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폭스바겐, 아테온 R-Line
폭스바겐이 브랜드의 폭 넓은 매력을 보여주기 위해 ‘독일스러움’을 빼는 등 종합적인 변화에 나선다. 또 폭스바겐은 내년 새로운 브랜드 로고를 론칭할 계획이라고 밝혀 주목된다.
18일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 카스쿱에 따르면, 요흔 생필(Jochen Sengpiehl) 폭스바겐 마케팅 총괄(CMO, Chief Marketing Officer)은 최근 “폭스바겐이 작년에 비해서 좋은 성적을 내지 못하고 있다”며 “이는 폭스바겐이 너무 ‘독일적인’ 접근 방식을 고수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그는 또 디젤게이트 이슈 역시 브랜드 이미지에 영향을 줬다는 점도 인정했다.
생필 CMO는 “폭스바겐은 더욱 다채로운 색깔을 보여줘야 한다”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폭스바겐 브랜드를 더욱 즐길 수 있길 원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폭스바겐은 ‘고객 중심’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알리기 위해 소셜미디어와 디지털 광고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도 덧붙였다.
[사진] 폭스바겐, 전기차 I.D. 라인업(I.D. 버즈, I.D., I.D. 크로즈)
또 폭스바겐은 이들 플랫폼을 사용해 신기술과 전기차 마케팅을 대폭 강화할 예정인데, 이를 바탕으로 신기술 도입 등으로 차량 판매 가격이 높아진 점을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필 CMO는 설명했다.
특히, 폭스바겐은 공격적인 전기차 라인업 확대를 추진하고 있는 만큼, ID, ID 버즈, ID 크로즈 콘셉트 등 전기차 출시 및 판매를 통해 판매량을 적극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폭스바겐은 브랜드 이미지를 변화시키고 전기차를 중심으로 한 고객 확보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생필 CMO는 폭스바겐이 내년에 새로운 로고를 도입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로고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전해지지 않았으나, 그는 “새 로고는 스마트폰과 신차들에 더욱 잘 어울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진] 폭스바겐, 아틀라스 탄오크 콘셉트
한편, 폭스바겐은 독일에서 스스로 주차까지 가능한 자율주행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발표해 관심을 끌고 있다.
뉴욕=이대규 특파원 dklee@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본 기사의 저작권은 데일리카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디젤게이트는 희대의 폐쓰레기짓이었지만
그래도 성장하는 판매량은 글로벌1위에 대한 시장의 신뢰도를 보여주는거죠.
가성비라는 단어가 어울리는 브랜드.
중고차 값 떨어질까봐~~~?
붕알이 바싹~~~? ㅋㅋㅋ
폭바 판매량의 절반이 그동안 중국이었슴~ 나머지가 유럽~ 그외 지역에선 폭망 듣보차량
디젤게이트는 희대의 폐쓰레기짓이었지만
그래도 성장하는 판매량은 글로벌1위에 대한 시장의 신뢰도를 보여주는거죠.
가성비라는 단어가 어울리는 브랜드.
공유대비 가성비인지.. 폭바만 떼어서 보면 가성비 없는차라 생각되고 차 정말 안좋다고 생각합니다.물론 인터넷 수치및 부품 제원을 보면 가성비 있다고 느끼는분 많지만요.
일본차의 저렴한가격에 적당한 독일제 품질이 가성비 좋은거죠.
애초 프리미엄 브랜드도 아니고 독일의 국민차로 시작해서 전세계적으로 중저가의 제품군인데 판매량이 그를 증명해오고있지요.
일본차는 국민감정때문에 많이 안팔리고, 미국,프랑스,이태리차는 신뢰성이 좀 문제고
다른 독일차는 죄다 프리미엄 브랜드라 가격이 너무 비싸고....
근데 판매 재개한다는 제품들 가격보면 폭바도 가성비가 좀 애매해지는듯
이쁜걸로 바꿔
극도로혐오
독일스러움을 뺀다닠ㅋㅋ
고개를 숙인게 아니라 자빠져서 꺾인주제에 겸손한 척 하는게 매우 껄끄럽네요..
기본기와 출력 연비 소음 진동 국산 디젤 보다는 나으나 as 그리고 제품의 마감 재질 나파가죽 하나빼고는
정말 싼마이 입니다 .프리미엄급이 절대 아닙니다 .
그냥 가성비로 타는 차가 맞는 표현인데 이젠 가성비도 없지요. 적어도 지금가격에서 500~1000은 저렴해야 한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폭바 판매량의 절반이 그동안 중국이었슴 중국도 경유차 금지 시키면서 아우디,폭바도 망하기 시작~ 나머지가 유럽~ 그외 지역에선 폭망 듣보차량
미국에선 현대는 물론이고 마쓰다정도에도 밀리고 볼보정도와 경쟁하는 밑바닥 브랜드임~
얼마나 변화를 줄런지는 모르겠지만 브랜드 로고라는게 불변이라는 틀을 폭바가 깨버리네요 ㄷㄷ
동일한 조건으로. 그럼 더이상 가성비니 뭐니 하는 소리들은 사라질듯.
진짜 변화해라..추천한다 이건
대놓고 혼다 마크 카피한 주제에..ㅠㅠ 쪽팔린다
비엠 아우디 엔트리급은 엔트리 디딸 왜타냐 지랄
즈그들이 타고있는 현기 풀할부떄려놓고 할부금 갚으면서 허리휘는것들이
뭘자꾸 차보는눈만 높아져서 이러쿵 저러쿵 맘아프다진짜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