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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18.08.09 18:03 답글 신고
    승용차랑 똑같죠. 운전 편한대신 기름 많이 먹고 차값 비싸고...

    아마 출고기간도 꽤 오래걸릴겁니다.

    오토가 나왔대도 대다수의 운수업계에서는 수동으로 뽑기때문에 오토를 많이 생산하지 않거든요.

    원래 차는 많이 구매하는 옵션일수록 많이 만들기 때문에 출고기간도 빨라집니다.

    솔직히 7백이나 주고 뽑을만한 옵션은 아닌 것 같습니다.
  • 레벨 원사 1 화물의발 18.08.09 20:36 답글 신고
    차 나온지 얼마 안된 마당에 연비 운운하는건 아닌것 같은데요. 오히려 연시 변속타이밍에 탄력손실 없으니 연비 더 좋을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 레벨 원사 2 리타더 18.08.09 21:16 답글 신고
    실제로 연비도 만족한다고 본것같습니다
  • 레벨 병장 농민의발 18.08.09 22:57 답글 신고
    연비는 오히려 수동과 거의 비슷한 수준나서ㆍ주느거로 알고만 있습니다
  • 레벨 대위 3 scr제원 18.08.09 23:57 답글 신고
    요즘 오토들이 오히려 연비잘나오는경우 있습니다 연비않좋다 트러블있다 그건 이전 90년대 2천년대 초중반

    이야기죠.. ZF 엘리슨 대표적으로 가장 기술발전많이되었죠...

    애초에 효율성중시하는 유럽차들이 상용차에 오토올라가고있을까요...???

    물론 다양한기술들 접목을시켜서 그럴수도있다지만.. 더이상 수동만의 장점이 사라져가는건

    사실입니다..; 물론 유지보수비용부분에서 아직까진 장점이있다곤하나..; 고장빈도를봣을땐 요즘은 오히려

    수동쪽고장 만만치않습니다.; 특히 현대 다이모스미션들 심심치않게 트러블나오죠

    생각보다 오토미션평들이 괜찬습니다.. 일단 승객들도 좋고 기사입장에선 피로함적어지니 좋죠..;

    관광은 앞으로 오토출고비중도 무시못 할껍니다.. 그리고 오일관리만잘해준다면 미션쪽 트러블도 적구요..

    운전은 일단 최대한 피로감이적어야죠 사람태우고다니는 녀석인데요... 물론 노선버스들이야 옵션거의깡통으로

    뽑아주는데 오토넣어주는곳 드물것죠... 머 정답은 없고 차주 맘에따라서 선택하겟지만...; 개인차주라면 ..

    솔직히 오토쪽 추천해주겟습니다.. 요소수소모나 DPF 슈트는 주행환경에따라차이는있겟지만...
  • 레벨 소위 2 불터프 18.08.10 16:16 답글 신고
    타보기는 하시고 하는얘기인가요?
    대우버스 12단세미오토가 650만원이었고 6단풀오토는 1650만원이었습니다.옵션700만원이면 매력있는거죠 프로모션이 끝났나는 모르겠으나 두달전만해도 350이었습니다
  • 레벨 훈련병 pireneu 18.08.09 19:10 답글 신고
    옵션이 700인데 프로모션할인 해줍니다. 실제 추가금은 얼마안되구요
    개인적으로 연비빼고는 더 나은거같에요 운전미숙으로 말타는것보다는 부드럽게 잘나갑니다
    기사님들 막 타면서 태워먹을바에 오토도 좋은 대안이 될수있죠
    요소수 수동보다 조금 더 빨리먹는게 흠이네요 슈트도 느낌상 빨리 차는거같구
  • 레벨 원사 1 hawaiiank 18.08.09 20:03 답글 신고
    승용차랑 똑같아요.
    연비 나쁘거나 거의 같은 대신 엄청 편하죠.

    amt가 아니고 완전 at이니 말 타지도 않고요.
  • 레벨 일병 포켓로켓 18.08.09 21:42 답글 신고
    의견이 엄청 다양하네요~ㅋ 인기가 있을거 같긴 하네요~
  • 레벨 중사 2 돌찬지N가반나 18.08.09 22:00 답글 신고
    제트에프 밋션이 아무리 공차중량이 가벼운
    버스라도 밋션특성상 부드러울순 없다에 1표던집니다
  • 레벨 대위 3 scr제원 18.08.09 23:54 답글 신고
    이번에올라간 버스용 은 토크컨버터방식이라ㅋ 승용차랑비슷하다보시는게맞아요..

    저상버스에올라가는녀석하고 동일하다보심이맞아요... 이전 세미방식은 기어도다단이고 울컥거림 변속타이밍

    불편한점이잇엇다죠...ㅋ
  • 레벨 상병 전주뉴에셈이 18.08.09 22:06 답글 신고
    현재 유니버스 노블 2018년 6월 풀오토 6단입니다
    기존 12단 세미 버스 두대 있습니다
    앞분 말씀처럼 말타는것 없구요
    브레이크만 때면 스르륵 나갑니다
    왠만한 경사로에서 밀리는것 없구요
    초반 스타트 클러치만 때고 나가는듯한 느낌...

    단점은 국도 80-90km 주행시에 5단 90km 넘으면
    5단에서 6단 넘어갑니다
    국도에서는 5단 6단 올라갔다 내려갔다 합니다
    요소수는 전년에 나온 차량보다 엄청 안먹습니다
    저는 주로 전북권에서 인천공항 주행합니다
    관광버스 28석 입니다
    매우 만족 합니다
    개개인 차이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정답은 없습니다
  • 레벨 소령 1 색스스색 18.08.10 09:33 답글 신고
    오토의 단점이죠 조금만 오르막있으면 기어내림
  • 레벨 이등병 햄볶한버스 18.08.10 11:35 답글 신고
    근데 세미 12단이면 그게 15톤 이상급 화물차, 대형 덤프, 심지어 500마력 가볍게 넘는 트랙터(현대 엑시언트, 타타대우 프리마 등)에도 들어가는 놈이라 6단 수동보다 기어비가 엄청 촘촘할텐데 말이죠... 물론 그만큼 언덕은 잘 오르긴 할겁니다. 예를 들어 같은 480마력 bx212라도 6단 수동과 12단 세미오토의 힘차이가(6단 214kgf.m, 12단 229kgf.m) 은근 난다고 하던데...
  • 레벨 상사 2 이런게딱지 18.08.10 10:16 답글 신고
    수동모드로
  • 레벨 소위 2 불터프 18.08.11 10:55 답글 신고
    언덕에선 수동모드
    세미오토 소사재에서 11단으로 치고올라가면 잘치고 올라갑니다
  • 레벨 훈련병 J너구리 18.08.11 23:53 답글 신고
    회사에 풀오토 세미오토 다있는데... 세미오토랑은 많이 다릅니다... 훨씬편하고... 세미오토에 비해 연비도 잘나오고... 수동이랑 비교해서 연비차이 크게 나지 않습니다... 운행은 말안해도 훨씬 편하구요... 회사 입장에선 비용문제 때문에 고민할 사항일수 있어도.. 개인차주분들에게는 충분히 뽑을만한 메리트 있어보입니다..
  • 레벨 소령 2 위치추적기의발 18.08.13 12:00 답글 신고
    토크컨버터라 부드럽지만 그만큼 동력 손실이 생기고 추후 변속 충격이나 변속 슬립 수리비가 비쌀수도 있습니다

    수동 기반 보다는 실보단 득이 많습니다 추천

    다만 기어비가 국도에서 어버버 할수도 있습니다
    6단 락업 클러치 구간에서 5단으로 킥다운 잘 되더군요 락업이 풀리기만 해야 되는데 킥다운이 되버립니다 TCU 업데이트로 해결 가능하니 문제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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