06 답글 신고
    앞에서 끌어주고
    뒤에서 밀며~~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9.06.05 16:10 답글 신고
    세상은 요지......
  • 레벨 소령 1 노르디카EDT 19.06.05 16:07 답글 신고
    신호대기하다 가속할때 전륜구동은 본넷이 들리는 느낌이 후륜구동에비해 확연히 남. 문제는 만날 그런거만 타면 어쩌다 후륜구동을 타봐도 그걸 모른다는거임.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9.06.05 16:11 답글 신고
    확연하다 정도는 아니든데
  • 레벨 소위 2 나대지말자 19.06.05 16:09 답글 신고
    아랫글에 이 얘기 적었다가 오늘도서행중님한테 까였네요. 쩝.
    에쿠스와 체어맨 딱 좋은 비교군이군요.
  • 레벨 중장 미스테릭 19.06.05 16:14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위 3 오늘도서행중 19.06.05 16:49 답글 신고
    잉 저희 삼촌은 체어맨이 벤츠 엔진에 벤츠처럼 후륜이라고
    고급차는 체어맨이지 했는데요... 쌍용이 현대에 비빌수 있었던 고급 세단 아닙니까
  • 레벨 중령 3 럭키펀치 19.06.05 16:30 답글 신고
    후륜 한번 타보고 싶네요
  • 레벨 대령 3 남사장늙차B 19.06.05 16:38 답글 신고
    전 사륜 후륜 전륜 차이점을 못 느끼겠어요 ㅎㄷㄷㄷ 고잔가봐 ㄷㄷㄷ
  • 레벨 중위 3 오늘도서행중 19.06.05 16:46 답글 신고
    글의 시작이 그랜저와 g70 차이를 모르겠다였죠

    차량의 세팅이 다르니 승차감을 막 논할순 없지만, 휠베이스는 비슷나 차가 작은 g70이 핸들링이 날렵하겠죠~ 승차감은 상대적으로 비슷하게 가져갈수 있고요

    비슷한 차크기의 그랜저와 g80
    휠베이스가 160mm 이상 나버려요~

    미스테릭 님 말씀처럼 휠베이스가 나면 승차감이차이가 있다
    후륜과 휄베이스, 엔진위치의 중심화, 앞바퀴의 자유도 는 땔래야 땔수없는 후륜의 장점이잔아요~
  • 레벨 중령 2 그랑이구려 19.06.05 17:21 답글 신고
    스팅어 소나타하브 티볼리소유중입니다

    승차감은 둘째치고 후륜이 뒤에서 밀어주는 느낌이
    난다는데 2년동안 타면서 단한번도 느껴보지 못했습니다 ㅡㅡㅋ
  • 레벨 중장 하양지훈 19.06.05 17:25 답글 신고
    일상 주행감은 전혀 차이 없음.

    단... 잡아 돌리기 시작하면 좀 차이날수도.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