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3 쏘렌토LX 02/23 01:41 답글 신고
    ↑너한테안물어봤다ㅉㅉ 무쏘 3000cc가 아니라 2900cc야
    무쏘그렇게 좋아하는 놈이 몇cc인줄도 모르니!!
  • 레벨 대령 3 DOMINUS 02/23 01:42 답글 신고
    내구성으로 본다면 엔진은 쌍용이고 차체는 일제 아닌가? 그냥 제 생각..
  • 레벨 상사 2 회전 초밥 02/23 01:45 답글 신고
    갤로퍼 엔진은 미쓰비시 디젤 엔진으로서 당시 미쓰비시의 기술력이 얼마나 형편없는가를 단적으로 드러내줍니다. 현재 굴러다니는 갤로퍼중 오일 안새는 차 거의 없습니다. 단 프레임차의 특성상 섀시 내구성은 아직도 쓸만하지만 요즘 나오는 차에 비할바는 안됩니다. 프레임차를 선호하는 분들의 이유중 하나이기도 하죠. 10년 타도 비교적 새시 노후화가 덜하니까.
  • 레벨 상사 3 쏘렌토LX 02/23 01:51 답글 신고
    회전 초밥//미쓰비시 디젤엔진이 기술력이 많이 떨어졌나요??
    그래도 대형트럭, 버스엔진은 꾀좋은걸로 알고있는데.. 현대 91A트럭
  • 레벨 상사 2 회전 초밥 02/23 02:02 답글 신고
    갤로퍼에 쓰였던 d4계열 엔진 다 80년대 디젤엔진으로 미쓰비시 개발책임자가 열팽창 계산 안하고 블럭 주물 두께로 밀어붙였다고 자백한 엔진임. 열팽창 계산 안한 엔진이 열변형이 안일어날수 없겠죠? 고로 오래타면 블럭, 오일팬, 헤드 열변형이 생기고 오일이 안샐수가 없슴.
    그래도 잘 돌아다니는 이유? 오일 보충하면서 타면 됨. 냉각수가 새기 전까지는.

    쌍용은 안좋아하지만 벤츠엔진은 인정해줄수 밖에 없는 이유가
    벤츠애들은 열팽창 계산 이런거 이미 수십년전에 끝낸애들.
  • 레벨 1 venz 02/23 02:02 답글 신고
    미쓰비시고 모고간에 갤로퍼 엔진은 내구성이 좋은축에 들지는 못합니다

    바디야 프레임바디니 폐차할때까지 꺼떡 없죠
  • 레벨 상사 3 쏘렌토LX 02/23 02:05 답글 신고
    그런이유들이 있었군요... D4계열이 오래된엔진인건 알지만..
    무작정 주물두께로 밀어붙였다니.. 대단하네요;;
    그것보다 같은년식의 코란도훼미리는 바네트엔진?? 이라고도 하는데
    이녀석은 보기힘들던데..
  • 레벨 상사 2 삼사마빈삼댕 02/23 02:15 답글 신고
    바네트는 가솔린엔진 아니었나요??? -_-ㅋ
  • 레벨 하사 3 32432sdf 02/23 02:23 답글 신고
    오래된차 어떤차던 고장 잘납니다 잘고쳐 쓰시면 되는거공 겔로퍼 무쏘 요즘 타면 정말 답답하실겁니다 무쏘오토 몇번 타봤는데 요즘차에 비하면 .정말 답답합니다 좋은점이 있네요 겔로퍼 무쏘 이런차 타다 요즘차 타면 슈퍼카 탄 느낌은 받습니다
  • 레벨 간호사 낭만사쿠라 02/23 07:02 답글 신고
    갤로퍼는 모르겠는데 90년식 구형 그레이스 92만키로 뛴거 아직도 쌩쌩 돌아다닙니다. 매연이 많이 나와서 흠이지만.......
  • 레벨 소위 3 네오VQ35HR 02/23 09:43 답글 신고
    갤로퍼.. 옛날에 노인터 터보웨건 모델 오일 징하게 안바꿔 타다가 156000km에 퍼진 기억이 나네요..^^;;;; 타이밍벨트도 한번도 안바꿔서 다 늘어날대로 늘어지고 -,.- 관리 진짜 잘하면 오래는 탑니다. 아니면 쏘렌토 D4CB 스왑이던지.. 바넷트 엔진 단 구코 거제에 몇대 돌아다니긴 합니다만.. 이놈은 내구성도 별로고 힘도 그다지 없고... ㅡㅡ;; 어정쩡한 엔진.. 옛날에 대우...에서 수입한 엔진이라고 들었어요.
  • 레벨 소위 3 네오VQ35HR 02/23 09:45 답글 신고
    참고로 무쏘는 602EL 엔진에 수동 기준으로 100만km 타고 총주행거리 000000 으로 돌아가버린 차 몇대 있죠~ 거기서 또 5~10만 더타고 ㅡㅡ;
  • 레벨 소위 2 이연구 02/23 09:54 답글 신고
    보배회원님들너무 똑똑하세요~ ♡

    (/ㅡㅡ)/ 울산현대자동차는 이연구 010 9569 5944

    민망하다;

    전이만 발로뛰러 가겠습니다 ㅠㅠ 미워하지말아주세요 ㅠㅠ
  • 레벨 대위 3 BARACUDA 02/23 10:21 답글 신고
    다카르랠리에서 파제로를 누룬차가 있는가???

    뚜아렉,x5,ml 모두다 아직도 파제로에 눌려있다.
  • 레벨 중사 3 포르쉐956 02/23 11:22 답글 신고
    코란도 602el 오너입니다.. 제가 군대 제대하고.. 코란도가 너무 이뻐보여서..
    중고로 딱일년된 코란도를 봤습니다.. 그 옆에도 딱 일년된 sm5가 있었지요..
    가격은 코란도가 조금 비싸게 엇비슷했어요.. 처음에 정말로 고민많이 하다가..
    디자인때문에 그리고 젊을때 타봐야지 하는맘에 코란도를 구입했습니다..
    물론 지금도 조금의 후회는 없습니다..
    차는 정말로 안나갑니다.. 차 특성상 조질라고 타는 차는 아닙니다만..
    가속력에는 스트레스를 받는 편입니다..
    저희집차가 xg 2.5인데 가끔 그거 몰고 나가면 위에 누가 말씀하신것처럼..
    슈퍼카??를 타는 수준입니다..
    그런데.. 지금 딱 11만이 되었네요.. 10만 전에는 잘 몰랐는데..
    10만이 넘어서니.. 엔진소리도 더 조용해지고(이문제는 느낌이랄까??)..
    연비가 많이 좋아졌네요.. 저도 동호회 활동 많이 했지만.. 어느분이 그러더군요..
    쌍용 디젤(벤츠)은 10만이 넘어서부터 시작하는 거라고...
    무쏘동가면 100만 타시는 분들도 계시고 50만 넘어서서 잘 다니시는분도 계시고..
    대단한 분들인거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말이 아주많이 다른곳으로 샛네요.. 갤로퍼는 잘 모르지만..
    무슨 차든지..
    제 생각엔 내 애마에 조금의 정성이라도 보이면.. 관리를 잘 해주면...
    오래탈것이고.. 그렇치 않는다면 금방 어긋나 버리는거 같습니다..
    저도 제차에 와이퍼나 향균필터. 전구류.. 가는것밖에는 못하지만..
    첨 차를 살때부터 5000킬로마다 엔진오일 갈아주고.. 엔진오일 갈때 이것저것
    점검받으면서 관리하니.. 그나마 차 뽑기잘했다고 자부가 되는군요...
    코란도 차값비싸고 더군다나 코란도는 단종이 된것이 너무 아쉽네요...
    한 6개월 후가 되겠지만 지금 g35를 고려하고 있는데.. 중고값도 안나오니..
    세컨으로 쓸까 벌써 고민이네요..
    자기차가 젤 좋은겁니다.. 그 많은 동종의 차량이 같이 있어도 내 차를 찾아내는
    그런 말로 설명못할 느낌만으로 아~ 내차다.. 바로 찾아내는 그런거 아시잖아요??
    항상 안전운전 하시고,, 항상 좋은일 가득하길 바라겠습니다..
  • 레벨 대령 1 수줍은미소 02/23 13:24 답글 신고
    이연구님...ㅋㅋㅋㅋㅋㅋㅋ 차 많이 파시길....
  • 레벨 대령 3 DOMINUS 02/23 14:53 답글 신고
    연구님 화이팅~! ㅋㅋㅋ
  • 레벨 원사 2 너왜그래 02/23 17:40 답글 신고
    아직까지 많이 굴러 다닌다는 건 두 가지 이유겠죠. 많이 팔렸으니까, 아직 탈만하니까...(물론 돈없어서 못 바꾸는 이유도;;)

    갤로퍼는 프레임 차체에다 범퍼를 보면 그냥 철로 생겨서리 튼튼한 건 사실입니다. 근데 10년 넘어가면 이거 저거 갈아줘야 하는 건 똑같던데요.. 요즘 차 다 타기 나름이고, 10년 넘어가면 돈 드는 건 다 똑같은 일인거 같아요. 포니 30년 넘은 차가 있다잖아요.. 그에 비해 한 3년 타고 바꾸시는 분들도 많고..

    문제는 차의 내구성이 아니라, 오너의 자세;

    젤 나중에 나온 차가 젤 좋은 차입니다... ㅋ
  • 레벨 소장 버럭오바마 02/23 22:24 답글 신고
    무쏘가 3000cc?? 무쏘 230도 있던데요?? 제가 잘못 봤나요?
  • 레벨 하사 2 구멍동서 02/23 22:35 답글 신고
    무쏘 240,000 km 몇일전 초과 했습니다

    95년식 타고 있지만 어떤차보다 맘에듭니다

    조기 정비하고 타고 다니고 있지만 정말 맘에 듭니다

    하지만 부품값이 장난이 아니죠 ,,

    무쏘 좋은 차 입니다
  • 레벨 훈련병 taunt 02/24 20:42 답글 신고
    디젤차는요 엔진이 나쁘다 좋다를 떠나서
    관리만 잘하면 100만키로도 탑니다
    미쓰비씨가 일본 소비자들 속였다가 회장이 기자회견서 무릅끓고 빌고했죠
    이런 국민성은좀 배워야 합니다 한국 소비자들도

    자국민 소비자 무시하면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지금의 미쓰비씨를 보면
    아실겁니다
    한때 일본 자동차시장서 도요타 닛산에 이어 3위하던 회사가 지금은 쪽박나서
    작년한해 차량 판매된게 10위권에 하나도 못든회사가 미쓰비씨 입니다

    지금의 sm5나 현대의 독과점등으로 자국에서 바가지 씌우는 행동을 일본서 했다면
    그회사 망합니다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