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 국산차게시판
쪽지 | 작성글보기 | 신고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773924
승차감 차이는 휠베이스나 서스펜션 차이 등지에서 크게 나타나지
전륜/후륜하고는 크게 상관이 없을낀데요....=ㅅ=
상대적으로 후륜차량들이 전륜 서스펜션에 더블위시본이나 멀티링크가 들어가는 비중이
전륜차량 대비 압도적으로 많으니 승차감에서 우월하다는건 사실이 될 수는 있는데,
이건 서스펜션 때문이지 뒷바퀴가 굴러가는거 때문에 승차감이 좋다고 할 게 아니니까요
당장에 마찬가지로 후륜차인 스타렉스는 그렇게 승차감이 좋은 편이 아니잖아요?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0/2000자
목록 이전페이지 맨위로
솔직히 이래저래 굴리면서 감각 집중하고 때려밟아보면 느낌 옴 ㅇㅇ
승차감이 딱딱하든 물렁하든 그나름의 고급스런 승차감이 있죠...ㅋ
보통 우리나라 사람이 이야기하는 승차감은
방지턱이나 요철 주행시에 충격흡수되는 정도를 보고 이야기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
서스펜션 세팅값으로 꽤나 많이 변하는 부분이기도 하고....
승차감에서 제일 중요한건 서스펜션과 타이어죠
물론 후륜차량이 승차감에서 이득을 보기 쉽긴 하지만요.
일례로 각쿠스는 전륜구동인데
당시 체어맨과 비교했을때 전륜이라 승차감이 떨어진다.
이런말 하는 사람은 본적이 없네요.
말입니다 +_+
뒤에서 밀며~~
에쿠스와 체어맨 딱 좋은 비교군이군요.
고급차는 체어맨이지 했는데요... 쌍용이 현대에 비빌수 있었던 고급 세단 아닙니까
차량의 세팅이 다르니 승차감을 막 논할순 없지만, 휠베이스는 비슷나 차가 작은 g70이 핸들링이 날렵하겠죠~ 승차감은 상대적으로 비슷하게 가져갈수 있고요
비슷한 차크기의 그랜저와 g80
휠베이스가 160mm 이상 나버려요~
미스테릭 님 말씀처럼 휠베이스가 나면 승차감이차이가 있다
후륜과 휄베이스, 엔진위치의 중심화, 앞바퀴의 자유도 는 땔래야 땔수없는 후륜의 장점이잔아요~
승차감은 둘째치고 후륜이 뒤에서 밀어주는 느낌이
난다는데 2년동안 타면서 단한번도 느껴보지 못했습니다 ㅡㅡㅋ
단... 잡아 돌리기 시작하면 좀 차이날수도.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