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미국에서 8년간 거주하다가 귀국한 유학생입니다 .
저도 보배회원님들 정도의 고수는 되지못하지만 차에 대한 애정과 관심은 누구도 못지
않다고 자부합니다...^^
제가 귀국한 이후에 한국의 자동차 소비문화에 놀란 것이 있습니다 .
그것은 BMW 에 대한 한국인들의 과대평가였었습니다 .
한국에서는 자동차에 대해 평범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이들 대부분이 BMW 를 최고의
명차로 인식을 하고 있더군요 .
물론 나라마다 지형과 기후와 기호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보편적으로 북미시장에서는 BMW를 Benz 와 비교하지는 않거든요 .
그렇지만 한국에서는 BMW 가 Audi 는 물론 Benz 보다도 더 탁월한 명차로 모두들
생각하더라구요 .
저는 참고로 NewYork City 의 Bronx 에서 거주하는 동안 2002년식 Audi a4 2.0 을 소유했었습니다 .
도대체가 BMW 가 한국에서는 어떤 판매전략을 내걸었길래 .
한국이 BMW 에 빠져버린거죠?
참고로 , BMW 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오해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
아래사진은 Macerati MC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