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XLR8 24.01.10 05:13 답글 신고
    좀 쎄게 말씀 드리자면… 차의 역사를 잘 안다고 하는데, 저라고 그런 시절이 없던 것은 아니지만 나무위키에서 덕후들끼리 서로 지가 맞네 수정하면서 싸우는거 보면 솔직히 좀 한심…까진 아니고 힘낭비를 한달까.. 아무리 글로 존나게 배우려 해도, 줏어들은게 많아도 그 시절을 직접 살면서, 또는 그 옛날차 개발 당시에 그 회사밥 먹던 사람이 알고 있는 것과 그 정확도는, 한참 나중에 태어난 후세가 따라갈 수가 없어요. 나무위키 수정을 해도 그런 사람들이 해야죠.

    그리고 덕후들 문제는 본인들이 잘 알고 있는 특정 부문의 역사 그것만 잘 알지 히스토리언이라 불릴 수 있는, 그러니까 밥벌이로 승화시킬 수 있는 수준의 범위에 골고루 잘 알지는 못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밥벌이로 쓸모가 없습니다. 현대차 큐레이터니까 현대차 역사만 잘 알면 된다는 것은 굉장히 큰 오산이라 생각 됩니다.

    정비도 마찬가지에요. 덕후들 자기 본인 차 정비는 존나 잘 해요. 근데 직업으로 정비를 하기에는 그간 자기 차만 너무 집중해서 아무 차나 다 만질 줄 알아야 하는 밥벌이 정비사로는 정비능력이 한참 미달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특히 올드카 매니아들이요.

    그리고 지니어스들 보면 차 좆도 몰라요. 아무래도 매장 서비스직이다 보니 인물이 더 중요하고 차 설명이야 가르쳐주면 똘똘한 놈들은 금방 일정 수준까진 습득 하거든요. 매장에 차잘알들이 와서 질문하는 것도 아니니까 많이 알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보기보다 세상 모든 직업이 이래요. 덕후들이 더 많이 아는거 다들 알고 있죠. 하지만 돈 벌려고 나오는 직장, 기업에서는 결국 그 방향으로 도움이 돼야 하는데 덕후들이 그게 심각하게 결여된 경우가 많거든요. 특히 영업직과는 전~혀 맞지 않는 스타일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막말로… 덕후이기만 한 사람은… 산업 최전방에서 쓸모가 없어요…
    답글 2
  • 레벨 대위 3 NFN20S 24.01.10 01:03 답글 신고
    아 많이들 궁금해하실(안 궁금하려나)
    그랜저 근황. 잘 있습니다. 잘 있...는거 맞나 방치에 가깝긴 하네요;;;; 차 굴려줄 시간이 전혀 안 납니다;;
    지금 필수 소모품 중 하나인 점화케이블이 단종되어서 살짝 멘탈 흔들리긴 하지만요.
    아 이제 이 차도 슬슬 수급ㅈ됨이 시작되는구나 싶네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NFN20S 24.01.10 01:24 답글 신고
    아..이건 밝혀야겠군요
    "겸직금지의 의무"가 있는 일입니다. 일을 해가며 같이 준비해나가야 하는데 그 기간동안 유튜브 못합니다 ㅠㅠ
    물론 꾸준히 공부해야죠. 작성글 언제 멈췄나 보니 3년쯤 전에 멈춰있었군요. 그 사이에 부단히 공부해서 저 시기보다는 지금 더 성장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진짜 국게에 계셨던(지금도 계시나 그건 모르겠지만) 몇몇 진짜 조예 깊은 분들에 비하면 저는 애기인건 사실이죠. 좋아하는 분야 있으면 계속 파고드는게 저니까 계속 부단히 공부해야 한다는 그 부분은 걱정 안 합니다. 굿
  • 레벨 대위 3 NFN20S 24.01.10 01:25 신고
    뭐지 여깄던 댓글 어디갔지
  • 레벨 대장 올뉴밀몽이 24.01.10 01:10 답글 신고
    현기업자네 전시장에서 직원모집하는거 뜨면 도전해보세여
  • 레벨 대위 3 NFN20S 24.01.10 01:22 답글 신고
    전시장이면 대리점은 아닐거고..
    요즘은 본사 전시장에서도 걍 사원이 아닌 큐레이터나 못해도 구루를 뽑던데 그렇게 되면 고민이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ㄷㄷ
    자소서나 포트폴리오를 통해 뭘 요구하는지 정보가 없..
  • 레벨 대령 3 차무식이삼점오터보 24.01.10 04:08 답글 신고
    아무튼 현대모터스투디오고양이시 여직원 개이쁨
  • 레벨 원수 XLR8 24.01.10 05:13 답글 신고
    좀 쎄게 말씀 드리자면… 차의 역사를 잘 안다고 하는데, 저라고 그런 시절이 없던 것은 아니지만 나무위키에서 덕후들끼리 서로 지가 맞네 수정하면서 싸우는거 보면 솔직히 좀 한심…까진 아니고 힘낭비를 한달까.. 아무리 글로 존나게 배우려 해도, 줏어들은게 많아도 그 시절을 직접 살면서, 또는 그 옛날차 개발 당시에 그 회사밥 먹던 사람이 알고 있는 것과 그 정확도는, 한참 나중에 태어난 후세가 따라갈 수가 없어요. 나무위키 수정을 해도 그런 사람들이 해야죠.

    그리고 덕후들 문제는 본인들이 잘 알고 있는 특정 부문의 역사 그것만 잘 알지 히스토리언이라 불릴 수 있는, 그러니까 밥벌이로 승화시킬 수 있는 수준의 범위에 골고루 잘 알지는 못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밥벌이로 쓸모가 없습니다. 현대차 큐레이터니까 현대차 역사만 잘 알면 된다는 것은 굉장히 큰 오산이라 생각 됩니다.

    정비도 마찬가지에요. 덕후들 자기 본인 차 정비는 존나 잘 해요. 근데 직업으로 정비를 하기에는 그간 자기 차만 너무 집중해서 아무 차나 다 만질 줄 알아야 하는 밥벌이 정비사로는 정비능력이 한참 미달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특히 올드카 매니아들이요.

    그리고 지니어스들 보면 차 좆도 몰라요. 아무래도 매장 서비스직이다 보니 인물이 더 중요하고 차 설명이야 가르쳐주면 똘똘한 놈들은 금방 일정 수준까진 습득 하거든요. 매장에 차잘알들이 와서 질문하는 것도 아니니까 많이 알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보기보다 세상 모든 직업이 이래요. 덕후들이 더 많이 아는거 다들 알고 있죠. 하지만 돈 벌려고 나오는 직장, 기업에서는 결국 그 방향으로 도움이 돼야 하는데 덕후들이 그게 심각하게 결여된 경우가 많거든요. 특히 영업직과는 전~혀 맞지 않는 스타일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막말로… 덕후이기만 한 사람은… 산업 최전방에서 쓸모가 없어요…
  • 레벨 원수 XLR8 24.01.10 05:19 답글 신고
    이런걸 보면 참 아쉽습니다. 뉴스에 나오는 취업이 안되는 일반 청년들 보면 광범위하게 써먹을 수 있는 스킬들은 잘 갖추었는데 덕후들이 가지고 있는 일정 분야에서 전문가 수준에 준하는 조예를 갖춘 부분이 없어 취업시장에서 외면 받고… 반대로 덕후들은 자기 좋아하는 것만 바라보느라 광범위하게 써먹을 수 있는 스킬들(특히 대인관계 관련 스킬)이 심각하게 결여되어 그 전문성이 간편히 가려지는 결과를 자처합니다..

    뭐 우리는 덕후니까 덕후 편에 서서 조언아닌 꼰대질을 조금 하자면… 취업시장에서 유용하게 쓸모가 있는 스킬을 골고루 발전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혹자가 그랬다죠, 공대 놈들이 경제학 법학까지 이해하면 괴물이 된다고. 그거에요. 덕후들은 전문성은 이미 갖췄어요.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24.01.10 07:43 신고
    @XLR8 덕후와 프로페셔널은 구분해야죠...
    제 아무리 자동차 전문지식이 있어도(자동차 유투버들) 실제 상품 기획하고 설계하고 마케팅하는 분들과 차이납니다. 과거 내가 자동차회사에서 설계햇다해도 최근 설계동향과 그때 동향은 차이가 나죠...
    그런 사람은 전문가가 아닙니다...그냥 과거 사람일 뿐이죠...
  • 레벨 대령 3 물빛 24.01.10 06:28 답글 신고
    오랜만에 글 남기셨네요 ^^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24.01.10 07:41 답글 신고
    개인유투버나 하세요
    이미 차량 메이커들은 해당 분야 수십년 경력자들 마케팅에 포진하고 있고, 전문가들이 자문하고 있습니다.
    물론 유투버나 인싸가 아닌 아예 자동차 및 마케팅, 관련 업종에서 오랫동안 재직한 프로페셔널한 사람들입니다..

    그냥 한국에선 차량 판매할때 지점 영업직이나 필요하지요
    현대차그룹 모터스튜디오도 외주업체가 젊은애들 교육시켜 채용해서 관람객들에게 차량 설명해주는 구루 그정도 뿐입니다.
    자동차 문화에 대해 직업으로 가시려면 SNS를 하시거나 미국가서 공부하시면서 업체에 들가시죠
    단순 덕후는 메이커에서 필요하지 않습니다. 당장 투입해서 써먹을 사람이 필요하지...

    더구나 한국에서 자동차 전문 큐레이터라?
    그런 직종은 적어도 한국에서는 의미가 없습니다.

    한국은 차가 신분이자 과시대상입니다. 차를 차로 보지않는 문화에서 큐레이터?

    현대차그룹의 현대차, 기아,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와 그게 메이커내에서 어떻게 공유되고 재생산 되는지 그거 5분내로 말씀할수 있으신가요?

    현대차그룹이 왜 1.6 2.5 3.5로 파워트레인 통일하는지 알고계신가요?
    당장?
  • 레벨 소장 09BK200t 24.01.10 07:47 답글 신고
    영종도BMW드라이빙센터에서
    브랜드지니어스로 근무해보세요.

    줄여서BG라고하는데 딜러사 전시장에도 있지만
    드라이빙센터가 방문인원수가 더 많고
    센터운영 겸해서
    차량관련이벤트운영 등 배울일은
    딜러사 전시장 근무보다 더 낫다 생각됩니다.

    정기적으로 트레이닝센터 통해서 교육도 해주고

    생각있으시면 갠톡주세여
    이력서 다이렉트로 주셔도됩니다
  • 레벨 준장 ER34GTT 24.01.10 09:22 답글 신고
    요즘은 참 많은 직업이 있네요
  • 레벨 소위 1 봅애들잉 24.01.10 11:58 답글 신고
    자동차 업종은 머리로 하는일이 아니고 몸으로 하는일이 더 인정 받아서 머리로 돈 버는것은 비추천 입니다 쉽게 돈 벌려 하지 마시고 밑 바닥 부터 시작 해보세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