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의 자존심이라 할 수 있는 '에쿠스'가 올해 국내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미국에선 올 들어 지난달까지 전년 동기대비 30%가량 증가한 2963대가 판매됐지만, 국내에선 같은 기간 7633대로 전년(1만863대)보다 3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에쿠스는 지난달 국내시장에서 600대로 전년 동월(996대)대비 40% 감소, 부분파업과 휴가가 겹쳤던 8월(584대)과 비슷한 수준을 보였다. 지난해 2월(472대)을 제외하면 2년 동안 에쿠스 월 판매량 중 최악의 부진이다.
에쿠스는 지난해 월평균 1000~1100대 가량을 꾸준히 유지했지만, 올해는 6월까지 900여대 수준을 유지하다 7월 700대로 내려간 이후 8월부터 급감하고 있다.
한 단계 아래급인 제네시스도 올 1~9월 전년 동기보다 22% 감소한 1만3989대, 그랜저도 같은 기간 20%가량 감소한 6만5909대를 기록했지만 에쿠스 만큼은 부진하지 않았다.
그나마 제네시스는 지난달 전년 동월보다 18% 증가한 1946대로 회복세를 보였고, 그랜저 역시 전년보다 다소 증가한 7086대를 기록했다. 제네시스는 전월(8월)에 비해선 80%이상 증가했다.
업계 관계자는 "지난 5월 새롭게 출시된 'K9'과 함께 2013년형 제네시스 출시로 같은 현대기아차 내에서도 일종의 카니발리제이션(자기잠식) 효과가 작용했고, BMW와 아우디 등 수입차서도 6000만원대 이상 가격대의 신차들이 꾸준한 판매를 유지한 영향이 컸다"고 분석했다.
그는 또 "제네시스도 신차는 아니지만 상품성이 보강된 2013년형 모델이 출시된 반면 에쿠스는 아직 2013년형 페이스리프트 버전이 출시전이라 대기고객들도 상당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대차는 아직 에쿠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구체적인 출시일정을 확정하진 않았지만 업계에선 11월경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 판매중인 에쿠스는 지난 2009년 3월 국내 출시됐으며, 미국시장엔 2010년 10월부터 본격 판매되기 시작했다. 미국에선 지난해 3193대가 판매, 연 판매목표(3000대)를 넘겼으며, 올해도 월평균 300대이상 꾸준한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한편, 에쿠스는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개별소비세 인하가 적용, 기존대비 119만~257만원(리무진 포함)까지 할인된 가격(6622만~1억797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최인웅 기자
출처-머니투데이
<본 기사의 저작권은 머니투데이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하청업체 또 쥐어짜야하나?
3년도 안된 에쿠스 중고상에 넘기고 또사라고 무언의 압박 시작하겠군.
아주 훌륭해! 1억 가까이 주고 에쿠스 타는게 더 이상한거 아닌가? 휸다이 하청업체 아니라면..
에쿠스같은 대형차를 생산하기는 아직도 10년후쯤 으로
현대차도
맛탱이 갈날 이 가까이 온 느낌이.....
꼴좃타 그돈이면 s-class를 사지
k9 에 이어 2단 콤보구나
솔직히 에쿠스 승차감이랑 옵션 어디에 내놔도 뒤지지않죠...
동급수입차랑 비교해도 절대 뒤지지않아요...
다니 가격이 졸라 비사다는 점~~~
현기가 만들었다는 점~~~
옵션 승차감 뭐 이런거 다 좋은데..물론 국산차 대비.
이제는 안삽니다. 팔때와 서비스할때의 태도는 정말 가관이에요
말로하려면 끝이 없습니다... 그돈 차라리 다른 차종 생각할걸 잘못했습니다.
에쿠스전용서비스 데스크가 따로 있기는 하지만
이루 말할수 없는 더러운 서비스라고나 할까요,
그리고 아버님 베라 사드렸는데 4년되서 양쪽 뒷쇼바 다 터져서
정말 짜증 제데로 더군요.
렉서스 4.6L 9천8백만원(지금)
후후~
이거말구 다른것도 앞으로 계속 재밌어 지겠서
렉서스 코리아 - 1,000만원
그외(기름,딜러 등) -370만원
합 9800만원 이렇게 동생이 구입했는데 알아보고 글 다시길..
그리고 너 몇살 처먹었다고 반말하나 이 호로자식아
고작 일이백인지 원
혹시 현기차 oem인가?
양심적으로 팔아라
외국애들한텐 퍼주고 자국민에겐 뽑아먹을막큼
뽑아먹고거기꺼지도 이해하겠는데
As는 그게뭐니
그동안 몇십년간 사랑해준 자국민한테
As공짜로 해주는게 그렇게 아깝니?
에쿠스 k9 에서 그치지말고 다음엔 꼭
소나타 사태까지 가길 바란다
정신차려라 현기야
니들 망하는거 보배에선 그누구도 원치않는다
초심으로 돌아가면 나도 한대 사주마
외체차가격내려가는게 세금때문인것같나 ? 현기때문이다 그리고 조금밖에 안깍아주구만 ㅋㅋ
물론 에쿠스도 돈마니벌지만 외제는 수입까지해와도 돈마니벌어 ㅋ
에쿠스 살빠에 딴거산다는사람많은데 어디한번사서 인증샷때리고 얘기해라
참고로 현기망하면 타사들과 외제들은 답합해서 가격올려도 수리비 크리 나와도 답없다
무슨초딩들은 인터넷에서 학교댕기나 ㅋㅋㅋ 여기는 너네놀이터가아냐 ㅋㅋ
고객들에게 옵션대비로 따지면 가격 200만원 인하하였습니다..
조만간 지껄이것넹.. ㅋㅋ
차가격 계속올려라 현기여..
현기차 적정가격
개쿠스 2억
재니실수 1억 5천
그랑죠 1억
개나타 7천
개반때 5천
객센트 3천
글구 기타 1500부터 스타트해야 차팔릴거야..
현기가 가격을 찔끔찔금 일년에 2번씩 90~200까지 야금야금 올려서
않팔려 그냥 확 올려
니네 맨날 적자잖아..ㅋㅋ
고물차 그 비용만 몇백은 할텐데 리베이트 빼고 5000짜리 엔진을 6천 쳐받고 있으니 맨날 적자지 노조새끼 설치는 쓰레기 회사
어디 싸가지 없게 쏘나타가 삼천이나 하냐구???
10년전에 가게주방장 쏘나타 골드 뽑아줄때 2020이었는데....
지금은 깡통도 2000이니....어이가 없어서 진짜....참고로 우리가게 음식값은 그대로다
이씨부랄 현기놈들아.......값어치 못하는차 국산차....
원가주고 사는 사람이 호구되죠..
그건그렇고 아직도 자국차 사야한다고 댓글 다는 사람 있던데 현대분 직원인가보죠?
차 비싸게 팔꺼면 a/s나 서비스 군말없이 해달라거요
공문내려보내서 뭐 고쳐주지마니 이러지말고 리콜할때 확실히 알려주구 해야지
그리고 원가절감으로 차량 부속강성 내리지좀 마쇼 ㅡㅡ
10년이넘은 sm차량하체하고 현대차 동급 하고비교하면 기가막힐뿐입니다..
대형세단이면 CEO거나 5~60대 차종인데
보배 평균연령이 그리 높았음? 아니면 CEO들이 그리 많았나? 신기해...
자신의 재정에 무리가 가지않는 선에서 차를 좋아하면 그냥 타는거죠.
일반 회사원이라도 자기가 좋아하고 돈있다면 타도 됩니다.
안전을 생각해서 타는 사람도 많구요.ㅋ
CEO도 대형차 싫어하면 안타는거구요. 일반 회사원도 대형차 좋아 하면 타는겁니다.
차가 사치품이던 쌍팔년도도 아니고 지금시대에 차가 뭐라고 신분나눠서 타도 되는차 안되는차를 나눕니까. ㅎㅎ
무슨 차별화가 됩니까? 엔진하고 미션이 다 같고 껍데기만 다르게 해서 물건값을
몇천만원씩 차이나게 하는데 이게 무슨 럭셔리 정책인지 참...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