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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3 터보Feel 19.06.16 21:19 답글 신고
    소리크고 카본끼는 t gdi보단 자연흡기가 좋네요
  • 레벨 소장 Barcelona 19.06.16 21:43 답글 신고
    카본끼는건 터보냐 Na냐 차이가 아니고 직분사냐 아니냐의 차이에유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19.06.16 23:05 답글 신고
    GDI 카본 문젠 맞는데, 터보는 내부 와류가 심해 카본이 덜 낀다 하네요.

    터보엔진중 카본 문제되는 경우는 못 본거 같아요. 다른 부분이 문제죠 ㅎㅎ
  • 레벨 원사 2 honekiki 19.06.16 23:38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령 1 라비에라 19.06.17 03:16 답글 신고
    그러면서 아이디는 터보필이네 ㅋㅋㅋㅋㅋ 소나타 기준
    2.0 t-gdi랑 2.0 cvvl이랑 엔진소음은 자연흡기가 더 나는거같은데~
  • 레벨 소위 2 i40살룬GDI 19.06.16 21:21 답글 신고
    3800cc 자연흡기모델타지만 터보의 토크감이 개인적으로 저한테는 운전하기좋네요.
    사실6기통 감성이라고 하는데 전 잘모르겠어요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19.06.16 23:07 답글 신고
    현기 2,500cc 터보가 곧 4,000cc 자연흡기 이상을 대체합니다. 출력적으로요.

    단, 엔진음 들으면 역시나 힘은 없어도 6기통의 꽉찬 부드러움이 그리우실거에요.
  • 레벨 대장 무적광개토 19.06.16 21:21 답글 신고
    5000cc. 자연흡기
    여유롭게 느긋하게
    아늑하게
    타고싶습니다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19.06.16 23:08 답글 신고
    장군급이면 뒷자석 탑승이니 이해도 갑니다
  • 레벨 소장 Barcelona 19.06.16 21:26 답글 신고
    자연흡기빠였지만 터보 터지는 맛이 더 좋아졌...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19.06.16 23:11 답글 신고
    다운사이징 아닌 이상 동 배기량은 터보 터지는 맛 못 버리죠
  • 레벨 중령 1 전립쏘팔메토 19.06.16 21:33 답글 신고
    예전엔 밟는대로 반응하는 정직한 자연흡기가 좋았는데 지금은 터보에 맛들여 보니 터보가 더 좋네요.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19.06.16 23:12 답글 신고
    터보도 천천히 밟음 그 배기량만치 정직히 반응하더라구요
  • 레벨 중사 1 cake2149 19.06.16 21:36 답글 신고
    자연흡기는 밟으면 밟는대로 나온다지만 터보는 터보 부스트가 나오는시점까지 걸리는시간이 있으니 서로 장단점이 있죠... 전갠적으로 자연흡기쪽입니다(하지만 차가없어서 ㅠ)
  • 레벨 소위 3 스터플 19.06.16 21:56 답글 신고
    터보터지기 전까지는 자연흡기와 비슷하니.... 터보의 단점은 아니죠.
    터보가 터지는 순간의 이질감이나.. 터보 덕분에 발생하는 폭발적인 출력 상승을 제어하는게 문제일뿐....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19.06.16 23:13 신고
    @스터플 맞아요. 동일 배기량이면 터보가 갖는 단점을 찾기 어렵죠 ㅎㅎ
  • 레벨 소위 3 하루만놀아 19.06.16 22:18 답글 신고
    cc낮을수록 터보요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19.06.16 23:16 답글 신고
    CC 높을수록 도 터보가 좋더라구요.

    인피니티 Q60 3.0 터보 400마력
    스팅어G70 3.35 터보 370마력

    V8 5리터급 출력 나온다는.
  • 레벨 상병 스무스인 19.06.16 22:57 답글 신고
    터보가 최대토크가 빨리 도달하다 보니, 실생활 운전에서 훨씬 덜 답답하더군요.
    자연흡기는 맘 먹고 밟는다면, 터보는 마음 먹기도 전에 쭈욱 밀어주죠.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19.06.16 23:18 답글 신고
    고성능 차 타던 입장선...

    다운사이징 엔진은 자연흡기는 밟아도 안나나고, 터보는 밟는만큼 나가는 수준일 거 같아요.
  • 레벨 중사 1 화선지 19.06.16 23:54 답글 신고
    터보가 확실히 답답하지 않고 좋긴한데, 밟으면 엔진을 쥐어짜는 듯한 느낌이 전 별로더라구요. 우왜왱 ~~ 요소리요. 자연흡기 엔진은 확실히 배기량이 받쳐주니 편안하게 밀어주죠. 밟아 제끼는 스타일은 젊었을때 얘기고, 지금은 그냥 편안하게 타는 차가 좋습니다.
  • 레벨 중령 1 마이뿌 19.06.17 01:07 답글 신고
    자연흡기 최대약점이 토크인데 배기량 3.8정도면 토크도 괜찮게 나오므로 저는 자연흡기 할랍니다.
    터보라도 고속에서 배기량의 한계른 드러내고 쥐어 짜는느낌 싫어합니다. 저속에서도 급가속시 울리는 4기통 카랑카랑거리는 배기음도 너무 싫어요 ㅎ
  • 레벨 중령 3 알투라 19.06.17 07:19 답글 신고
    터보 vs 고배기량 na

    전 Na 욧~~
  • 레벨 소령 1 아이폰초기 19.06.17 09:27 답글 신고
    na점점 없어지고 터보라인이로 다가죠 한국 na차량 1.4 1.6 2.0 2.5 3.0 3.0 3.8 5.0 이렇게 있죠 모님카파1.0빼고 제네도 2.5터보 3.5터보 하브 전기 로 나오죠 코나 벨텁 아스 케터비 부터 3.3엔진도 없어져요 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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