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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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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사 1 lodi 17.09.21 15:25 답글 신고
    실상은 이렇습니다.

    http://news.joins.com/article/21952080

    떡줄 사람은 생각도 없는데, 김치국부터 마신다는 옛말 처럼,
    기업이 채택할만한 제품도 아닌데, 자기들 돈나가는 일도 아니고, 세금으로 하는 일이니,
    일단 연구개발하고 생색내기.
    그러면서 국내기업들이 국산기술 외면한다고 기업탓...
  • 레벨 중위 1 티프로 17.09.21 16:33 답글 신고
    폭스바겐에서 이용한다는 것은 그만큼 검증됬다는거 아닌가요? 잘 이해가 안되서요
  • 레벨 중사 1 lodi 17.09.21 17:58 답글 신고
    기사에는 "ETRI는 지난해 알데바란을 국내 반도체 설계 전문 중소기업인 넥스트칩에 기술을 이전했으며, 이번에 개발한 업그레드 버전도 하반기까지 관련 기업에 기술을 이전해 내년까지 상용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제는 ETRI 제품을 최종적으로 받아줄 곳이 국내 대기업이 아닌, 중국 전기차 전문업체 BYD나 독일 폴크스바겐이라는 점이다." 라고 적혀있는데,

    위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풀면 다음과 같습니다.

    (1) ETRI -> 넥스트칩으로 기술이전,
    (2) 넥스트칩에서 상용화에 성공,
    (3) 중국 BYD나 독일 VW이 넥스트칩의 상용화 결과물을 채택.

    위 (1), (2), (3)의 조건이 모두 연달아 충족될 때에, 그럴 수 있다는 희망사항입니다.
    일단 (1)은 지난해에 했다고 하니, 그렇다치고,
    (2)는 아직 상용화에 도달하지는 못한 것이고,
    (3)은 넥스트칩 외에도 경쟁사/대체제품이 많기 때문에 중국 BYD나 독일 VW이 꼭 사줄 것인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오히려 그럴 가능성이 희박한데, 국내 관계자들의 희망사항에 불과하다고 봐야겠지요.

    ETRI... 말 많은 정출연중 하나인데, 특히 기술이전 결과물에 대해 기술이전 받아간 기업들의 평가를 들어보면 기대를 접는게 낫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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