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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이등병 훌랭이 17.04.20 17:36 답글 신고
    1.x 2.x 3.x 4.x
  • 레벨 중사 2 1에어로1 17.04.20 18:13 답글 신고
    1번 모르겟고 2x 3번은 모래뿌리고 4x
  • 레벨 중장 좃에피나 17.04.20 20:28 답글 신고
    1, 2, 3 - 해외의 경우처럼 래크앤 피니언 산악철도가 아닌 이상 나머지는 샌드 디스펜서 쓰지 않나요?
    왜냐? 평지, 직선 등 고속구간에서 상기 열거한 방식을 쓰면 비용이 분명 증대되고 효율이 나오지도 않습니다.(레일 및 차륜 크랙 등 파손)
    그리고 4의 경우는 맞을 수 있는 것 같은데, 고급열차, 산악 난코스일수록 오래된 베테랑이 갈 것 같습니다.

    제 상식으로는 가장 힘든 난코스가 태백선(급경사)에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많이 개선되었겠으나 영동선, 태백선 표정속도가 과거 영동선 유일한 청량리-강릉 2006년 새마을 1편 조차 50km/H을 갓 넘긴 것으로 압니다.
  • 레벨 병장 엠라인 17.04.20 21:47 답글 신고
    많이 아시네요..저는 철도에 들어오기전에는 전혀 관심없었거든요

    태백선은 상.하구배가 심하구요 영동선은 구배는 태백선에 못미치지만 곡선반경이 작습니다

    태백선은 우리나라 철도에서 최고구배인 30퍼밀,( 1000미터가는데 30미터 올라감)이 5-10키로 거의 연

    속으로 되어있어서 위험하죠

    오르막에서 뒤를보면 화물열차 20개+기관차2대 = 330미터쯤되는데 맨 후부는 10미터(3층높이) 밑에서 따라

    와요..
  • 레벨 병장 엠라인 17.04.20 21:38 답글 신고
    힌트를 드리자면 4개중에 하나는 O 가 있습니다
  • 레벨 상병 대학생의발 17.04.20 22:11 답글 신고
    4번 아닐까요??화물열차로 감각을 익힌다음 여객으로 갈것 같은데요....^^
  • 레벨 원사 3 기다리는이유 17.04.20 22:09 답글 신고
    4번아닌가요?? 여객수송은 신중해야하기에....
  • 레벨 병장 우훼호 17.04.21 00:12 답글 신고
    4번이 O인 이유 중 하나로.. 화물열차는 심야시간대 운행이 많고 여객열차는 심야시간 운행이 적기에.. 고참들이 선호하지 않을까 합니다^^
  • 레벨 훈련병 철도지망생 17.04.21 01:55 답글 신고
    3번은 직선에서는 점착력을 높이기 위해 살사를 하지만, 곡선에서는 내측차륜과 외측차륜의 회전반경 차이가 있어 곡선을 원만하게 통과하기 위해 도유기를 통해 기름을 뿌린다고 알고 있습니다. 4번은 화물열차를 선호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다고 들었습니다. 여객보다는 시간에 쫓기는 일이 적어서 여유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 레벨 병장 엠라인 17.04.21 19:38 답글 신고
    기관사마다 다른데 어떤사람은 화물열차의 여유가 좋다하시고

    어떤 기관사는 정시에 거의 마쳐서 신경안써도 되는 여객열차가 좋다고 합니다

    저도 여객열차가 운전시간도 짧고 계획된 시간에 정확하게 마쳐서 좋습니다.
  • 헌병 보배드림 17.04.21 09:43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소령 2 아놀드슈왈츠가제네냐 17.04.21 12:05 답글 신고
    기차는 디자인좀 잘 함 안대나??
  • 레벨 병장 엠라인 17.04.21 19:36 답글 신고
    우리나라가 기관차를 만든게 얼마안되었습니다

    그것도 프랑스나 독일에서 기술이전해줘서 만들었죠

    그러다보니 디자인이 다양하지 않네요

    이제 로템에서 기술이 축척되고나면 다양한 컨셉에 차들이 나오겠지요
  • 레벨 이등병 신나는노뢰 17.04.21 15:45 답글 신고
    1.기관차 차륜도 쇠고 레일도 쇠라서 마찰력을 높이기위해 맨 앞바퀴는 레일과 맞닫는 부분이 고무로된 기관차가 있습니다.

    - 부산4호선, 의정부경전철은 고무차륜을 쓰긴 합니다. 다만 고무로 된 기관차는 우리나라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x

    2.눈이 많이 오게되면 오르막을 오르기 힘들어져서 기관차 차륜과 여객열차 화물열차 차륜에 특수한

    체인을 설치합니다.

    - 차륜에 레일을 설치 불가능 합니다. 따라서 x


    3.기관차 차륜과 레일이 맞닺는 부분은 공전(헛바퀴돌때)시 마찰력때문에 깍일수도 있어서 기름을 뿌려줍니다 (O X)

    - 레일이 미끄러울때 공전 방지를 위해 살사 모래를 뿌렵줍니다.
    기름을 뿌리면 오히려 공전현상이 더 심해 지겠죠. 따라서 x

    4.기관사가 되면 신참은 화물열차를, 고참은 여객열차를 운행합니다. (O

    - 기관사 신입시 보통 화물열차 운행 후 일정 기간이 지나면 여객열차 운행 합니다.

    따라서 o
  • 레벨 병장 달려라후 17.04.21 15:48 답글 신고
    1,2,4는 x 이고요
    3번은 o 이고요
  • 레벨 병장 엠라인 17.04.21 19:33 답글 신고
    철도에 관심 가져주시고 답글 달아주시니 감사합니다

    3번은 플랜지 도유기인데 사실 정확히 말하자면 발차할때 곡선을 돌때 플렌지가 닿이는 레일부분 마모를 경감시키기위해
    기름을 뿌려줍니다

    4번은 예전에 공무원시절에는 면허제도가 없었고 신참이든 고참이든 상관없이 객차.화차 다 운전했습니다
    그런데 공사가 되고나서 사고의 위험때문일수도 있고 인사누적으로 고참기관사가 많아진것도 있고해서
    그런지 신참은 객차를 잘 안시키는 편입니다

    문제를 내놓고나니 영 애매하게 적어서 괜히 신경쓰게 만들었네요
  • 레벨 중장 은비승현아빠 17.04.23 01:49 답글 신고
    좋은 자료 잘 보고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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