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일병 407km 02/06 00:12 답글 신고
    ~
    슈퍼볼 광고가 두가지였나요? 제가 잘 몰라서...

    아래쪽 게시물에는 좀 다른 내용이던데....

    아시는분 ~~~
  • 레벨 훈련병 LLoyd 02/06 00:14 답글 신고
    슈퍼볼 광고 두가지 맞습니다^ㅡ^
    그중에 글 길이를 고려해서 한편만 올렸습니다
  • 레벨 소위 3 홀리테리아 02/06 00:17 답글 신고
    흠~~우려하는 건 제네시스가 페이튼의 절차를 밟는 건 아닐런지....
    미국시장엔 뇌리에 파고드는 뭔가가 있어야하죠....
  • 레벨 중사 1 똥먹은벙어리 02/06 00:45 답글 신고
    아 이 흙먼지와 기름칠로 먹고살던 세대의 똥고집이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상사 3 현die 02/06 00:54 답글 신고
    아우디와 현대..
    아우디는 기술력을 보여줄려고 하는거고 현대는 자기 스스로 싸구려라는걸 보여줄려고 하는거고~~

    역시 국내 CF는 안통한가 보지?? ㅋㅋㅋㅋㅋㅋ 이런 썩을놈들..
  • 레벨 상병 컨트로버셜 02/06 00:57 답글 신고
    그냥 대놓고 럭셔리라고 우기는게 오히려 나을듯
    뭔가 찔린구석있으면서 구걸하는 듯한 저 광고는 참 대책없다
  • 레벨 대위 1 야옹사마 02/06 00:58 답글 신고
    가격만 설명하다 끝나네;; ㄷㄷㄷ

    ㅁㅏ력수랑 ㅋㅋ

    신선하지 않아;;
  • 레벨 일병 DarkHors 02/06 01:20 답글 신고
    에휴..BMW랑 비교하는건 정말 아닌거 같은데..
    차 잘 만들어놓고..에휴...에휴...
  • 레벨 상병 wkdrns 02/06 01:39 답글 신고
    음...글쎄요...아마도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는 현대의 브랜드였다면 아우디와 같은 광고가 더 효과적이겠죠...하지만 이름도 잘 모르는 브랜드를 갖고 저런 광고를 만든다는건....쉽게 비교를 하자면 잘 알지 못하는 중국차를 한국에서 광고할 적에 위의 아우디식으로 광고한거랑 현대 그랜져랑 비교하면서 가격이 저렴하다는 걸 광고한 거랑 어느 것이 더 소비잘들한테 어필 할 수 있을까요? 아마도 마케팅팀에서 이 점을 고려하지 않았나 싶네요...근데 너무 평범하긴 하네요^^;
  • 레벨 대위 3 naraorda 02/06 01:42 답글 신고
    실망이네요... 슈퍼볼 광고 보면 항상 유쾌하고 재미있는데...
    풋볼 선수를 이용하기도 하고말이죠... 정말 시간에 쫒긴듯한 광고 ;;;
  • 레벨 1 무드라 02/06 02:00 답글 신고
    어이구야. 얼굴이 다 화끈거리네 제길~
  • 레벨 소위 3 톱기어 02/06 03:04 답글 신고
    하지만 think about it 저 광고 시리즈가 상당히 어필했거든요.
    smart move도 비록 비교광고이긴 하지만 참 잘만들었다는 생각이 들었었구요.

    보배님들이 흥분하는 이유는 3가지라 봅니다.

    1. 가격대비 효과가 너무 낮았다.
    2. 이중적 마케팅 정책으로 그 광고비마져 국내소비자에게 타갈 것이다.
    (고로 내돈주고 만든 것 치고는 'R8'보다 작품성이 낮다)
    3. 스스로 무릅꿇고 들어가는 굴욕을 당연시한다.
    (어쩌면 이게 흙먼지 기름때 세대가 줄 수 있는 노하우일지도)
  • 레벨 훈련병 장필두 02/06 03:22 답글 신고
    예전에 제가 올린 커머셜이 생각나네요...
    결국은 차를 잘 모르는 차에 관심없는 층을 잡겠다는거지요..
    차를 좋아하고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BMW나 랜드로버와의 비교는 결국 네거티브한 마인드만 갖게하지요.
    결국 7시리즈만큼 넓지만 3시리즈에 가격이다...... 이게 .........
    56억을 주고 할소린가요?
    7시리즈에 성능이라고는 말하지 않는군요.
    과연 저사람 말대로 멜세디즈나 비엠더블유 렉서스가 별로 안좋아했을까. ㅎ
  • 레벨 중위 2 빽구두™ 02/06 08:06 답글 신고
    할렘가의 빈민을 상대로 판매를 하려는 마켓팅인가보네요... 넓고 싸고 잘 모르는 차.... 절대로 일제 차로 안보고 중국차로 볼 차....

    한국??? 그게 어느나라야???? 중국의 홍콩하고 같은덴가????
  • 레벨 훈련병 LLoyd 02/06 08:23 답글 신고
    생각외로 미국에서 현대차는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어느나라 회사인지는 모르는 경우가 종종 있더군요)

    그리고, 싸구려에 조악한 품질을 자랑(?)하는 브랜드라는 생각을 갖고 있는 쪽과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괜찮은 브랜드다. 라고 생각하는 부류로 크게 나뉘는 것 같습니다.

    이정도 인지도라면 아우디와 같은 광고도 충분히 제작해서 내보낼 수 있습니다. 뒷통수를 치게하는 광고가 오히려 더 큰 효과를 불러올 수도 있는 것이구요..
  • 레벨 훈련병 LLoyd 02/06 08:25 답글 신고
    물론 제네시스 광고에서 'well, here it is' 하면서 현대마크를 보여주는 정도의 시도는 한 것 같습니다만, 광고 시작부터 끝까지 차만 주구장창 보여주면서 끝낼 필요가 있었나 싶네요..

    현재 미국의 모사이트에서 네티즌들 상대로 슈퍼볼 광고 51개를 평가하게 하고 있는데, 그중에 현대차 광고는 49위입니다.(아직 투표자 수가 거의 없긴 하네요)
  • 레벨 중사 1 비오는날수채화 02/06 09:50 답글 신고
    크지만 엄청 싼 차니까 구입을 한 번 생각해달라는 소리로군요.
    자신감도 없고... 가격외엔 어필할 꺼리도 없고... 낯뜨겁네요.


    역시 제네시스는 내수전용 럭셔리일뿐 해외에선 싼 맛에 타는 또 다른 현대차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을 현대차 스스로가 보여줍니다.


    가격이 싸다는 광고는 정도이상으로 어필할 경우 브랜드 이미지와 제품판매량에 역효과가 나죠. 현대차의 21년간 미국시장에서의 저급차량 이미지의 원인은 초반에는 저품질때문이었지만 현재는 저런 저자세 싸구려마케팅 때문입니다. 가격외엔 어필할게 없다는게 절망적이네요.
  • 레벨 원사 1 케세이 02/06 09:59 답글 신고
    못난 광고라기 보단
    심심한건 맞네요...
  • 레벨 원사 1 케세이 02/06 10:01 답글 신고
    나래이터의 말투 조차...그냥 이쯤 되니
    살라면 사, 말람 말고 하는듯한...
  • 레벨 하사 2 비맞은태양 02/06 10:23 답글 신고
    한국에선...돈없으면 사지마~

    미국에선...돈없는 사람이 살수있는차..

    우리나라 자동차의 현주소를 보는것 같아 속상합니다...

    하루빨리 이서러움을 벗어났으면 좋겠습니다...
  • 레벨 일병 허접보이 02/06 12:49 답글 신고
    미국에서 현대차 모르는사람들 거의 없습니다...광고에서 하는것 만큼 구질구질하게 차 팔지도 않습니다..딜러마다 파는 방식과 광고하는게 다른거죠..딜러에 따라서는 혼다 어코드도 깎아준다 할인해준다, 합니다..마이바흐라도 깎아주면 안깎아주는거보다 실구매자들이 좋아하겠죠..단, 현대가 계속 저런식으로 나간다면 미국시장에서의 이미지 상승은 없어보입니다..제가 보배에서 투스카니 튜닝된 차량 사진을 보고있는데 한 미국인 친구가 옆에 와서 보더니, 그거 무슨차냐고 묻더군요. 그래서 제가 무슨차 같냐고 다시 되물었죠. 그랬더니 그친구가 도요타
  • 레벨 일병 허접보이 02/06 12:52 답글 신고
    셀리카 아니냐고 그러더군요-_- 저도 내심 놀라서 아니라고 다시 말해보라고 하니까 싸이언 tC나오고 그담엔 모르겠다고 뭐냐는 겁니다. 현대 투스카니라고 했더니 좀 놀라더군요..그친구 맨날 현대 기아 똥차라는놈이었거든요-_- 참고로 그넘은 350Z와 학교에서만 타는 Dodge Neon이 있습니다..그래서 제가 현대도 그리 나쁘진 않다, 너도 지금 일본차와 헷갈리지 않느냐, 라고 했더니 그녀석이 그러더군요..'아무리 현대가 좋아도 싸구려는 싸구려다. 일본차와는 타보면 다르다.' 여기서 이미 일본차에 대한 좋은 이미지가 박혀버린 미국인들
  • 레벨 일병 허접보이 02/06 12:55 답글 신고
    에게는 어떤 수를 써도 이미지를 바꾸기는 힘들겠다 싶더군요..그나마 예전엔 언제나 현대기아차의 오너들은 흑인이었지만, 요새 다니는 쏘나타나 아제라 몰고다니는 분들은 정말 90%는 백인입니다..오히려 한국사람들이 현대차는 더 안타는것같애요..어쨌든 제생각엔 현대차 이미지 재고는 완전히 새로운 브랜드의 런칭 아니면 저런 스스로 싸구려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광고의 폐기부터 시작해야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레벨 훈련병 Doody 02/06 14:37 답글 신고
    진주만으로 미국 백인 수천 죽이고 감히 세계를 삼키려고 미국과 일대 대전을 치른 일본의 이미지에 사무라이+기술의 복합적 이미지로 일본것은 무조건 좋아하는 미국.
    두려워하면서 좋아하죠.

    마케팅에 대해 알지도 못하면서 까대지 말고 하루하루 주어진 일들 열심히 하고 사세요.
    현대차처럼만...

    목소리가 자신이 없다? 그 뉘앙스를 읽지 못하고 내래이션의 톤에 집중하는 미국인과 다른 뇌 구조와 사고방식으로 그들에게 보여지는 광고를 판단하지 마여.

    자세한 가이드라인에 대해 구체적인 바람들은 표현못하는 주제들이
  • 레벨 훈련병 Doody 02/06 14:41 답글 신고
    아주 담담하게 자신들의 의견을 조용히 표현하고 있는, 나쁜 광고는 적어도 아닙니다.

    7시리즈보다 넓은 3시리즈 가격대의 제품.

    새로운 375마력 현대 제네시스.

    생각해 보십시오.

    나쁜 거 아닙니다.이 광고. 들떠 있는데 신나야 한다고 생각할수 있지만 그 반대일수도 있습니다. 다만 정답은 없다겠지요. 더 효과적인 것은 있을수 있어도.

    그러나 당신 키보드워리어들은 대안이 없으면서 까잖아요.

    자세한 광고 기획을 생각해보고 현대차에 이메일이라도 보내는 정성도 없는주제들이
  • 레벨 훈련병 LLoyd 02/06 14:57 답글 신고
    광고가 나쁘다는게 아닙니다.

    말씀하셨듯 더 효과적으로 뽑아낼 수 있었던 30초짜리 두편의 광고를 너무 심심하게 만들어 냈다는 거죠..

    물론, 제네시스의 '간'만 보여주기 위해서 위 광고가 최적의 대안이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북미시장에서 잘되길 바라는 대한민국 사람으로서 아쉬운 점이 눈에 들어올 수 밖에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다른 회사들과 다르게 1분을 30초 두편으로 나눠서 사용한듯 한데..말하고자 하는 의도야 분명하게 전달되었을지 몰라도, 우선 미국내 전문가들의 평이 그리 좋지 못하다는 겁니다.
  • 레벨 훈련병 LLoyd 02/06 15:02 답글 신고
    9천만이 넘는 사람들이 TV앞에서 볼 광고인데..
    지금까지의 현대 광고와 별다를게 없었다는 점이죠..

    이번 슈퍼볼때 나온 다른 광고들도 쭈욱 보았습니다만, 솔직히 제네시스보다 더 한숨짓게하는 광고들도 많았습니다. 타이어 광고랑 착각하게 하는 렉서스 GS도 그랬구요, 재밌긴 했지만 광고가 말하고자 하는게 전달되지 못한 페덱스 광고도 있었구요.

    현대차가 광고를 잘못했다는게 아니라, 효과적이지 못했던것이 아쉬워서 개인적으로 자동차 광고들중 가장 재미있고 전달력도 뛰어난 아우디의 광고와 함께 비교해 보고자 글 올려보았습니다.
  • 레벨 상병 wkdrns 02/06 17:31 답글 신고
    LLoyd님 님께서 말씀하신 현대차의 그런 브랜드 인지도를 가지고 아우디처럼 광고를 만드는게 과연 현실성이 있을까요? 설령 그렇게 제작하였다고 하더라도 아우디랑 같은 컨셉으로 누가 더 이익을 볼런지...현대로서는 어쩔 수 없는 선택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입니다.......미국사람들이 현대란 브랜드가 있는지 알면 머합니까? 우리나라사람이 중국 체리자동차생각하는 거랑 같은 급으로 생각하는데.......
  • 레벨 중사 3 폴쉐자세 02/06 17:33 답글 신고
    광고 괜찮은데~~~

    한국식으로 무대포 럭셔리 이미지 떡칠하는 것보다...

    생각해 보라는 말~괜찮지 않나?

    그리고 ...문구에 맞게 들뜨지 않게 생각할 수 있는 분위기의 음악과 톤~

    괞찮구만...

    정작 자네쉬소의 익스테리어가 ....실상 보면 너무 평범 할 것 같다는...

    것이 문제지.
  • 레벨 상병 wkdrns 02/06 17:33 답글 신고
    저도 광고가 심심하고 너무 평이하다는 점에서는 동감하는 바입니다........
  • 레벨 훈련병 Doody 02/06 18:54 답글 신고
    럭셔리로 까댔어도, 우리 친절한 ,미국에 질시+동경+나머지 기타 감정 뒤범벅된 대안없는 워리어들에게 마음 안들었을 것입니다. 어설프다, 왜 벌써 럭셔리컨셉이냐(브랜드런칭도 안한 주제에.. 등등 기타 조합 가능한 이유로인해)

    우리 워리어들, 정이 많아서 등신색히 현대야 좀더 잘해라 병신아 이런 마음은 알겠어. 그러나 난 한국사람의 속깊은 정이 너무 감정적이고 실속없이 느껴져. 술집서 소주잔기울이며 간썩어가며 백날 조언해봐야 될 친구라면 되는거고 안될친구라면 안되는거야. 조용히 응원해 주면 돼.
  • 레벨 훈련병 Doody 02/06 19:00 답글 신고
    현재 벌어지고 있는 현대의 큰 줄기적 현상들을 보자.

    -글로벌화 진행 중, 특히 브릭스 시장 중심

    -양산차업계 지구최초 원자재 수직계열화 (현대제철로 쇳물부터 엔진블럭까지...)

    - 제네시스로 비교적 노멀한 세단 시장 입성 -> 저렴한 오버300hp 쿱 시장 -> 대형 플래그쉽 까지...

    -현 상황에서 하이브리드 및 기타 수소연료전지 분야가 결정적인 대세 아니므로 이 부분 일단 제외 (글로벌 플레이어 중 하이브리드 중하위 수소연료전지 중상이라고 가정)

    중요한시기,역량을믿어보자.->이게 생산적인거자나안그래?
  • 레벨 훈련병 Doody 02/06 19:05 답글 신고
    현대의 현재의 경영은 매우 경쟁력 있는 행보임에 두말할 나위 없고

    우매한 대중이야 수백만대 차량중 몇백대 불량기사로 감정적으로 까대지만 중요한건

    가장 냉철하게 판단하는 사람은 수천의 돈을 주고 구매하는 소비자가 가장 냉철하다는 것.

    es350? 렉서스? ㅋ 봅시다 언제까지 렉서스가 승승장구 하나.

    10년이내로 현대한테 뒤집힐테니... 물론 절대 안그러리라고 철저히 믿겠지 15년전소니의못난조선맹신도들처럼..
  • 레벨 훈련병 Doody 02/06 19:08 답글 신고
    비슷한 쌀밥에 국 먹는 다고 현대라는 조직에서 움직이는 수천의 조직과 머리 당신들과 같다고 생각마세요.

    그리고 가격 내세우는 것? 내가 아는 피부 하얀 것들 전부 돈이 많건 적건 지출대비 가치에 굉장히 민감한 사람들이었어. 선진국민들이 당신네와 다른건 가치를 발견하기 때문이고, 그래서 난 현대의 지금의 방식이 지금의 이때에는 가장 적합하다고 믿어.
  • 레벨 훈련병 LLoyd 02/06 19:44 답글 신고
    이런이런..얘기가 너무 멀리까지 갔네요^ㅡ^
    Doody님 말씀에 공감하는바 많습니다.

    저에게 하려는 말씀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현대차의 능력과 비젼자체는 저도 높게사고 항상 뿌듯하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단지 이번 슈퍼볼 커머셜을 통해서 미국인들에게 좀더 깊이 다가갈 수도 있었던 기회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것 같아 안타까운 생각에 몇자적어봤네요..
  • 레벨 대위 3 약먹은토끼 02/06 19:46 답글 신고
    현대... 돈 들여서 무덤 파는군.-_-
    그래도 한국에서 뽕을 뽑을테니 걱정은 없겠군.
  • 레벨 훈련병 LLoyd 02/06 19:48 답글 신고
    미국에서 'Think about it'이나 'Smart move' 카피를 필두로한 현대차의 홍보전략은 여태껏 좋은 평을 들어왔습니다. 위에서 어떤 분이 지적하신 성우목소리.. 사실 광고 기획사가 바뀐후로 계속 현대차 광고에 출연하고 있는 성우입니다^ㅡ^

    미국친구들은 'thinkaboutit-man' 이라고 부르더라구요ㅎㅎ

    현대차가 위 광고에서 (처음 보는 분이면 다소 생뚱맞을수 있는) 'think about it' 을 자신있게 써 넣을 수 있었던 것도 미국내에서 꽤나 좋은 반응을 얻었기 때문이죠
  • 레벨 훈련병 LLoyd 02/06 20:01 답글 신고
    여태껏 북미에서 현대차의 광고를 유심히 지켜봐오면서, 이번 슈퍼볼 광고도 은은한 임팩트를 전해주겠거니..하고 생각했었는데, 375마력이라는 걸 제외하고는 광고 자체가 가지는 흡인력이 다소 부족한 것이 아니냐...하고 생각해봤습니다.(그나마 후륜구동을 내세우지 않은게 다행이지요^^)

    아무쪼록 Doody님께서 저한테 말씀하신거라면, 다소 오해하신 듯 하니 노여움 푸시길^ㅡ^ 즐거운 설연휴 보내십시오
  • 레벨 중사 1 비오는날수채화 02/06 23:32 답글 신고
    Doody/ 현대차의 근 줄기적 현상이 뭐가 있니?
    인도에서 경차급 i10 히트치는것 말고는 아반떼로 중국시장에서 택시 밀어내고 소나타로 미국시장에서 렌트카 밀어내고, 일본에서 3년째 내리막길로 60개 딜러망에서 고작 37대를 한달동안 판매하는게 다 잖아. 여기에 필요한 재원을 현대차가 뼈를 깎는 노력으로 만들었으면 응원이나 할만해.
  • 레벨 중사 1 비오는날수채화 02/06 23:34 답글 신고
    그런데 자국시장에서 독과점지위를 이용한 등쳐먹기로 고혈뽑아서 양놈, 쪽바리, 짱깨들 좋은일만 해준 거잖아. 이런게 자부심이 생기면 등신이지. 안그래? 현대의 브레인들이 제아무리 똑똑하면 뭘하니? 몽구의 멍청한 경영질에 북미임원들은 손사래치며 떠나가는걸. 왜 자국민 등쳐먹으며 마련한 피같은 자금으로 뻘짓으로 날리는 것을 응원해야 한다고 생각하니? 네 돈이 아니라서 그러니?
  • 레벨 중사 1 비오는날수채화 02/06 23:38 답글 신고
    내가 이번에 시빅 하이브리드를 뽑은건 현대차에 대한 분노때문이 아니야.
    현대차의 차값이 천정부지로 올라가버려서 실제의 차량가치로서도 일본차의 차값이 합리적으로 보일정도로 현대차의 가격이 올라버렸기 때문이지. 현대차가 일본 중저가의 폭격에 얼마나 견딜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니? 과연 자국민들의 애국심이 없이 현대차의 가치만으로 견뎌낼 수 있을까? 지금 현대차가 가장 아끼고 소중히 여겨야 할 시장은 미국도, 일본도, 중국도 아닌 내수시장이야.
  • 레벨 중사 1 비오는날수채화 02/06 23:39 답글 신고
    개 후레자식같은 현대차이지만 개과천선한다면 정으로라도 현대차를 지켜주겠다고 발벗고 나서줄 자국민인 거란다. 이것까지 외면하고 최대한의 독과점지위의 가격폭리만을 추구하겠다는 현대차의 눈먼 장사치의 근시안이 한탄스러운거다. 현대차를 아끼는 마음이 전혀 없다면 내가 이런 말을 할 까닭도 없는거야.
  • 레벨 중사 1 비오는날수채화 02/06 23:43 답글 신고
    10년 이내? 현대차가 자유경쟁시장으로 바뀐 내수시장에서 그 때까지 지금같은 방식으로 존재나 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 렉서스는 안 팔리면 내려서 팔면 돼. 어차피 작은 한국시장에서 재미보지 못해도 북미에서 인정받는 텃밭을 일궈놓았으니까. 하지만 현대차는 내수시장에서 이익을 내지 못하면 어디에서 생존가능한 이익이 나오겠니? 오만방자하게 제잘난탓으로 살아남은 시늉하지 말고 지금까지의 현대차가 있도록 만들어준 자국민에게 제발 잘 하란 말이다. 죽기 싫으면.
  • 레벨 훈련병 Doody 02/08 17:58 답글 신고
    아 로이드님 노여움 같은거 저 없습니다. 로이드님 겨냥해서 올린글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비오는날수채화야. 큰 줄기적 현상이라는 뜻은 실적을 포함한 경영의 행보를 포괄적으로 말했건 것이야. 아반떼로 택시 밀어내고 소나타로 렌트밀어내는 것은 현재진행형이 아니고. 일본이야 지금 안되고 있고 나중에도 안되겠지. 글로벌 3대 메이커가 되어도, 일본에서는 안되잖아 한국국적을 하고 있으면... 삼성이나 엘지.. 가전두말나위없고 엘시디 피디피도 일본에서 안되 nec나 소니보다 하드적으로 소프트적으로 후진건 사실이니.
  • 레벨 훈련병 Doody 02/08 18:06 답글 신고
    니가디카프리오처럼하이브리드를정말구매했는지인증이필요하지는않아.구매했다고혹은구매하지않았다고니생각이옳은건아니니까.렉서스니어쩌니일본중저가의폭격이니내수독과점으로만이익이발생한다고생각하는것은너의근시안적"보도기사"위주의정보저장스타일때문이고장기적"투자목적"위주의정보저장스타일인내게는적어도
    현대의지금의타국중요거점에서의고군분투는,반드시지금가야만하는고난의길인듯한데,대안있어?그냥이익안나니나자빠지고나가라고?현대의야망은반드시그시장을먹을꺼라는데?..그래서시간이필요한거야.계열제철소에서원자재의대부분을공급받게되면현대의재무재표와기타경쟁력이어떻게변화할지상상못하잖니넌.
  • 레벨 훈련병 Doody 02/08 18:18 답글 신고
    가장아껴야하는한국시장을왜가장아낀다고생각하지않지?환율대비가격이높아서?자... 가격은시장에의해결정이되지.그시장이 왜곡되어서 현대가 과점을 하는상황이라하더라도(제발 '감정'은빼고'현상'만보자),그것이현대의로비이건운이건현대에게이익이된다면무형의경쟁력이야.일제중저가가잠식할지안할지지금은모르겠지만한국의미성숙한과시형자본주의특성상10%넘어도난놀라지않아 다만코딱지한국을벗어난타지역에서의 지금의고군분투가10년후에얼마나큰과실로되돌아올지섣부리게단언말라는것.'전쟁의기술'을열독해봐.렉서스가현대보다훨씬덜위험하다는근거난아무리생각해도모르겠어끌어내려야할공룡은렉서스하나야
  • 레벨 훈련병 Doody 02/08 18:26 답글 신고
    난 기업가치에 대해 조금 더 중점적으로 이야기를 했던것이지 단순히 소비자의 기업에 대한 '감정' -->개 후레자식같은 현대차이지만 개과천선한다면 정으로라도 현대차를 지켜주겠다고 발벗고 나서줄 자국민-->이거 하지마. 현대차 사기 싫으면 사지말자 정말. 사준다는 표현 하지말고 제발. 나도 현대차 산 적 없어.난 응원도 아니고 좋고 싫음 없는, 다른 자동차 기업들의 투자지표 보고등에 연계해 냉정한 분석을 했고 상대적으로 해외공장, 원자재 수급, 현재 기술 및 판매 개선 속도, 미래 기술 및 판매 개선 예측일 뿐.
  • 레벨 훈련병 Doody 02/08 18:38 답글 신고
    낮뜨거운 저자세, 싸구려의 절망적인 마케팅-> 비오는날의 언급이었죠...

    다분히 감정만 있고 대안이 없는, 무언가에 억눌린, 우리는 할수 없음을 강하게 암시하여 나 자신조차 절망하게 할수도 있는, 우리들 삶에 매우 네거티브한, 평생을 살아도 저런 소리 다시 듣고 싶지 않은 말이네요 적어도 저에게는...

    비교적 조용하면서 단순사실을 공지하는 광고에 대한 평가, 이미 객관성을 잃었습니다. 자동차 사업은 머리와 계산으로 천천히 공략대상의 이미지에 낙관적 암시의 덧칠을 하여 해 나가는것이지 대안없는 울분이 아닙니다.
  • 레벨 훈련병 Doody 02/08 18:47 답글 신고
    수만가지의 복합적 감정이 섞인 한국인으로써가 아닌, 수퍼보울을 관람할 한명의 푸른눈의 시청자임을 천번만번 머릿속에 넣은채 이미지화 해보면, 저것은 기존 미들클래스의 메이커가 375마력의 고성능차량을 매우 경쟁력 있는 가격대에 출시한다는 솔깃할수 있는 뉴스 입니다. 현대차의 마케팅 담당자들도 이미 미국광고는 대행에 맡겨 손쓸수 없겠지만, 나중을 위해 많이들 공부하세요. 마케팅은 수영장에 이쁜여배우 놓고 사치품이라는 인식 잔뜩 심으면 대충 팔리는 냉장고 광고가 아닙니다. 그게 한국소비자의수준이고 그런광고는 쓰레기일뿐이지...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