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5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2 일산드림 13.08.04 02:44 답글 신고
    소음을 r엔진만큼 줄이고 듀얼클러치미션을 얹으면 가능할지도...
    현재로선 연비충족이 않되서 불가능하다.
  • 레벨 중령 2호봉 예원사랑 13.08.04 05:00 답글 신고
    기본기부터 더 충실해져야지....독일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이 놓아졌다고 이야기하지만 그 수준이 계속 10년 이상 유지하고 이야기 해야지...
  • 레벨 중령 3 ssangpeek 13.08.04 05:49 답글 신고
    골프나 그이상급 디젤수입차 살 사람이 아반떼 디젤이나 i30을 염두해둘 사람이 몇이나 될까?
    일단 엑센트디젤이나 잘 팔리지도 않는 i30은 판매량 바닥을 기겠구만...
    결국은 팀킬하는 꼴이지.
  • 레벨 하사 3 벤츠굿 13.08.04 21:34 답글 신고
    인식이 해치백이 원래 많이 안팔리고 누가 아반테랑 비슷한 사양에 더비싼 i30를 타려고 하겠습니까?? 그 라인사는 구매자들 이유가 대부분 저렴해서 사는것일텐데.. 구지 마니 비싼 i30살만한 큰 장점이 없겟죠? 그래서 안팔리는거지 주요 엔트리모델인 아반떼가 디젤을 달구 나온다면 이야기는 크게 틀려지겠죠.. 솔직히 골프 사는 인간들 이해 안가네요 준나 비싸고 현대보다 조립상태는 양호하겠지만 구지 훨씬비싼 골프를 사는 이유가 좀 의문이네요. 수입차는 사고싶고 돈이 없어서 사는건가? 내외부 솔직히 크게 i30보다 감성이 좋다라는 느낌은 없음... 성능?? 뭐 서킷다닐것도아니고.. 드래그 할것도아니고 그런다고해서 골프가 뛰어난것도아니고 탑기코 보니까 골프 GTI나 기아 K5나 랩타임 거기서 거기드만...파사트 CC는 K5보다 4초나 느림.. 개뵹1신이란말이죠..
  • 레벨 중위 1 BlueNote 13.08.05 09:28 답글 신고
    골프타면 수입차 타고 싶은데 돈없는사람 되는거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하사 2 VQ37 13.08.05 10:08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서킷다닐것도 아닌데 골프 왜사냐고 하네.. 고속도로만 올려봐도 느낌이 확 다른데 뭘 서킷까지 갑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속도 좀만 올려도 이륙할라고 꿈틀대는 흉기랑은 아무리 그래도 다르지..
  • 레벨 원사 3 로싸 13.08.09 15:38 답글 신고
    벤츠굿/
    i30도 타봤고, 엑센트디젤위트도 타봤고, 폴로도 타봤고, 골프도 다 타봤습니다..
    네차종 공통점은 디젤, 해치백, 오토 / 차이는 골프만 써스가 멀티링크

    옵션은 i30 > 골프 > 엑센 > 폴로
    달리기 성능 엑센 > 골프 >= i30 > 폴로

    정말 보배에서 엑센르기니라는 말이 왜 나왔는지 알겠을 정도로 과출력이라 느껴질정도..
    그런데.. 왜 달리면 달릴수록 핸들을 꽉 잡게 되고 무서워질까요?
    반대로 젤 작은 폴로는 왜 속도가 붙어도 불안함이 안들까요?
    현기차에의 고질적인 에어백 불신때문에? 플랙스 머시기 핸들때문에?
    이유는 한두가지가 아니죠..

    주행하면서 느끼는 안정감은? (고속주행, 코너, 브레이킹, 하부충격, 소음 등등)
    골프 > 폴로 > i30 > 엑센

    천만원 차이가 푹신하고 바람 나오는 시트나 오토오토오토오토들이 아니라
    천만원에 내 목숨을 걸고 달리고 싶지 않아서 기본기 충실한 해치백을 타는겁니다.
  • 레벨 원사 3 애플cut 13.08.05 09:53 신고
    애들 방학 중인걸 느끼게 해주는 댓글이 하나 있네요
  • 레벨 하사 3 벤츠굿 13.08.05 21:32 신고
    뭐가그렇게다른지말좀해보라고요ㅋ골프GTI6세대차여러번타봣지만쌈박한맛줫도없던데오히려승차감구리고눈오는날에는차가휙휙돌아가서애먹었음ㅋ진짜차좋은지모르겠던데ㅋ7세대는좀달라졌으려나?ㅋ줫나할말없죠?골프가잘팔리고그급에서좋은차인건인정할게요ㅋ근데천만원도더비싸고거지옵션에세금보험료줫대는부품값이걸감당하면서실용성도별로없는골프를사느냐이애기죠?ㅋ뒷자석도좁고ㅋ차라리쏘나타급들을사지ㅋ쓰겠습니까?
  • 레벨 대위 3 쏘면안되겠니 13.08.04 07:02 답글 신고
    디젤은 엔진도 디젤 그렇고 디젤 라인은 기본 자체 강성도 강해야 하는데
    이걸 개발해서 내놓는거 보다는 수입차 공세에 빠르게 그냥
    내놓는거 보니깐,,, 아마 ,,, 나오고 좀 지나면 문제는 많이 나올듯

    편의사양이야 많겠지만 차는 누가 뭐래도 기본기지
  • 레벨 하사 1 파네리스티 13.08.04 07:57 답글 신고
    독일엔진에 DSG 먹인 폴로랑 직접 비교를 띄우는거 자체가 무리수...

    거기에 지금 가격에서 200만원 올라가면 진짜 노답.
  • 레벨 준장 으으으 13.08.04 11:49 답글 신고
    과연...
  • 레벨 대위 1 크로스맨 13.08.04 12:06 답글 신고
    알류미늄 합금 대거 적용 강도 2배 높아지고 .. 녹셔리나 벗어나라 ~

    기본기부터 탄탄하게 다지는게 관건이다 ..

    폭파의 기본기 부터 따라하기 바란다 ...

    수입차의 디젤승용의 감성을 따라가기 위해서 .i40 살루 . i30 이 왜 안팔리는가에

    연구 좀 해보길 .... 국내 디젤차의 완성도 때문이다 .. 그리고 녹셔리도 문제지.
  • 레벨 중장 블루소다 13.08.04 12:59 답글 신고
    아무리 경쟁을 하고 싶어도 차량 기본기도 차이가 나고, 파워트레인에 대한 신뢰도도 차이가 나고, 독일산 차량을 사면 국산준중형은 거들떠 보지 않는 수준인데 과연 살 가치가 있으려나!?
  • 레벨 이등병 난라이도 13.08.04 13:06 답글 신고
    무조건 디젤엔진 장착한다고 팔린다고 생각하는건가?
    차량 기본기 부터 내구성, 가격까지 뭐하나 좋게 볼수 있는 메리트가 있어야지 사지
    5년 넘으면 아무이유없이 녹슬고 엔진소음 장난아니게 올라 가고....
    니들은 그냥 겁데기 모양만 졸라 바꿔 판매해라
    호구들은 신형이라고 살줄테니
  • 레벨 상사 1 제이타이거 13.08.04 14:16 답글 신고
    디젤 엔진 올리면 ㅋ 무조건 탈 한두개는 날꺼같은데 ㅋㅋ 준비 잘하고 올려도 올려야지 .ㅋ 지금 이마인드로 라면 ㅋㅋ 그냥 터빈 박살나고 ㅋㅋ 사고나면 차대 내려앉을꺼같은 이 기분좋지 않은느낌 ㅋㅋ
  • 레벨 원사 3 천장지존 13.08.04 14:16 답글 신고
    i30디젤스틱 6년째 타고있네용..고장없고 연비도 시내서 15이상 잘나와주고 힘도좋고 오늘은 불스보약이나 한병 먹여야겠네용~~아방이디젤도 기대되네용~^^~
  • 레벨 일병 문은열어봤어x 13.08.04 19:32 답글 신고
    동생 로체 디젤은 왜 지방도로 달려도 12를 넘기가 빠듯하죠? 친구 hd디젤 수동두 시내 그정도 안나오는데 엄청 살살 달리시나보네요 글고 승용하구 하체가 같아서 그런지 몰라도 찌그덕대고 부싱이랑 베어링 나가구 별쑈를 다해서 속 엄청 썩던데 아무래도 가솔린에 아무 세팅도 안하구 엔진만 바꾼거 같다던데 괜찮아요?
  • 레벨 훈련병 dueto 13.08.06 22:17 답글 신고
    로체 디젤 14만 타고 팔았습니다. 고속주행시 55리터에 850키로 탑니다. 16키로 정도 나오고, 시내 잘나와야 8키로 나왔죠.
  • 레벨 원사 3 로싸 13.08.09 15:40 답글 신고
    아삼공 수동 디젤 연비 진짜 잘 나오더군요..
    다만..
    사고시에 에어백을 0.7초 안에 불어낼 수 있는 폐활량을 평소에 키워놓으시길..
    에어백이 7면 뭐하나요.. 터지질 않는데...ㅋ
  • 레벨 중위 2 LA다졌스 13.08.04 16:31 답글 신고
    시내에서 15가 나온다구요? 정말로?
  • 레벨 원사 1 이츠미마리오 13.08.04 15:45 답글 신고
    솔직히 급하긴 급할겁니다. 갤갤 거리니깐 거들떠도 안볼거다.. 라고 자체 평가하던 현대기아자동차인데.. 수입차 판매 비중을 보면 디젤이 대세...
    그런데 국산 디젤 차라고 더 갤갤 거리지는 않습니다. 바라보는 시선의 차이죠.
    "디젤치고 조용하네.." 와 "역시 디젤이네.." 두 시선이 골고루 적용되지 못하는게 현실... 그래도 분명한 사실은 실내에서 소음 유입 확실히 차단해주고 디젤엔진 장착에 대비된 차대 강화 및 기본기 재설정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 레벨 중령 2호봉 예원사랑 13.08.04 23:42 답글 신고
    그리할 마인드의 경영자가 없는 현실...한 백년후에나 가능할까요???
  • 레벨 중령 1 아이가릿 13.08.04 15:49 답글 신고
    많은 분들이 말씀하시듯. 급변하는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돌려막기용 아반떼 디젤은 위험성이 높죠... i30는 구형때도 처음부터 디젤엔진 라인업을 구축하고 내놓은 차니까 크게 상관 없지만. 디젤이 대세라고 그냥 막 끼워팔기식이면 없던 문제가 생겨날지도;; 개인적으로 suv같은 디젤차 좋아해서 선택폭 넓어지는건 좋은듯.
  • 레벨 대령 3 FR의로망 13.08.04 18:17 답글 신고
    i30는 상관없고 아반떼는 끼워팔기라는 게 먼 소린인가요?
    둘이 똑같은 차인데? 아반떼 해치 버전이 i30구만요.
  • 레벨 원사 1 귀여운미소 13.08.04 17:46 답글 신고
    엠디타보니 실내에서 에어컴프 돌아가는 소리까지 들리던데 ㅋㅋ 디젤이라.......
  • 레벨 대령 1 하우스푸어 13.08.04 17:51 답글 신고
    디젤 올리면서 내구성 검증 된 거겠죠..???ㅋㅋ
  • 레벨 대령 3 FR의로망 13.08.04 18:37 답글 신고
    제타 3140만원에 BMW급 수리비를 모르나보네 기자양반
    그리고 연비 덕 누리다가 반토막 나는 감가상각도......

    개깡통 직물씨트 제타 사느니 훨씬 싸고 있을거 다 있고 편한 아반떼 디젤 풀옵 사겠따.
  • 레벨 중위 1 BlueNote 13.08.05 09:23 답글 신고
    ㅋ제타 신형 보고 오세요~~~~~~~~~~~~~~~~~~~~~~~~
  • 레벨 원사 3 aliveking 13.08.05 18:36 답글 신고
    제타 골프 파샷트는 현기차보다 중고차 감가가 적어요

    즉 중고차 가격이 좋아요
  • 레벨 상사 2 오디오책 13.08.04 20:42 답글 신고
    뭐로 뭘막아?
  • 레벨 상병 궁금한건못참아 13.08.04 22:18 답글 신고
    국산도 갈수록 라인업이 다양해지니 좋은 현상이네요~
  • 레벨 준장 별명수정했다 13.08.04 23:35 답글 신고
    디파워드 에어백이나 좀 바꿔 흉기야 남들 잘팔린다니까 동네개마냥 쫄래쯜래 쫓아댕기지말고.내수 80잡고있으면서 동네 개처럼 굴어서야되것냐
  • 레벨 병장 무한상사정대리 13.08.05 00:01 답글 신고
    많이 구입하고 많이 후회하다보면
    현기의 점유율은 떨어질 것입니다
  • 레벨 중사 2 아트킬 13.08.05 08:57 답글 신고
    계산기 잘 두드려야해....

    미니나 골프, 포커스 같은 수입디젤 프로모션 + 영업사원 디씨 받으면 2500-2600 에 살수있어.. 아반떼 디젤 최하 2200 스타팅에 디씨 해줘야 20-50만원이야.

    그러면 차값이 실제로 300-400만원 차이인데, 36개월 기준으로 한달에 10만원 정도 차이거든? 근데 수입디젤의 연비가 더 좋기 때문에 이중에 4-5만원 정도는 연비로 메꿔져. (디젤 사는 사람이면 기본적으로 운행거리가 많을테니까)

    그럼 한달 5만원을 더 내면 아반떼 디젤이 수입디젤로 둔갑할수있는거지..

    자, 이제 3년뒤에 차를 팔때 중고시세를 생각해보고 아반떼 디젤의 가성비를 다시 한번 평가해봐...(수입디젤의 감가상각이 높아도 아반떼 디젤보다 중고시세가 쌀수는 없겠지?) i30는 뭐 말할것도 없고 -_-;;

    아, 물론 현대차를 사면 트렁크에서 금붕어를 키울수있는 옵션을 공짜로 주기는하지...
  • 레벨 중위 1 BlueNote 13.08.05 09:24 답글 신고
    안사요~
  • 레벨 중장 박아사탕 13.08.05 09:47 답글 신고
    가솔린가격대를 너무 올려놨으니 디젤가격 책정하기가 애매하게 됐네.ㅋ
  • 레벨 이등병 한방에죽여랑 13.08.05 10:18 답글 신고
    솔직히 현대차는 그랜져 이하급은 외제차와 비교할수 없을만큼 허접해.. 일부러 그렇게 만드는것처럼 하체소음 승차감 핸들링 차의 기본기를 완전 허접하게 만들지.. 디자인과 엔진.. 딱 2개가 현대차의 장점이야..

    아반테 디젤을 여지껏 왜 안내놨겠어.. 같은차 팀킬이기 때문이야 거기다가 현대차는 가격을 올릴데로 올려놔서 현 아반테+200만되면 수입엔트리 디젤과 차이가 크지않아
    그런데 차의 기본기는 하늘과 땅이지..

    나를 포함해서 일반중서민들은 아반테 같은 차량을 살수밖에 없지만 수입엔트리를 타보고 비교했을시에 고민이 상당히 될거고 젊은혈기와 현대차의 불신때문에 수입엔트리를 지를수도 있겠지.. 솔직히 디젤은 차 가격만 지불하면 유지비는 엄청나게 낮아.

    거기다가 수리비 걱정하는데 일단 내구성이 강해서 오래쓸뿐더러 인터넷만 쳐봐도 폭스바겐부품 직수입하는 곳이 요즘에는 엄청많아.. 보증수리기간이 지나도 유지하는데 2-3배정도면 되지만 돈이 가장많이드는 유류비에서 아끼는게 많기때문에 솔직히 조금만 더 쓴다고 보면돼..소나타급 유지비밖에 안들거나 더 안들수도 있지..(재수없는 일부의 경우를 제외하면.. 그리고 3000만원짜리 외제차가 부품이 비싸야 얼마나 비싸겠어 에어서스펜션이 들어가겠어.. 고가의 장비도 별로 없는데..)

    현대차는 앞으로 차를 정말 제대로 만들어야 될거야.. 그동안 가솔린으로 가격을 올려서 수입차와 차이가 났지만 디젤을 내놓으면 바로 뽀록 나거든 그동안 얼마나 많이 쳐 올려놨는지.. 심지어 2000cc소나타와 2400cc캠리가 가격이 같아도 이상한건데. 캠리가 더 싸다니..ㅋㅋㅋ 수입관세 거기에 엔진크기 그 모든게 다른데도 현대차가 비싸다는건 말이 안되는거지..

    차를 정말 제대로 만들어서 우리나라 사람으로서 외국에서 선방하고 잘팔리고 그리고 자국민한테 눈탱이 안치고 하면 외국에서 잘나갈때 애국심이라도 느낄텐데..

    참 현대병신들 이제 앞으로 더욱더 큰일날거다..
  • 레벨 소령 1 압구정노숙자 13.08.05 11:16 답글 신고
    중형이하~~~ 디젤은 좀 가격이 난감해지죠.. 현대쪽에서는

    디젤옵션좀 넣으면.. 2200~2400이 된다고 가정하면..
    골프3000만원이하....
    골프에는 궁극의 dsg장착으로 훨씬더 좋은 성능과 연비를 가지고 있으니..

    가격이 거의 동급이라고 봐도 무방한 상태가 되어버렸죠..
    이제 남은것은 as망밖에 없고..

    예전에 골프비싸다고 노래불렸던 분들;;; 상황파악이 되려나 모르겠네요
  • 레벨 소령 1 압구정노숙자 13.08.06 10:56 답글 신고
    유리한 쪽으로만 해석을 하셨네요..
    골프 1.6 2990만원입니다... 옵션이야... 현대가 완승이지요..
    솔직히 없어도 되는 옶션..들..

    dsg는 왜? 언급을 안하시나요? dgs사용해보셨어요?...

    아이30 디젤에 폭파에 들어가는 DSG가 옵션으로 넣을수 있으면
    차 값이 얼마 상승할거 같으세요?..
    이게 이문제의 정답 아닐까요?

    현대디젤 탈만한 옵션 2200만원은 할거 뻔하고...
    골프2990만원잡으면... 차라리 쓰레기옵션 던지고..
    dsg를 선택하시는게.. 훨씬 좋지요.. 연비도 좋고..

    참고로... 골프 오너 아닙니다.... 그냥 차를 한 30대정도 소유해본적있는
    객관적인 오너일뿐입니다..

    현대차 20대는 타봤을거고.. 외제차도 5대는 소유했습니다.

    거의20년을 차라는차 다 격어보고.. 말씀드린 내용입니다.

    물론 현대 승용디젤도 타봤구요..

    예전처럼 2000만원대 4000만원의 골프시장이 아닙니다
    GTI나 4000이죠... 폭파 홈피가보세요... 현대처럼 옵션으로 차 값이 막 올라가지 않습니다..

    이제는 2000만원대 3000만원의 시장입니다

    그래도... 차사자마자... 약칠해야 하는건 인정하시니 다행이시네요..

    나중에.. 기회있으시면... 두대다... 문짝열어보시고 문짝만 보시고
    객관적으로 평가해보세요..
    옵션포기하고 네비하다 달고 타는게 더 나은 선택입니다

    차라리....AS망을 가지고 뭐라하시는게 맞습니다
  • 레벨 하사 3 벤츠굿 13.08.05 21:56 답글 신고
    현대기본옵션이 골프쓰레기옵션보다훨씬좋아요 글고부품비도 국산차들중에서도가장싸구요ㅋ세금보험비이런건당연현대가훨씬유리하고현대카드만들면세일되는가격이랑혜택도많고요..한마디로아반떼디젤세금보험료다해도2천초반대에살수있어요골프보다더좋은옵션으로..근데골프는세금보험료에쓰레기옵션으로출고하는데3천중반은기본으로넘어가죠 비슷한옵션으로가려고하면4천가까이갈테고.. 그돈이면엑센트한대더살수있겠네요ㅋ아직도비싼건지감이안오나요? 현대차하체에녹안쓸게약발라주는시술30만원이면되요.
  • 레벨 소령 2 오우예 13.08.05 15:40 답글 신고
    가격만 싸면 잘팔릴껀데 뭔 그리 걱정들 하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위 1 느림보hg 13.08.05 16:15 답글 신고
    사지도 못할 사람들도 많져ㅋ
    그리고 보배에서 아무리까도 잘팔릴놈은 더팔림
    그랜져 일등하는거 설명좀ㅋ
  • 레벨 소령 3 RUF 13.08.05 16:17 답글 신고
    물샌다매... 그거부터 고치고 팔어
  • 레벨 대령 3 하늘마당 13.08.05 19:01 답글 신고
    잘 읽었읍니다.
  • 레벨 병장 IP추격자 13.08.05 22:03 답글 신고
    보배는 차를 많이 아시는분들이 계시니 그렇다치지만 일반사람들은 엄청 구매할듯하네요 가격이 관건이지만....국산차들 복합연비에서 3정도 빼면 맞드만 수입차들은 복합연비 그대로 나오니 원...
  • 레벨 원수 마린랜드 13.08.06 00:29 답글 신고
    ㅋㅋ
  • 레벨 소령 2 메가트론 13.08.06 03:25 답글 신고
    팔리긴 팔릴거야 근데 수입디젤타는 사람들은 어차피 시장이 달라
    현대기아차에 디젤 있는거 모르나?
    그냥 현기차 타기 싫으니까 수입차로 가는거지
  • 레벨 중장 보뵈인 13.08.06 17:00 답글 신고
    이 병맛같은 아방디젤이 2200만원에 팔린다면.........

    어떤 개 미친놈이 이걸 살까

    나같으면 걍 좀더 보태서 제타 새중고나 골프 가겠네

    깡통 1500만원부터라면 고민좀 해볼법 하지만....
  • 레벨 상사 2 Vernix 13.08.06 18:57 답글 신고
    ㅋㅋ 저기 위에분 골프 gti 타보셨다면서, 승차감이 안좋고 겨울에 미끄러지는게 단점이라고 지적하시니 할말이 없네요.
  • 레벨 중장 꿈같은인생 13.08.06 19:48 답글 신고
    잘 보았습니다.
  • 레벨 중위 3 절대믿어 13.08.07 00:10 답글 신고
  • 레벨 병장 마칸기다린다 13.08.10 10:10 답글 신고
    벤츠굿/fr로망 대표적 보배찌질이들...발렛파킹 알바로 해본 경험으로 승차감,주행성능 운운하지 마시길....
  • 레벨 일병 국산차12 13.08.10 10:40 답글 신고
    국산은 아직 가솔린이 최고다. 차에 디젤만 올린다고 다되는줄아나.
  • 레벨 소장 강ll훈 13.08.13 11:29 답글 신고
    잘 봤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