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워즈 오토 역사상, 100% 순수 전기 동력 시스템 최초로 <10대 베스트 엔진> 선정
n 가솔린 엔진을 뛰어넘는 주행성능과 기술력에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 보여
전기 동력 시스템 최초로 <美 워즈 오토 10대 베스트 엔진(WARD'S ‘10 BEST ENGINES’)>에 선정됐
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결과는 미국 자동차 전문미디어 워즈 오토(WARD’S Auto)가 <10대 베스트 엔진>을 발표한지 17년
만에, 엔진이 없고 가솔린을 쓰지 않는 파워 시스템으로서는 처음으로 선정되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배기가스가 전혀 없는(제로 에미션: Zero Emission) 미래형 친환경 전기 자동차, 닛산 리프는 사용자에게 즉각
적이고 섬세한 반응을 제공해 새로운 차원의 주행의 즐거움을 선사하며, 기존의 가솔린 자동차에게 익숙한 소비자
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얻었다.
리프에 탑재된 동력원은 24kwh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는 80KW AC 동기형 모터로, 배터리는 닛산이 NEC와
설립한 합작사 AESC(Automotive Energy Supply Corporation)에서 제조된다. 모터와 인버터 모두 닛산이 자
체 개발한 것으로, 동력은 1단 감속기어를 통해 바퀴로 전달되며 107마력과 207토크(ib-ft)를 자랑한다. 특히, 기존
내연엔진과 달리 리프는 시동 순간부터 최대 토크를 전달해 부드럽고 균일한 가속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저·중속 구간에서의 퍼포먼스는 V6 가솔린 엔진 자동차와 견줄 정도의 강력한 힘을 자랑한다.
본 어워즈 수상으로 친환경성은 물론 주행성능까지 인정받은 닛산 리프는 20일부터 일본에서 시판 된다. 미국에서는
이번 달 11일 일부 지역에서 판매가 개시되었으며, 2011년부터는 영국, 네덜란드 등 일부 유럽시장에서 출시될 예
정이다. 뛰어난 성능을 바탕으로, 이미 일본에서 6천대, 미국에서 2만대 사전 주문을 돌파했다.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 이번 2011년 워즈 오토 <10대 베스트 엔진> 수상에서는 자연흡기식, 과급형 내연 엔진,
디젤, 하이브리드 전기, 순수 전기식 파워 시스템을 모두 포함해 총 38개의 엔진이 후보로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평가는 마력, 토크, 소음, 진동, 신기술 적용 등에 기반해 이루어지며, 워즈의 <10대 베스트 엔진>에 대한 보다 자세
한 사항은 WardsAuto.com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자료제공 - 한국닛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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