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의 하반기 전략 세단 신형 '제네시스'가 그 모습을 드러냈다.
현대자동차는 24일 남양연구소(경기도 화성시 소재)에서 자동차 담당 기자 등을 대상으로 올 연말 출시 예정인 신형 제네시스(프로젝트명 DH)의 미디어 사전 설명회를 가졌다.
신형 제네시스는 디자인에서부터 주행 성능, 안전성에 이르기까지 현대차의 최첨단 기술력을 집약시켜 탄생한 프리미엄 대형 세단이다.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과 인간공학 기술을 적용한 디자인, 향상된 차체와 엔진의 조화를 바탕으로 다이나믹한 주행감을 강조한 R&H(Ride & Handling) 성능, 기계적 안전을 넘어 운전자를 배려하고, 교감하는 수준의 안전성 등 미래 현대차가 지향해 나갈 변화와 혁신의 청사진을 담고 있다.
이 날 행사에서 현대차는 디자인, 성능, 신기술 등 신형 제네시스에 적용된 주요 특징을 설명하며 제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이와 함께 그 동안 베일에 가려졌던 신형 제네시스의 렌더링 이미지도 전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권문식 현대차 연구개발본부장(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2008년 출시 이후 뛰어난 상품성으로 전세계의 찬사를 이끌었던 제네시스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또 한 번 진화했다"며 "현대차의 모든 역량을 결집시켜 탄생한 신형 제네시스는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자동차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역동적 디자인과 해외 최고 명차 수준의 상품성으로 재탄생
신형 제네시스는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과 상품성을 갖춘 프리미엄 세단 개발을 목표로 현대차가 완성한 최첨단 후륜구동 세단이다.
이를 통해 신형 제네시스는 역동성과 안정성이 조화된 차별화 된 디자인, 세계 최고 수준의 차체 안정성, 해외 최고 명차 수준의 주행 성능과 승차감, 최첨단 신기술 및 신사양을 갖췄다.
특히 현대차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모던 프리미엄'을 바탕으로 제네시스만의 차별화 된 감성 상품성을 더함으로써, 고급차 고객들에게 프리미엄에 걸맞는 최상의 감성 만족을 선사하는데 주력했다.
뿐만 아니라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 등 국내외 주요 장소에서의 철저한 주행 성능 검증을 통해 주행 안정성 등 완성도를 극대화했다.
▲ 플루이딕 스컬프처 2.0 디자인 첫 적용…향후 모든 차종으로 확대
신형 제네시스에는 기존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처'를 바탕으로 보다 정제되고 품격 있는 디자인으로 발전시킨 '플루이딕 스컬프처 2.0(Fluidic Sculpture 2.0)'이 최초로 적용됐다.
플루이딕 스컬프처 2.0은 정제되고 간결한 디자인 요소를 바탕으로 조화로운 디자인 구현, 단일 헥사고날 그릴 적용으로 현대차만의 모던함을 잘 살린 전면 디자인, 심플하면서도 감성적 즐거움을 주는 인테리어 디자인, 고급스러운 컬러, 소재 등의 적용을 통한 프리미엄 감성 품질 구현을 핵심 요소로 하고 있다.
이 같은 디자인 철학이 적용된 신형 제네시스의 외관 디자인은 고급스러운 느낌의 신규 헥사고날 그릴을 적용한 전면부, 한층 정제된 라인과 볼륨감을 강조한 측면부, 하이테크함과 입체감이 돋보이는 후면부 등이 조화를 이뤄 세련되고 다이나믹한 프리미엄 대형 세단의 느낌을 잘 살려준다.
실내 디자인 또한 일관된 스타일로 디자인 된 각종 노브 및 버튼, 안정된 느낌의 넓은 실내공간, 사용자의 편의와 직관성을 고려한 인간공학적 설계, 디테일 완성도를 높인 각종 마감 처리 등을 통해 세련되면서도 품격 있는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현했다.
특히 신형 제네시스는 운전자가 각종 차량의 기능을 직관적으로 인식함으로써 보다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도록 한 HMI(Human-Machine Interface) 설계 원칙을 바탕으로 최적의 디자인을 완성했다.
구체적으로 운전자의 직관적 사용성과 편의성을 고려해 차량 스위치를 기능별로 나누어 배치해 조작이 쉽도록 하고, 스위치를 축소하고 정보표시를 표준화시켜 보다 간결하면서도 명확한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주요 부분의 그립감과 조작감 또한 향상시켰다.
현대차는 신형 제네시스를 시작으로 향후 출시되는 모든 차종의 디자인에 플루이딕 스컬프처 2.0 및 HMI 설계 원칙을 적용할 계획이다.
▲ 차체 및 충돌성능
신형 제네시스는 차체 구조를 대폭 개선하고 차체 강성을 강화해 충돌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다.
프론트 측면부 핫 스템핑 및 이중 단면 구조 적용, 엔진룸 격벽 구조 설계, 리어 및 센터 플로어 구조 개선, 초고장력 강판 및 구조용 접착제 확대 적용 등을 통해 외부 충격에 의한 차체 비틀림과 굽힘 등에 대한 강성을 크게 강화했다.
뿐만 아니라 동승석 탑승자의 머리와 목 상해 위험을 획기적으로 줄인 동승석 압력 제어식 에어백, 운전자의 하체를 보호하는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9 에어백 등을 탑재했으며 충돌 시 승객의 골반부를 보다 확실하게 잡아주는 ;EFD(Emergency Fastening Device) 시스텐', 시트벨트를 당겨 승객에게 위험 상황을 사전에 알려주거나 충돌 직전 승객을 고정시켜주는 ;프리 세이프(Pre-Safe) 시트벨트' 등 개선된 안전사양을 적용해 탑승자를 최상의 수준으로 보호한다.
이 밖에도 보행자와 충돌 시 후드를 들어 올려 보행자의 상해를 줄여주는 액티브 후드 힌지를 적용해 보행자 안전성도 강화했다.
▲ 최고의 주행 및 동력 성능
신형 제네시스는 서스펜션 강성을 강화하고 각종 첨단 기술을 적용해 세계 최고 수준의 주행 및 핸들링(R&H) 성능을 갖췄다.
전륜 및 후륜 서스펜션의 강성을 개선하고 차량 전후의 무게를 이상적으로 배분하는 등 최적화 된 차체 설계를 바탕으로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뿐만 아니라 제동력과 구동력을 효과적으로 제어해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 '선회 제동 시스템(ATCC)' 및 '전자제어 서스펜션' 등을 적용해 주행 능력을 크게 개선했다.
또한 고출력의 전동모터가 랙(Rack)을 직접 구동해 조향 시 응답성과 안정성을 향상시킨 'R-MDPS'를 현대차 최초로 적용했으며 스티어링 휠 회전 반경에 따라 기어비를 조절해 민첩성과 조작 편의성을 높인 '가변 기어비 스티어링 휠'도 장착했다.
최신 상시 4륜 구동 방식인 전자식 AWD(All Wheel Drive) 시스템 'HTRAC(에이치트랙)'도 신형 제네시스에 처음으로 탑재됐다.
'HTRAC'은 빙판길 등 도로 상태에 따라 전후 구동축에 동력 배분을 전자식으로 제어하는 최첨단 드라이빙 시스템으로, 전후 바퀴 구동력을 도로 상태에 따라 전자식으로 가변 제어하며 변속 모드에 따라서도 능동적으로 구동력을 제어하는 등 한 단계 진화한 4륜 구동 시스템이다.
더욱이 운전자의 선택에 따라 2가지 모드로 구동력 배분 제어가 가능해 노멀 모드에서는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승차감을, 스포츠 모드에서는 민첩하고 빠른 가속감을 느낄 수 있다.
아울러 신형 제네시스는 흡기계와 인젝터 등을 개선해 저중속에서의 토크를 강화함으로써 실용 영역에서의 가속 성능을 대폭 향상시킨 람다 엔진을 탑재했다.
▲ 스마트 트렁크 등 첨단 사양 탑재
이 밖에도 신형 제네시스에는 운전자가 스마트키를 가지고 차량 후방에 접근후 3초간 대기할 경우 트렁크가 자동으로 열리는 '스마트 트렁크', 레이더와 카메라를 활용해 전방 차량의 움직임을 감지해 추돌 방지 및 위급 상황 시 차량을 자동으로 정지시켜주는 'AEB(Autonomous Emergency Braking System)'이 탑재됐다.
또 고속도로 주행 중 도로 정보를 활용해 규정 속도에 따라 안전 운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동 감속 기능', 실내의 CO2 농도를 자동으로 제어해 실내를 쾌적하게 유지하고 졸음 운전을 방지하는 '스마트 에어컨' 등 최첨단 신사양이 대거 적용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출시 이후 북미 올해의 차 수상 등 고급차의 역사를 써 내려온 제네시스가 더욱 진화한 신형 제네시스로 탈바꿈했다"며 "특히 혹한 코스로 유명한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 등 국내외 주요 지역에서 철저한 성능 검증을 통해 완성도를 극대화했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를 넘어 전세계 프리미엄 세단 시장을 새롭게 정의할 신형 제네시스를 기대해 달라"고 강조했다.
김지원 기자 kimjiwon@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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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넘게 광고와 가격만 명차와 견주고있는 회사
단순노무 생산직 연봉이 전세계 업계에서 Top인 회사
자국시장에서만 순이익이 세계 Top인 회사
마치 구두로 치면 싸구려 브랜드에서 싸구려 가죽으로 만든 구두를 명품 브랜드에서 나온 송아지가죽 구두 가격에 파는 격?
내수시장 개판치면서
S클래스 7시리즈와 견줄 수 있다 이런 설레발식의 마케팅효과가 아직까지 통할 거라 보나........
하여튼 현기차는 정말 얄미워요..ㅋㅋㅋㅋ
S 클래스가 4천~7 천만원인가요??
이상 돈없어서 사지도 못할 새끼들의 열폭의 도가니였읍니다.
보배에서야 워낙 능력자 분들이 많아서 없을수도 있지만.
그래도 나름 지방도시에서는 좀 산다. 임마야.
차도 전엔 3대굴리다가 지금은 컨버 한개 정리하고
세단이랑 고배기량 째깐한거 굴린다.
암거나 한대 팔아도 저거 산다. 말 함부로 하지 마라.
막말로 보배에서 제네실수가 고급차냐??
안사요 안사
미국서 도요타 캠리 값도 못 받는다는 제네시스를 bmw5시리즈 값에 사다니..
정확하게
미국에서 제네시스380이 BMW328과 비슷한 가격이 아니고 BMW320보다도 싸다 입니다
표시가격인 MSRP로 알아보면
제네시스380 =========> 35.095 ~~ 44,195뷸
BMW320 ============> 33,475 ~~ 44,400불
BMW328 ============> 37,000 ~~~
BMW335 ============> 43,000 ~~~
실거래가로 따지면 제네시스가 할인 훨씬 많이 해줌으로
제네시스380은 BMW320보다도 훨씬 싸게 팔리고 있죠
그런데!!!!!
한국에서의 그 반대로
실거래가는 제네시스 380 기본형조차도 BMW320보다 천만원 정도 비싸구요
캠리보다는 비싸지만
이번에 수입된 아발론 리미티드모델이 북미형 제네시스 380 풀옵션보다 실거래가 비쌉니다
즉 아발론은 4990만원에 파니
제네시스 3.8은 최소 천만원이상 싸게 팔아야 아발론보다 거품이 적은거죠
즉 현가격은 제네시스가 아발론보다 천만원이상이 거품이 있다입니다
추가로
한국에 수입되는 캠리2.5 모델은
표시가격 23,045불 (기본형) ~~~~ 31,250불 (풀옵션형) 입니다
기본형 가격
http://www.carsdirect.com/build/options?zipcode=90010&acode=USC40TOC021A0&leadLightbox=true
캠리가 2만불이라는 말도 잘못된것입니다
정말로 고객에게 명차라는 인정을받고싶으면 말로만 얘기하지말고 정말제대로된차를만들어주세요
그나마할수있는 엔진 우려먹기도끝났고 기술력바닥에 회사 노사 임금협상해서 삭감하고 고객에게 질좋고값싼차로보답하세요
그게 마지막으로 현기를 사랑한 고객에게 할수있는 최선일것같아요 진심으로 ....
저러다 휴지조각도없이 사라질것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DH 2WD 4WD 불량 개만은대 어쩔겨 ㅋㅋㅋ
호구들 줄스겠네ㅋㅋ
허구한날 툭하면 독일차래..
모양새가 꼭 비슷함
차의 기본도 모르는것들이 무슨...
정말 멋진 현기차다 ~
사고나도 에에백 안터져서 사람이 죽어나가는차~
자식들 저따 태우고 싶을까 ㅉㅉ
이런 제목 나오겠지?
그나저나 저 그릴 고기구워먹고싶게 생겻네 방패를 코에다 언진거 같네요
그냥 북한 다음 일본 다음으로 흉기차가 싫어 ..
우리가족, 회사 모두 흉기차 안쓰는데도 싫어 ..
언론 플레이고 나발이고, 내가 무슨 영향을 받았는지, 마법에 걸린 건지 모르겠지만..
그냥 싫어 ;; 그리고, 딱히 반드시 좋아해야 할 이유도 없어 ..
'화'라는 책을 읽어봐.. 똑같은 달걀도 양계장에 스트레스 받아가며 기계처럼 뽑아낸 것이랑
자연상태에 방목하듯이 키운 닭의 달걀이랑 맛이 다르데..
생산자가 어떤 마음가짐, 어떤 정성으로 만드느냐에 따라 결과물도 달라,
결과물에서 느껴지는 아우라, 포스가 다르단 말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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