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컨셉트 'HCD-14 ' /사진제공=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신형 '제네시스'의 최대마력(hp)을 낮추는 대신 실용성을 높이는 선택을 했다.
18일 현대차에 따르면 신형 '제네시스'(프로젝트명 DH)에는 기존 모델보다 16마력이 낮아진 최대마력 318마력의 '람다 3.8 GDI AWD 엔진'이 탑재된다. 국내 모델에는 3.3 엔진과 3.8 엔진이 적용되는데 3.3 엔진도 비슷한 수준으로 조정될 것으로 보인다.
'람다 3.8 GDI AWD 엔진'은 최대마력을 낮추면서 실용영역의 토크를 2.6~6.1% 높인 것이 특징이다. 최대 토크는 기존 모델(40.3kg.m)과 비슷한 수준이나 rpm(분당회전수) 구간이 5000rpm 정도로 조금 앞당겨졌다. 최대 rpm은 기존 6400rpm에서 6000rpm으로 낮춰 엔진 내구성을 높였다.
현대차 관계자는 "일부 고객이 마력이 높아도 저속회전 구간의 토크가 낮아 차가 잘 안 나간다는 불만이 있었다"며 "이번 신형 '제네시스'에서는 실용적인 측면을 강화하기 위해 저속 회전 구간에서의 토크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또 신형 '제네시스'는 기존 후륜구동 방식에 현대차 세단 최초로 사륜구동이 추가된다. 전자식 사륜 구동 시스템인 'HTRAC(에이치트랙)'이 탑재돼 4개 바퀴의 구동력을 도로 상태에 따라 전자식으로 다르게 배분한다.
연비는 큰 개선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관계자는 "연비는 기존 연비(9.3km/L)와 큰 차이가 없는데 엔진 연비는 좋아졌으나 차량 무게가 늘어나서 그렇다"며 "사륜 구동으로 바뀌고 전장이 늘어나 옵션마다 차이가 있지만 차량 무게가 기존 보다 10% 정도 늘어났다"고 말했다.
신형 '제네시스'의 이런 특징은 현대차 내부에서도 논란을 일으켰던 것으로 알려졌다. 또 다른 현대차 관계자는 "얼핏 보면 토크와 연비는 그대로 인데 마력은 낮아졌다"며 "마케팅 및 판매부서에서 처음에는 반대했으나 결국 표면적인 수치보다는 실용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경영진이 결정을 내렸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신형 '제네시스'는 운전자 안전을 위한 충돌 성능이 크게 개선됐고, 편의장치로 헤드업디스플레이, 뒷좌석 자동제어, 파노라마 썬루프 등이 추가로 적용된다. 이외에도 최신 기술의 편의사양들이 대거 탑재된다.
한편 신형 '제네시스'는 2008년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5년 만에 선보이는 2세대 신모델이다. 오는 12월 국내에서 먼저 출시하고, 내년부터 미국·중국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남이 기자
출처-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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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서만 바가지 씌우지말고
이제 가격을 좀 내리지!!!!!!!!!
독일차들보다 거품이 더 심한 차종 제네시스 ,에쿠스 아닌가??
수입차보다 거품이 심하다는건 좀 심하지 않나??
표시가격인 MSRP로 알아보면
제네시스380 =========> 35.095 ~~ 44,195뷸
BMW320 ============> 33,475 ~~ 44,400불
BMW328 ============> 37,000 ~~~
BMW335 ============> 43,000 ~~~
실거래가로 따지면 제네시스가 할인 훨씬 많이 해줌으로
제네시스380은 BMW320보다도 훨씬 싸게 팔리고 있죠
그런데!!!!!
한국에서의 그 반대로
실거래가는 제네시스 380 기본형조차도 BMW320보다 천만원 정도 비싸구요
상대가격이 가장 객관화된 시장이죠
미국에서 A 제품이 B제품보다 비싸면
한국에서도 A 제품이 더 비싼게 정상인거죠
그반대인 경우를 비정상이라고 부릅니다
망할넘들...... ㅋㅋㅋㅋㅋ
옵션을 비교하면 제네시스의 바가지는 더욱 심해지죠
해드릴까요??
원하시면 말씀하십시요
아주 상세히 답해드릴께요
ㅋㅋㅋㅋ
.0
이란글 안봤으면 좋겠군요
새로운 4륜인지 하는 구동시스템이 못따라오는 걸깜......?
글을 쓰더라도 좀 품위있게 써라 저게 머니? 일부고객..참 ㅈ1랄도 풍년이다
이미 다른 회사들은 현기업자 차는 거들떠 보지도 않는데 말이죠.
아직도 다른회사차 가져다가 뜯어보고 아직도 배우고 있으니 참...
개 쪽팔린다라는 표현이 잘 어울리는 회사...
다하지... 돈에 깔려뒤지고싶나보네.. 제니시스 사느니 차라리 bmw 520사겠따... 씨부랄것들
기업이 추구하는건 오로지 이익이지요
니들 물새는 대부분의 차주들의 요청은 왜 모른척하냐?
아 현대차는 안사는게 답이다!
)
참 아무리 세월이 흘러도 3리터차량들은 연비개선은 힘든가 보군요
차야 적당히 나가면 될것이고 ...
대시보드에 액정하나 쳐달고 또 몇백받겠지....
거긴 메모지만 올려놔도 졸라 잘비친단다...
배낄려면 벤츠라이트조사각 바뀌는거좀 배끼고 장사마인드좀바꿔라..
국내 대형차를 비싼 외제 2천cc(고성능3천cc) 차와 비교하면서 비싸게 받는다고 하면 좀 그렇지 않나요?
물론 현대가 가격 및 품질대비 욕먹는거 하루이틀 아니지만 아무리 가격 및 품질이 차이난다고 해도
다른 등급이랑 항상 비교하는게 영~~불쌍해서 말이죠...ㅋ
하긴 cc 및 치수로 등급을 나누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너무 불쌍해서요...ㅋㅋ
김남이야 출력 올리며 토크올리는 수입차는 실용성이 떨어 진거니?
밥쳐먹을라고 애쓰는건 알겠는데
상식적인 기사를 써라
이제 내구성이나 배기가스 문제 때문에 출력 낮추고, 실용구간 드립. 다른 회사는 출력도 높이고 연비도 좋아지고 저속토크도 좋아지는데.
다른 회사들이 기술 개발 하는 동안에 제철소나 짓고 있으니 이모양이지..
이게 내가 쓰는 마지막 현기 기사 댓글이다. 이제 현기 욕하는 시간도 아깝다.
제발 뇌가 잇음 자국민을 위해 차를
어떻게 하면 안전하게 만들까를 고민해라
수입차를 사지 않을 만한
큰 '장점'은 별로 없는듯...
또한 여러분들이 내시는 30만원으로 저희 현대자동차는 올해 생산차질액 1조원 이상을 망까이 시켰습니다
또한 불철주야 조뺑이 까면서 나사박는 우리 직원들에게도 성과급 1인당 2000만원 이상 지급되었습니다
또한 사랑하는 미국 국민들께도 개값으로 판매할수 있는 캐쉬를 모았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성원 부탁드리겠습니다 최고의 기체와 액체로 보답해드리겠습니다
뉴씽킹 뉴파씨빌리티 휸대자동차!!
구동부품의 밸런스증대및 맥동개선이 좋아져서 수명도 좋아졌음에도...
뭐...여기서 말해봐야..욕뿐이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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