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전문가님들이 엄청 많으신데......
진짜 강위에 착륙 하는게..엄청나게 힘들다고 하던데.....맞나요 ..?
사상자 단 1명도 없이 정말 대단한거라고.... 활주로 착륙 시키는것보다 훨신 힘든거라고 하던데
예로.....오래전에..강위에 착륙 시도하다가 산산조각난 비행기도 있다고 하던데 사실인가요 ..?
어느정도로 힘든 착륙인지 가늠조차 할수없는데
대충 설명해주실분 ㅠㅠㅠㅠㅠㅠ?
정말 대단한거같네요 .....^^
여기는 전문가님들이 엄청 많으신데......
진짜 강위에 착륙 하는게..엄청나게 힘들다고 하던데.....맞나요 ..?
사상자 단 1명도 없이 정말 대단한거라고.... 활주로 착륙 시키는것보다 훨신 힘든거라고 하던데
예로.....오래전에..강위에 착륙 시도하다가 산산조각난 비행기도 있다고 하던데 사실인가요 ..?
어느정도로 힘든 착륙인지 가늠조차 할수없는데
대충 설명해주실분 ㅠㅠㅠㅠㅠㅠ?
정말 대단한거같네요 .....^^
나무위키 내용입니다. 참고하세요.
아에로플로트 항공 네바강 비상착수 사건
US 에어웨이즈 1549편 허드슨강 비상착수 사건
http://www.youtube.com/watch?v=5SL1A2d2e7M
나무위키 US 에어웨이즈 1549편 사고 문서는 저도 일부 수정에 참여한 적이 있습니다. ㅋㅋ 3줄 추가.
뉴스에도 몇번 나왔는데...
1만 시간의 기적인가 하는 책에도 나오고...
단 한병의 사망자도 없었던 사고도 있긴 했습니다...;;; 인하대학교에 전시되어있는 727-200 입니다. ㅎㅎ
원래 랜딩기어를 안 내리면 GPWS 가 작동하기는 하지만 이와 연결된 시끄러운 경고음 때문에
서킷 브레이커를 뽑아 놓아서 경고음을 들을 수 없었고 절차없이 진행된 랜딩 덕분에
매우 깔끔한 동체착륙을 하였던 경우죠;;; 이건 그냥 체크리스트 확인 없이 비행했다고 봅니다;;
제주항공 107편이나 101편 여압장치 문제와 더불어 평상시 조종사들이 체크리스트를 어떻게 하고 다니나 걱정되는 사건 중 하나.
다행히 다친사람 없구요.
부기장인지 누군지 뭐 교육중?
이라고들었었는데
암튼 짤렸겠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