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h에서 10초 이내에 지붕 개폐
-판매가격 6,520만~9,070만원
BMW코리아가 뉴 Z4 국내 출시 라인업을 공개하고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새 차는 2인승 로드스터로 완전변경을 거친 3세대다. 클래식한 패브릭 소프트탑과 감성적인 차체 디자인, 운전자 중심의 실내 디자인을 갖췄으며,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과 민첩한 핸들링,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을 더했다.
스포티한 외관은 새로운 메쉬 디자인의 키드니 그릴, 브랜드 최초로 유일하게 적용한 수직형 헤드램프가 특징이다. 화살표 형태의 윤곽선으로 펼쳐진 보닛은 클래식 스포츠카의 특징을 보여주며, 보닛 측면에서 후미등까지 뻗은 상단 캐릭터 라인과 대형 에어 브리더에서 뒷바퀴 휠 아치까지 이어지는 하단 캐릭터 라인은 공기 흐름을 원활히 한다. 트렁크 상단의 일체형 스포일러와 3D 테일라이트가 후면 디자인을 완성한다.
실내는 최초로 헤드레스트 일체형 M 스포츠 시트를 탑재했다. 버네스카 내장 가죽과 함께 헤드업 디스플레이, 스포츠 스티어링 휠, 센사택 대시보드를 적용했다. 이외에 시트 뒤쪽의 수납 공간, 센터 암레스트 아래 위치한 컵홀더, 대형 포켓, 윈드 디플렉터를 통해 실용성을 높였다.
차체는 정통 로드스터 개념을 재해석해 날렵하고 민첩한 비율로 탄생했다. 길이와 너비, 높이는 각각 85㎜, 74㎜, 13㎜ 늘어난 4,324㎜, 1,864㎜, 1,304㎜이며, 휠베이스는 26㎜가 줄어든 2,470㎜다.
전동식 소프트탑은 시속 50㎞ 구간까지 10초 이내에 자동 개폐된다. 트렁크 공간 확보 역시 개선했다. 소프트탑 개폐와 상관없이 트렁크 용량이 기존 180ℓ(탑 오픈시)에서 281ℓ로 늘어났다.
뉴 Z4 s드라이브20i는 4기통 2.0ℓ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 197마력, 최대 32.6㎏·m의 힘을 내며,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걸리는 시간은 6.6초다. 뉴 Z4 M40i는 M 퍼포먼스 트윈파워 터보 기술의 직렬 6기통 3.0ℓ 엔진이 최고 387마력, 최대 50.9㎏·m의 힘을 뿜어낸다. 정지 상태에서 100㎞/h 가속에 걸리는 시간은 단 4.5초다. 모두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와 결합하며, 배기 가스 저감을 위해 가솔린 미립자 필터를 장착해 유로6(EURO 6d-TEMP) 규제 표준을 준수한다.
신형은 이노베이션 패키지를 통해 공회전방지장치 기능이 있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적용됐다. 또한 Z4 최초로 최신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추가됐으며 파킹 어시스턴트, 후진 어시스턴트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새로운 운영체계인 BMW OS 7.0도 제공한다. 스티어링 휠에 달린 버튼이나 i드라이브 컨트롤러, 터치스크린, 음성조작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조작할 수 있다.
추가 패키지를 통해 선호하는 품목도 선택할 수 있다.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풀 LED 헤드라이트로 구성된 '이노베이션 패키지' 외에 M 스포츠 패키지의 경우 M 스포츠 브레이크와 M 시트 벨트로 구성된 '퍼포먼스 패키지'를 고를 수 있다. 또한 M 스포츠 패키지와 M40i는 프로즌 그레이 외장 컬러를 입힐 수 있다. 패키지 추가 가격은 이노베이션 패키지 180만원, 퍼포먼스 패키지 100만원이며, 프로즌 그레이 외장 컬러는 230만원이다.
뉴 Z4의 가격은 s드라이브20i M 스포츠 라인 6,520만원, s드라이브20i M 스포츠 패키지 6,710만원(개별소비세 인하 적용), 7월 이후 출시 예정인 M40i는 9,070만원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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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리저리 경쟁자 없는 카테고리
이정도면 가격 존나 착한거 아님??
예전 Z4 생각해보삼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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