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프만큼은 커질줄 알았는데
제원상으론 HD와는 실질적인 외형크기는 변함이 없군요...^^
무게때문에 그런가... 휠베이스는 2700으로 토스카와 같아졌군요...
1.6GDI가 140마력이라고... 138마력의 지엠의 1.4직분사터보와 같이보는건 좀 무리가...있지 않나요?
토크가 17 과 20.5 인데....
현대 1.6GDI 140마력 17토크
대우 1.8에코텍 142마력 17.8토크
지엠 1.4직분사터보 138마력 20.5토크
라프디엔진 2.0디젤터보 150마력 32.6토크
'턱주가리' 같은 쓸때없는 사이즈를 줄인거죠.
실질적인 크기는 커진겁니다.
그리고 '터보' 엔진과 자연흡기 엔진의 비교는 무리가있습니다.
1.6 GDi 도 터보버전은 175 마력 입니다.
토크는 22가 넘습니다. 트윈스크롤터보는 220 마력넘어갑니다;;
SM7 뉴아트 전장 4900 이 넘는데..
TG 보다 크다고할수없듯이...
같다는건 어떤말씀이신가요?? 무게와 휠베이스는 직접적인 연관은 없습니다;;
아반떼 MD 는 1.6 오토기준 1190kg 입니다.
토스카가 중형차? 치고 너무짧은 휠베이스를 가지고있는거고
MD 는 준중형차 치고 휠베이스가 긴편이죠.
이번 md는 현대가 제대로 신경써서 내놓은 차임에는 틀림없죠
어떻게든 흠집을 내보려 안간힘을 쓰셔도 힘들거란 생각이 드는군요
실내공간은 솔직히 현대가 어떻게 해서든 잘 뽑아내지않나요?
진짜 그 실내공간뽑기 하나만큼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시아 뿐만 아니라 다른 대륙과 비교해서도 ㅋㅋㅋㅋㅋㅋㅋㅋ
자연흡기 직분사로 현대 엔진 라인업이 잘난건 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