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에 유니버스 ZF 6단 풀오토 나왔다고 알고 있는데요...
혹시 타보신분들 계시면 기존 수동보다 장/단점 어떤지 문의드립니다~
현대차 홈피가면 옵션가 7백이던데 이가격 주고 뽑을 만한가요?
주변에 관광 하시는분과 이야기하다 들었는데 그냥 궁금하네요...
안녕하세요.
전에 유니버스 ZF 6단 풀오토 나왔다고 알고 있는데요...
혹시 타보신분들 계시면 기존 수동보다 장/단점 어떤지 문의드립니다~
현대차 홈피가면 옵션가 7백이던데 이가격 주고 뽑을 만한가요?
주변에 관광 하시는분과 이야기하다 들었는데 그냥 궁금하네요...
아마 출고기간도 꽤 오래걸릴겁니다.
오토가 나왔대도 대다수의 운수업계에서는 수동으로 뽑기때문에 오토를 많이 생산하지 않거든요.
원래 차는 많이 구매하는 옵션일수록 많이 만들기 때문에 출고기간도 빨라집니다.
솔직히 7백이나 주고 뽑을만한 옵션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이야기죠.. ZF 엘리슨 대표적으로 가장 기술발전많이되었죠...
애초에 효율성중시하는 유럽차들이 상용차에 오토올라가고있을까요...???
물론 다양한기술들 접목을시켜서 그럴수도있다지만.. 더이상 수동만의 장점이 사라져가는건
사실입니다..; 물론 유지보수비용부분에서 아직까진 장점이있다곤하나..; 고장빈도를봣을땐 요즘은 오히려
수동쪽고장 만만치않습니다.; 특히 현대 다이모스미션들 심심치않게 트러블나오죠
생각보다 오토미션평들이 괜찬습니다.. 일단 승객들도 좋고 기사입장에선 피로함적어지니 좋죠..;
관광은 앞으로 오토출고비중도 무시못 할껍니다.. 그리고 오일관리만잘해준다면 미션쪽 트러블도 적구요..
운전은 일단 최대한 피로감이적어야죠 사람태우고다니는 녀석인데요... 물론 노선버스들이야 옵션거의깡통으로
뽑아주는데 오토넣어주는곳 드물것죠... 머 정답은 없고 차주 맘에따라서 선택하겟지만...; 개인차주라면 ..
솔직히 오토쪽 추천해주겟습니다.. 요소수소모나 DPF 슈트는 주행환경에따라차이는있겟지만...
대우버스 12단세미오토가 650만원이었고 6단풀오토는 1650만원이었습니다.옵션700만원이면 매력있는거죠 프로모션이 끝났나는 모르겠으나 두달전만해도 350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연비빼고는 더 나은거같에요 운전미숙으로 말타는것보다는 부드럽게 잘나갑니다
기사님들 막 타면서 태워먹을바에 오토도 좋은 대안이 될수있죠
요소수 수동보다 조금 더 빨리먹는게 흠이네요 슈트도 느낌상 빨리 차는거같구
연비 나쁘거나 거의 같은 대신 엄청 편하죠.
amt가 아니고 완전 at이니 말 타지도 않고요.
버스라도 밋션특성상 부드러울순 없다에 1표던집니다
저상버스에올라가는녀석하고 동일하다보심이맞아요... 이전 세미방식은 기어도다단이고 울컥거림 변속타이밍
불편한점이잇엇다죠...ㅋ
기존 12단 세미 버스 두대 있습니다
앞분 말씀처럼 말타는것 없구요
브레이크만 때면 스르륵 나갑니다
왠만한 경사로에서 밀리는것 없구요
초반 스타트 클러치만 때고 나가는듯한 느낌...
단점은 국도 80-90km 주행시에 5단 90km 넘으면
5단에서 6단 넘어갑니다
국도에서는 5단 6단 올라갔다 내려갔다 합니다
요소수는 전년에 나온 차량보다 엄청 안먹습니다
저는 주로 전북권에서 인천공항 주행합니다
관광버스 28석 입니다
매우 만족 합니다
개개인 차이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정답은 없습니다
세미오토 소사재에서 11단으로 치고올라가면 잘치고 올라갑니다
수동 기반 보다는 실보단 득이 많습니다 추천
다만 기어비가 국도에서 어버버 할수도 있습니다
6단 락업 클러치 구간에서 5단으로 킥다운 잘 되더군요 락업이 풀리기만 해야 되는데 킥다운이 되버립니다 TCU 업데이트로 해결 가능하니 문제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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