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위 3 백골단 06/18 23:57 답글 신고
    3리터 대형차가 2리터 중형차 수준의 순발력인데 납득이 됩니까?
  • 레벨 대위 1 러버소울 06/19 00:28 답글 신고
    현대에 대한 끊임없는 열폭 ㄷㄷㄷ
  • 레벨 소장 현대안망하니 06/19 01:30 답글 신고
    호구들과 현빠들에겐 현대가 기준이죠 ㅋㅋㅋ 미칩니다 정말 ㅋㅋ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러버소을 06/18 23:50 답글 신고
    3.0직분사가 YF소나타 2.0가스차 제로백과 비슷하네요;;
    (물론, 제로백이 전부는 아닙니다)
  • 레벨 원사 3 란팡 06/18 23:54 답글 신고
    저 엔진상향으로 출시 안한다는디요..저대로 나오면 좆망
  • 레벨 준장 XYZ0 06/19 00:01 답글 신고
    흠 다행이네요 그나마
  • 레벨 준장 XYZ0 06/19 00:01 답글 신고
    상대적으로 대우가 많이 밀리네요

    엔진 관련 부분은 이미 현대가 너무 앞서갔어요...
  • 레벨 하사 1 recharge 06/18 23:55 답글 신고
    그렇게 따지면 젠쿱3.8 303마력이 제로백이 6.5초라는게 믿겨지지 않는다.
    쿱 맞나?

    머스탱 vs 370z vs 젠쿱3.8 이렇게 따지면 젠쿱이 비교도 안되게 딸리는 거 알죠~?
  • 레벨 원사 3 일단개념 06/19 00:06 답글 신고
    머스탱하고 비교도 안되게 딸리지 않는데.? 뭔 헛소리하나.
    제로백 테스트 보고 그런소리하나.? 어느정도 비교 수준에는 들어가야지.
    그리고 370Z 는 젠쿱과 비교대상이 아닌데요.. 뭘 좀 알고 쓰셔야죠. ^^

    가격이 아니더라도 370Z 는 ONLY 2인승 쿠페죠. 젠쿱의 뒷자석을 절개시키고 비교한다면 동급이 되겠지...
  • 레벨 원사 3 러버소을 06/19 00:02 답글 신고
    recharge//지금 당장 370z 가격이 얼마인지 보고옵니다
  • 레벨 소위 3 백골단 06/19 00:16 답글 신고
    모터트랜드 기준 0-60mph 머스탱v6 5.6초 / 젠쿱v6 5.9초 이걸보고 젠쿱이 떨어진다고 할수있을까요? 다른글보기에 "제네시스쿠페 VS 아메리칸머슬" 이라는 글을 참고해보시길
    370z는 소형스포츠카로 클래스가 다르니 비교대상으로 애매합니다.. 젠쿱과 동력성능 비교라면 G37쿠페나 E350쿠페 정도가 적당하겠네요.
  • 레벨 원사 3 일단개념 06/19 00:04 답글 신고
    현대차가 왜 기준이라고 할 수있을 정도인지 말해줄까.? 우선 현대의 경우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주목받는 브랜드들 중 하나인건 부정할 수 없을테고.
    최근 모든 자동차 업계의 트랜드가 크기는 커지고 무게는 줄이고면서도 안전하고 출력과 연비가 높은 차량임.
    그런 대세를 충실히 따르고 있는 업체들 중 하나가 바로 현대라는거지.
    GM은 아직도 정신 못차렸어... 디자인이나 안전성이나 최근들어 좋아졌고 상품성을 어느정도 확보한건 사실이지만. 핵심인 무게와 엔진 출력, 연비는 아직 부족한게 사실이지.
  • 레벨 원사 3 란팡 06/19 00:06 답글 신고
    다른건 다 인정....안전!!안전!!안전!! 현대가 안전성 운운하긴 좀 빠르지 않을까요..에어백 무상으로 달아주니 좀 나아졌군 -0-
  • 레벨 원사 3 일단개념 06/19 00:27 답글 신고
    해외에서 이익율도 높여가고있죠. 근데 지금은 그 얘기하는게 아닙니다만.
    그리고 현대가 안전성 운운하기 빠르다구요.? 글쎄요. 독자 1세대 (NF 시절 라인업들) 때도 안전도 향상됐고 (물론 안전성 최고다 라고 할 수준은 아니죠)
    YF는 미국에서도 탑 세이프티 받았고 쏘알도 유로엔켑 별5개 아이써티, 씨드 등도 별4~5 개죠. 최근 나오는 현대.기아 라인업들 쿠킹호일이니 뭐니 하지만 좋은결과 보여주고있으니 말이죠. 그렇게 따지면 국내의 경우 라프, 마크리 두 개의 안전성만 좋다고 알고있는 GM대우는 무슨 이유로 안전성을 확신할 수 있는거죠?
  • 레벨 원사 3 란팡 06/19 00:44 답글 신고
    지대에 안정성 확신한단 소리는 한적도 없는에요..말 나온김에 지대차야 내수용이 아닌 지엠에서 수출을 목적으로 하는 차량들이니 당연?? 안정성에 신경 써서 나오겠죠 아무래도..
  • 레벨 원사 3 일단개념 06/19 00:42 답글 신고
    네.. 근데 중요한건. 현대또한 대부분의 세계시장에 진출해 있다는 점이죠..
    세계시장에서 싸우려면 조금이라도 더 완벽해야 하는법인데.. 다른시장의 고객들도 안전도하나만 보고 차를 사는건 아니니까요.
    또한.. 라프가 미국에 투입되는 시기가 2012년이죠. 어처구니없게도.. 이리저리 월드카를 목적으로 개발했다고 하지만 월드카로서의 경쟁력 부족과 적극적인 기업경영이 부족해 보입니다. 2012년이면 신형아반떼도 이미 투입 되있거나 투일 될 시기라는거죠..
  • 레벨 원사 3 란팡 06/18 23:59 답글 신고
    댓글은 붙여넣기가 안되는군요 -_-;; daum 아고라에서 지대 영맨이 교육 다녀와서

    들었던건 3.0 출시하고 2.4는 모른다고 하고...

    경쟁사보다 가속력/제로백/토크 등등 압도하는 성능이였다고 전무님한테 들었음<<

    이렇게 써 있네요...일단 머 엔진에 대해 공개를 해야 -0- 지대쉐이들은 공개를 안해

    공개를 해야 기다리던 말던 하지 -0- 생각없는 지대
  • 레벨 중위 2 ssonic 06/19 00:16 답글 신고
    순발력의 차이는 바로 몸무게 차이겠죠..
    같은 급으로 싸워야할 k7보다 200키로 이상 무겁죠..
    몸무게 줄이는것도 여러방면에서 노력과 실력이 필요한건 사실이지만...
    어처구니없는 원가절감과 안전이 고려대상에서 제외된체 줄어든 가벼움도 문제라봄..
  • 레벨 하사 1 SimonD 06/19 00:19 답글 신고
    아직 국내출시가 안된만큼 기다려봐야할듯 싶네요^^;
  • 레벨 상병 흘린강물처럼 06/19 00:26 답글 신고
    흠.. 근데 대형차들은 제로백이나 그런건 그닥 상관 없을 듯..
    내장재 좋고 디자인만 취향에 맞으면 되니깐..
    간지나는게 중요한거죠~
  • 레벨 원사 3 일단개념 06/19 00:29 답글 신고
    요즘 대형차들 못 보셨나요... 간지나게 밟고 나가야지 간지나는데 빌빌대면 뭐가 되는지... 옛날 XG 가 그랬죠.. V6 2.0은 엔진이 안쓰러운..
  • 레벨 중령 2호봉 금호동xg 06/19 00:44 답글 신고
    일단개념님...죄송한말씀인데요

    2.5타는데 그리힘겹진않네요 2.0은 그렇다고 여기저기난리났지만

    2.5만되도 안그런답니다 기분상당히나쁘네요 2.5타는사람으로써
  • 레벨 원사 3 일단개념 06/19 00:43 답글 신고
    죄송합니다. 하지만 3.0도 타본지라 아무래도.. 그리 느꼈었기 때문에 그리 말한거구요.. 기분나빠 하시지 마세요..;; 글은 고치겠습니다.. ^^
  • 레벨 원수 XLR8 06/19 00:39 답글 신고
    음.. 가속이란게 기어비가 밀접한 관계가 있다보니 단순히 제로백을 갖고 후반 가속이 어떨지까지 추측하기는 힘들지 않을까요;; 저 같은 경우 고속도로에서 고rpm 걸리는거 싫어하는 타입이라 ㅋㅋ 그러지 않을 수만 있다면 초반가속 손해 조금 봐도 괜찮습니다..

    근데 수치들이 생각보다 느리긴 하네요 ㅋㅋ 2.4는 그렇다치고 3.0은 흠.. 무게가 많이 늘었나 ㅎㅎ
  • 레벨 중장 유니언퍼시픽 06/19 12:14 답글 신고
    *_*
  • 레벨 원사 3 란팡 06/19 00:46 답글 신고
    원래 무거운 차량에 4륜시스템까지 들어가 있으니 좀 많이 무거울듯 -0-;;
  • 레벨 대령 3 리치프랭클린 06/19 01:09 답글 신고
    라프를 발판으로 쭉~ 쭉 뻗어나가야되는데 여기서 추락하지말자 제발..
  • 레벨 소위 2 BIS천마 06/19 01:17 답글 신고
    헐 ... 성능도 쳐지고 ...
    그렇다고 디자인이 뛰어난것도 아니고 ...

    진짜 저대로 나온다면 ... 현재 토스카 팔리듯 할듯 하네요.
  • 레벨 중령 2 37사단 06/19 01:17 답글 신고
    대우 순발력문제는 100년이 지나도 해결이안됨
  • 레벨 중장 우유맛딸기 06/19 02:28 답글 신고
    돼지야... 기름먹는 돼지...
  • 레벨 소위 2 담차뭐사지 06/19 02:59 답글 신고
    실차 외관보고 고개돌릴 유저 많을듯.
  • 레벨 병장 Lectar45 06/19 03:58 답글 신고
    괜찮아요....등신같은 신형sm5도 잘팔리는 마당에 뭐가 두렵겠습니까...시보레마크만 달아준다면
  • 레벨 대위 1 Logos 06/21 00:39 답글 신고
    ㅋㅋㅋ
  • 레벨 대장 Santiago 06/19 06:59 답글 신고
    일단 출시한 다음에..;;
  • 레벨 원사 3 6단기어 06/19 07:52 답글 신고
    263마력이 무색하네요....왜??이렇게 느리죠
  • 레벨 중장 스피라인 06/19 09:00 답글 신고
    400마력으로 나와도 절망.
  • 레벨 하사 3 봉두난발 06/19 09:26 답글 신고
    망했지요. 디자인부터가 중국스러워.
  • 레벨 원사 2 F458이탈리아 06/19 10:59 답글 신고
    나와도 별로 일듯... 다양한 모델 출시는 반길 일이지만
    한물간 미국메이커의 대형세단은
    별 메리트 없어보입니다.
    지엠대우는 결국 시보레로 바뀌고 한국공장은 비싼인건비때문에 결국 공장축소나 이전으로 이어질듯 보입니다.
  • 레벨 중위 1 XY웅 06/19 17:28 답글 신고
    ;;
  • 레벨 준장 내차비행기 06/20 19:47 답글 신고
    대우차는 고속에서 잘나가잖아여...어디양카경기하는것도아니고 저정도에 연비좋구 고속에서 안정감잇게나감 그것이진리임...에쿠스1억넘는풀옵부다 ㅌ투스카니가 더빨름 ㅋㅋㅋ
  • 레벨 대위 1 Logos 06/21 00:42 답글 신고
    고속에서 잘나간다는 거 납득 못하겠는데요... 현대차는 ~~하더라.. 식의 썰일뿐..
    실제 제원과 수치가 보여주는 객관적 데이타가 중요하죠. 누가 시속 100까지 전속력으로 밟지는 않죠. 하지만 파워트레인을 대변하는 수치이므로 중요하죠. 즉 제로백이 11.5초로 느린 녀석이 고속에서 역시 별볼일 없단 말이죠...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