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가 렉서스 플래그십 쿠페 LC의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국내 소개할 차종은 LC500h와 LC500 등 두 종이다. 하이브리드인 LC500h은 세계 최초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유단 기어가 조합된 '멀티 스테이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최고 359마력, 10단 자동 변속기에 준하는 변속이 가능하다. 또 새로운 FR 플랫폼 GA-L(Global Architecture - Luxury)를 기반으로 감성적인 디자인과 날카로운 주행을 동시에 실현했다.
첨단 안전 패키지인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는 충돌방지지원시스템(PCS), 다이내믹레이더크루즈 컨트롤(DRCC), 차선유지어시스트(LKA), 오토매틱하이빔(AHB) 등 네 가지 기능을 포함한다.
외관은 새로운 브랜드 가치 '브레이브 디자인'을 도입했다. 전면 스핀들 그릴에서부터 측면의 플로팅 필러, 카본 루프, 와이드한 후면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고성능 쿠페임을 드러낸다.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전달하는 초소형 3-BEAM LED, 플러쉬 타입 도어핸들, 인피니티 미러가 적용된 후면의 테일 램프도 적용했다.
실내 마감 품질은 타쿠미(장인)의 수작업을 통해 완성됐다. 앰비언트 일루미네이션, 도어 트림의 드레이프 장식, 10.3인치 EMV(Electro Multi Vision) 디스플레이를 통해, 탑승자에 대한 오모테나시(환대)를 표현했다. 역동성과 고급스러움을 모두 갖춘 직경 365㎜ 스티어링 휠에는 렉서스 최초로 전체 표면에 열선을 적용해 고온과 저온 2단계로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 일체감을 높힌 스포트 시트는 알칸타라 소재에 석션 타입의 통풍 시트를 장착해 쾌적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렉서스를 의미하는 'L'자 패턴을 실내 각 부분에 배치했다. 최상의 사운드를 전달하는 13개의 마크 레빈슨 프리미엄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으로 차내를 감싸는 풍부한 음향을 제공한다.
렉서스 인터네셔널 사토 코지 수석 엔지니어는 "보다 예리하고, 보다 우아한 주행을 목표로 설계된 LC500h과 LC500를 통해 렉서스다운 퍼포먼스 주행을 많은 분들이 느껴보셨으면 한다"며 "타쿠미(장인)가 만든 작품 LC는 달리는 즐거움과, 소유하는 즐거움이라는 경험을 선사하고, 궁극적으로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기술을 통한 감동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LC500h와 LC500는 전량 일본 모토마치 공장의 LC 전용 라인에서 생산되며, 하이브리드는 9월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가격은 LC500가 1억7,000만원, LC500h가 1억8,000만원이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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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품이 있건 없건,,
일본의 발전을 위해서 우리 다같이 노력 합시다.
무슨 나오는것마다 대학교 디자인과 막 들어가 의욕만 앞서는 새내기들 습작같음.
앞모습이든 뒷모습이든 완성도는 없음....매너리즘에 허우적대는 초년생or 늙다리 디자이너 작품같음...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내부도 아주 작살이죠.
1억 2천 에서 할인 2천 해줘서
1억 이여도 살까 말까다ㅋㅋ
요즘은 성능도 중요하지만 가격을 어떻게 정하느냐에 따라서 판매가 갈리는것 같습니다.
뭐 디자인은 카리스마있고 괜찮습니다.
앞에 1자 빼도 살까말까인데!!!
부정적인 하지만ㅋ
저가격이면 살거 천지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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