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제 비가 많이 왔고 번개가 쳤죠
번개가 떨어지면 철도는 문제가 좀 생깁니다
레일도 전차선도 신호기도 다 쇠덩어리라서
접지를 시켜놨지만 번개 맞으면 신호기나 선로전환기 장애가
발생합니다. 좀 골치가 아프죠
철도 생활하면서 휴대폰으로 간간히 사진을 찍었는데 많기는 하지만
2010년전에 사진은 스마트폰이 아니라 화질이..
8502호입니다
이 사진은 2012년도에 처음 도입되었을때입니다
새차냄새가 날때 찍은 사진입니다
현재 전기기관차.디젤기관차 전량 LED 해드라이트로 바꿔서
밤에 훠언합니다.가시거리가 300미터이상됩니다. 아주 좋아요
몇년전까지만해도 밤에 비오는 날에는 거의 눈감고 운행하는 수준이었습니다.
아우라지 꼬마열차 갔을때 찍은 사진입니다
도착기관차를 돌려 붙여놓고 아우라지 발차 대기하는 중입니다.
옆에 레일바이크도 보이네요
현재는 7600호대 아리랑열차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새마을급이라 차비가 좀 비싸지만 관광객차로 전량개조해서
시야도 좋고 경치도 좋고 좌석도 좋습니다.
시간나시면 2일 7일 정선 장날이니까
청량리에서 타고 놀러 다녀오세요.
2015년 2월 23일 아우라지갔더니
킬미힐미라는 드라마 촬영을 하고 있더군요
여배우는 황정음이라고 들었고
남자배우는 ... 모르겠습니다
강원도에는 눈이 많이 옵니다
여기가 여러분도 한번쯤 들어봤을 역인 문곡역입니다
바로 다음역이 태백역이죠
네 몇년전에 태백-문곡사이에서 정면충돌사고가 있었지요
우리 사무소 직원이라 한동안 회사분위기 참..;;;
레일면높이가 14센티정도 되는데 레일이 잘 안보이네요
그래도 이정도는 양호한편입니다
레일있는 부분이 살짝 뽈록하네요
1미터 이상오면 레일이 어디있느냐하는게 문제가 아니라 차가 눈을 밀어내면서
가야하는데 탈선할수도 있어서 제설열차를 운행해야합니다.
물론 날리는 눈이냐 아니면 습한 눈이냐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2012년 산세베리아에 꽃이 피었네요
저는 산세베리아에 꽃이 핀다는 이야기도 못들었고
당연히 꽃 핀것도 못봤습니다.
그런데 키운지 4년쯤 되던 어느날 산세베리아 중간에서 잡초같은 줄기가 올라오더니
이렇게 꽃이 피네요.
인터넷검색해보니 산세베리아는 열대식물이라서 기후때문에 꽃을 잘 안피운다고합니다
10년을 키워도 꽃 못보신 분들이 많아서 꽃이 핀다는 사실도 잘 모르시더라구요
낮에는 봉오리로 있다가 밤에 활짝 핍니다.
산세베리아 꽃의 꽃말은 행운이라고 합니다
결혼한지 5년만인 2013년 5월에 아들이 태어났습니다. ㅎㅎ
산세베리아 꽃이 행운을 가져다 준걸까요
그렇게 노력했는데도 안생기더니만..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에게 행운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왜냐? 평지, 직선 등 고속구간에서 상기 열거한 방식을 쓰면 비용이 분명 증대되고 효율이 나오지도 않습니다.(레일 및 차륜 크랙 등 파손)
그리고 4의 경우는 맞을 수 있는 것 같은데, 고급열차, 산악 난코스일수록 오래된 베테랑이 갈 것 같습니다.
제 상식으로는 가장 힘든 난코스가 태백선(급경사)에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많이 개선되었겠으나 영동선, 태백선 표정속도가 과거 영동선 유일한 청량리-강릉 2006년 새마을 1편 조차 50km/H을 갓 넘긴 것으로 압니다.
태백선은 상.하구배가 심하구요 영동선은 구배는 태백선에 못미치지만 곡선반경이 작습니다
태백선은 우리나라 철도에서 최고구배인 30퍼밀,( 1000미터가는데 30미터 올라감)이 5-10키로 거의 연
속으로 되어있어서 위험하죠
오르막에서 뒤를보면 화물열차 20개+기관차2대 = 330미터쯤되는데 맨 후부는 10미터(3층높이) 밑에서 따라
와요..
어떤 기관사는 정시에 거의 마쳐서 신경안써도 되는 여객열차가 좋다고 합니다
저도 여객열차가 운전시간도 짧고 계획된 시간에 정확하게 마쳐서 좋습니다.
그것도 프랑스나 독일에서 기술이전해줘서 만들었죠
그러다보니 디자인이 다양하지 않네요
이제 로템에서 기술이 축척되고나면 다양한 컨셉에 차들이 나오겠지요
- 부산4호선, 의정부경전철은 고무차륜을 쓰긴 합니다. 다만 고무로 된 기관차는 우리나라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x
2.눈이 많이 오게되면 오르막을 오르기 힘들어져서 기관차 차륜과 여객열차 화물열차 차륜에 특수한
체인을 설치합니다.
- 차륜에 레일을 설치 불가능 합니다. 따라서 x
3.기관차 차륜과 레일이 맞닺는 부분은 공전(헛바퀴돌때)시 마찰력때문에 깍일수도 있어서 기름을 뿌려줍니다 (O X)
- 레일이 미끄러울때 공전 방지를 위해 살사 모래를 뿌렵줍니다.
기름을 뿌리면 오히려 공전현상이 더 심해 지겠죠. 따라서 x
4.기관사가 되면 신참은 화물열차를, 고참은 여객열차를 운행합니다. (O
- 기관사 신입시 보통 화물열차 운행 후 일정 기간이 지나면 여객열차 운행 합니다.
따라서 o
3번은 o 이고요
3번은 플랜지 도유기인데 사실 정확히 말하자면 발차할때 곡선을 돌때 플렌지가 닿이는 레일부분 마모를 경감시키기위해
기름을 뿌려줍니다
4번은 예전에 공무원시절에는 면허제도가 없었고 신참이든 고참이든 상관없이 객차.화차 다 운전했습니다
그런데 공사가 되고나서 사고의 위험때문일수도 있고 인사누적으로 고참기관사가 많아진것도 있고해서
그런지 신참은 객차를 잘 안시키는 편입니다
문제를 내놓고나니 영 애매하게 적어서 괜히 신경쓰게 만들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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