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말을 타나면 2단 놓고 엑셀 클러치 다 때면 아주 느리게 앞으로 살살 가는데요..
이때 엑셀 살며시 밟아줘서 가속할 경우 어떤 때는 부드럽게 가속이 되고,
어떤 때는 꿀렁꿀렁 말타기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제 생각엔 2단 넣어놓고 클러치,엑셀 모두 땐 상태로 이동하는 경우가 길어진 상태일때
엑셀 밟으면 꿀렁 하는것 같습니다..
이건 왜 이럴까요?. 기계적인 어떤 특성이 있나요?
언제 말을 타나면 2단 놓고 엑셀 클러치 다 때면 아주 느리게 앞으로 살살 가는데요..
이때 엑셀 살며시 밟아줘서 가속할 경우 어떤 때는 부드럽게 가속이 되고,
어떤 때는 꿀렁꿀렁 말타기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제 생각엔 2단 넣어놓고 클러치,엑셀 모두 땐 상태로 이동하는 경우가 길어진 상태일때
엑셀 밟으면 꿀렁 하는것 같습니다..
이건 왜 이럴까요?. 기계적인 어떤 특성이 있나요?
오르막이면 감속이 됐을때 가속페달을 어설프게 밟으면 꿀렁하고
기어변속할때 클러치를 빨리 때도 꿀렁하죠.
계속하시다 보면 느낌 오실거에요 ^^
차에 맞추다보면 기어비도 느낌이 올꺼고 요령이 생기실꺼에요.
대우차들이 전체적으로 악셀이 무거운데 애민해요..
0/2000자