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2주일 된 관광초보기사입니다. 클러치 관련해서 질문드릴게 있습니다. 제가 모는 차종은 현대유니버스 노블 07년식이구요. 6단 변속이라 사수가 1단 스타트 하라고 하셔서 1단으로 하고 있는데 제가 스타트 하는 방법은 1단 넣고 클러치 유격점까지 띠면서 동시에 악셀을 바로 밟는데 이래하면 클러치 소모가 빨리될까요? 정비사 카페 분들은 1단에서 클러치 다 띠고 악셀 밟으라는 분과 1단 넣고 클러치 띠서 차가 움직이면 바로 2단으로 넣으라고 하셨는데 두 가지 방법은 다 써본 결과 첫번째 방법은 너무 스타트가 느렸고 두번째 방법은 그래도 반클러치를 많이 잡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아 어떤 방법이 클러치디스크를 덜 소모시키면서 스무스하게 스타트 시킬지 잘모르겠네요ㅜ 아 그리고 경우에 따라서는 바로 2단으로 악셀 많이 밟으면서 스타트 할때가 있는데 이 방법도 많이 쓰면 안좋은거죠? 선배님들께 조언을 구해봅니다.
전 1단넣고 바퀴구르면 2단 넣거나 풀가속후 2단넣거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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