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좃에피나2PLUS 18.03.26 14:08 답글 신고
    속도 하나로는 두번째 가라면 서러워할 열차를 우리도 못만드는 것은 아닙니다.
    문제는 이것을 운행할, 아니 시험이라도 해볼만한 인프라(철도구간)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해무430도 바람처럼 이야기가 쏙 들어간 것이죠.
    개발되어도 그 속도를 유지하며 운행할 구간이 없다는 것.
    그러나 우리나라 경부나 호남선의 경우는 350을 안전 설계속도로 하고 있으니, 이대로라면 세대교체 모델로 그런 속도를 목표로 나올 수 있겠지요.
  • 레벨 소위 2 이미놓은정신줄 18.04.23 22:50 답글 신고
    만들어도 좆같은 지역이기주의로 여기저기 다 세워달라고 떼서서 그런것도 있지 않나? 케텍스가 완행열차인지 특급열차인지 분간안되는 것 처럼ㅋㅋㅋ
  • 레벨 중위 2 와와와와 18.03.27 03:33 답글 신고
    그래서 우리나라는 터널의 입구에서 해답을 찾았다던데 ㅋㅋㅋ
  • 레벨 소령 2 4forty5 18.03.27 22:47 답글 신고
    터널과 속력 관련해서, 고속으로 주행하는 스포츠카의 시험 항목중에 터널에 고속으로 진입했을 때 공기 압력파에 의한 손상이 없을 것도 있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