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가 4월말 출시할 소형차 폴로의 가격을 2,490만원으로 확정했다.
14일 수입차 업계에 따르면 폴로는 국내에서 2490만원에 판매될 예정으로, 1.6ℓ TDI 단일 트림으로 운영된다. 여기에 특별히 외장 패키지 R라인이 조합돼 범퍼나 리어 스포일러 등의 형태를 보강했다.
폴로의 가격이 정해지면서 국내 성공 여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올해 수입차 시장이 빠르게 소형화로 흐르고 있는 것과 관련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은 큰 장점이라는 게 업계 판단이다. 실제로 경쟁차인 푸조 208은 2,890만원, 피아트 500은 트림에 따라 2,690만~2,990만원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다만 다소 허술하다고 여겨지는 선택품목은 폴로의 약점이라는 지적이다. 이에 따라 폭스바겐코리아는 내비게이션을 추가 장착할 수 있는 패키지를 마련할 예정이지만 추가 비용이 든다는 점에서 소비자 만족도는 높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폭스바겐 폴로 가격이 2,490만원에 정해지면서 수입차 소형화 바람이 본격 시작될 전망이다"며 "하지만 타깃 소비층이 좋아할만한 선루프나 내비게이션이 없다는 점은 약점으로 꼽힌다"고 전했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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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동에서 팁트로닉 선택하는 가격이나 수동에서 DSG선택하는 가격이나 똑같음
비싼걸 저런 가격대 차에 넣을리가 없잖아요
굳이 90마력으로 셋팅 했다는게 이해가 안가네요
적어도 120마력은 돼야지..ㅠ
가격은 스마트 포투 쿠페 가격이랑 비슷하군요ㅎ
요상한 네비 달려 나오는 것보다 입맛에 맞는 네비 사제로 달면 되는거죠.
폭스 1.6TDI면 충분히 검증된 엔진 아닌가요?
현기차가 워낙 가격을 높혀놔서 저런 소형차가 2400만원인게 비싸게 느껴지지 않네요.
는 꿈 ㅠㅜ
왜 구지 R라인 넣어서.. 옵션을 빼냐고.. 아놔;; R라인을 팩키지로 따로 팔아야지..
폭바..병맛이네;
미친 옵션질 하는 국산차보다야 연비나 성능 인정 받아서
일반 오토가 들어간것도 아니고
Dsg ㅎㄷㄷ
경험해 볼 수 있다는건 환영
208 1.6 92마력 연비 18.8 최고속도 183 가격 2890만
무난한 깡통아냐 감성디자인 호화옵션 400추가냐가 되겠네요..
실내디자인과 옵션보면 폴로는 정말 아닌듯 차라리 400추가하고 옵션좋은 208이 나을거같음 프레임없는대형하노라마루프와 실내무드등과 알루미늄페달 네비등등 옵션차가 너무크네요.
하지만 저라면 둘다싫고 피아트 500 살듯합니다..
물론 폭파 코리아 에서도 아이가 있는 분들 보다는 젊은분들이나 신혼부부들에게 더 포커싱을 하고 마케팅 수요를 하겠지만요
뭐 보시는 분 마다 저 마다의 관점은 다르니..
1500만원 해야 할 차가 브랜드+독일차 라는 이유로 1000만원 더 받는 느낌^^
Direct-Shift Gearbox 좋나요?
누가 자세히 설명좀 해주세요^^*
저는 슴7 35 06년식을 운행중입니다. 아이신 5단이죠. 여자친구가 cc를 운행중이어서 번갈아 가며 느껴본 바로는 느낌이 상당히 좋습니다. 제차에 비해선 리스펀스가 정말 끝내줍니다.ㅎㅎ 폭바무시했는데 좀 다르게 보이더군요.ㅎ
그럴바에 옵션없어도 폴로가 낫다고 생각됌
준중형해치백과 소형해치백이라도..
현기차 타다가 폭스타보면 운전재미가 이거구나
바로나올텐데...
햔기차에 젠쿱빼고 운전재미가 있는차가 있던가?
아이 삼십 디젤 천 팔백만원대 ㅎㅎ
네비는 원하는 제품 운전자가 익숙하게 써왔던 제품으로
구입해서 사용하는게 좋잖아요~
앞으로 나올 SM5 1.6터보나 K5 페이스리프트를 버리고
이걸 사는게 과연 좋은 선택일지...
아무래도 우리나라 정서상...소형차급은...통하기 힘들텐데...성공할려나;;;
저 금액이라면...호일소리듣더라고...걍 i30 구입할듯하네요...;;;
조금이라도 덜 다칠려면 라프디;;;
가격또한 정말 착한 가격에 나온거 같네여...
저돈으로 국산 중형은 안살듯...내구도가 딸리고 성능이 저조하니깐요..
이젠 수입에도 귀와 시선이 몰릴거 같네여...
치자체의 완성도를 봐야지
저돈주고 국신중형을 사?
왜? 차라리 국산중형 살바에야
중국산 리무진을사지 그래?
오래 안전하게 타고 싶으면 폭스바겐이 답인듯..
옵션으로 차를 구입하는 시대는 지났는듯
연비 안전성이 첫번째죠 ..
고유가 시대에 ..
모든게....그리고 20년돼도 휀다랑 차체 안썩어요..아연도금강판...
다른부품은 교체가 가능하지만...차체가 썩으면 차를 바꿔야함.
하체가 썩으면...안전에도 많은영향이있죠^^
폭스바겐이 독일메이커긴 한데 내장이 구리고 수리비, 유지비 비싸고 일제차에 비해 잔고장이 좀 있죠. 특히 독일에서 안만든 것들. 독일차의 환상은 벤츠 이상에만 통용되는 얘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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