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조인스 다이노 data (동일샆에서 한것이므로 비교 신뢰성 높습니다.)
528i (FR)
R26; 휠 구동 출력 214 / 5,700 (손실률 약 12.7%)
R26; 휠 구동 토크 28 / 4,700 (손실률 약 11.4%)
120d (FR)
R26; 휠 구동 출력 155.2 마력 (손실율 약 12.3%)
R26; 휠 구동 토크 32.2 kg.m (손실율 약 9.8%)
Z4 (FR)
R26; 휠 구동 출력 266.8 / 5,700 (손실률 약 12.8%)
R26; 휠 구동 토크 37.2 / 2,800 (손실률 약 8.8%)
CTS 3.0 (FR)
R26; 휠 구동 출력 218 / 7,250 (손실률 약 20.7%)
R26; 휠 구동 토크 24.9 / 5,800 (손실률 약 1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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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4 (AWD)
R26; 휠 구동 출력 303.2 / 5,500 (손실률 약 8.9%)
R26; 휠 구동 토크 41.4 / 3,900 (손실률 약 7.8%)
Q7(AWD)
R26; 휠 구동 출력 213마력/3,600rpm (손실율 약 10.9%)
R26; 휠 구동 토크 49.8kg.m/2,100rpm (손실율 약 11.2%)
티구안(AWD)
R26; 휠 구동 출력 113마력/3,900rpm (손실율 약 19.3%)
R26; 휠 구동 토크 28kg.m/2,100~2,300rpm (손실율 약 14.1%)
레인지로버(AWD)
R26; 휠 구동 출력 212마력/3,300rpm (손실율 약 13.5%)
R26; 휠 구동 토크 55.2kg.m/2,100rpm (손실율 약 9.8%)
윈스톰2010(AWD)
R26; 휠 구동 출력 106마력 (손실율 약 29.3%)
R26; 휠 구동 토크 23.1kg.m (손실율 약 2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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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기차는 오토조인스에 FR, AWD 다이노 없어서 FF
K7 (FF)
R26; 휠 구동 출력 241마력 / 6,300rpm (손실율 약 16.9%)
R26; 휠 구동 토크 30.4kg.m / 5,000rpm (손실율 약 11.9%)
쏘렌토R (FF)
R26; 휠 구동 출력 154마력 (손실율 약 15.6%)
R26; 휠 구동 토크 34.7kg.m (손실율 약 13.2%)
YF (FF)
R26; 휠 구동 출력 136마력 (손실율 약 17.6%)
R26; 휠 구동 토크 18kg.m (손실율 약 10.9%)
뉴SM5 (FF)
R26; 휠 구동 출력 105.7마력 / 4,900rpm (손실율 약 25%)
R26; 휠 구동 토크 15.4kg.m / 4,900rpm (손실율 약 22.2%)
비틀 카브리올레를 타고 있는 분은 이매리인가요??
처음에 봤을 때는 현대가 아직 멀었구나~ 싶었는데
자세히 보니 마력과 토크가 높을수록 손실률이 떨어지더군요.
티구안 같은 경우도 여타 독일차량에 비해 손실률이 높은데
마력이 낮은만큼 손실률이 올라가는게 아날까 싶더군요..
어쩌면.. 손실률보다 손실마력과 손실토크가 중요한게 아닐런지~
sm5출력이 1.6휠마력이랑 비슷하다던데도 잘팔리지 않나요?
그나마 K5가 독주를 막아주긴 하겠지만 ... 같은 현대고 ...
르삼, 대우는 안습 ...
정리 잘하셨네요 ~ 메이커 발표 출력 제원까지 있었으면 더 좋을뻔 했는데 ㅎㅎ
전 마력과토크,안전성,와인딩로드 주행,안전성,경제성 전부 일일히 꼼꼼히 따져보는데요^^
아무리 온라인에서 키보드로 떠들며 실제론 안산다고 하시지만 그래도 인터넷이 요즘 활발이 많이 발달되있어서 요즘 젊은이들은 현명하게 차를 잘삽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